[유통오늘] 하이트진로음료, ‘하이트제로0.00’ 광고 온에어…CJ, 오픈 이노베이션 플랫폼 ‘오벤터스’ 모집
스크롤 이동 상태바
[유통오늘] 하이트진로음료, ‘하이트제로0.00’ 광고 온에어…CJ, 오픈 이노베이션 플랫폼 ‘오벤터스’ 모집
  • 안지예 기자
  • 승인 2021.04.05 11:2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사오늘·시사ON·시사온=안지예 기자]

[이미지1] 하이트진로음료_올프리 ‘하이트제로0.00’ 광고 스틸컷
‘하이트제로0.00’ 광고 스틸컷 ⓒ하이트진로음료

하이트진로음료, ‘하이트제로0.00’ 광고 온에어

하이트진로음료는 올프리(All Free) 맥주맛 음료 ‘하이트제로0.00’의 첫 TV 광고를 온에어하고 본격적인 무알코올 음료 시장 확대에 나선다고 5일 밝혔다.

‘올프리, 하이트제로’를 콘셉트로 한 이번 광고는 출시 9년 만에 대대적인 리뉴얼로 알코올 완전 제로는 물론 칼로리, 당류, 나트륨이 제로이면서 맥주에 가장 가까운 맛과 청량감을 구현한 하이트제로0.00만의 특장점을 알리는 데 초점을 맞췄다.

광고 영상은 그룹 SF9 멤버 겸 배우 로운을 모델로 기용, 홈 트레이닝 직후 하이트제로0.00을 마시는 장면을 통해 하이트제로가 운동 등 다양한 상황에서 목젖을 때리는 시원함을 즐길 수 있는 무알코올 맥주맛 음료인 점을 담아냈다. 또한 ‘국내 최초 올프리’, ‘알코올 제로, 칼로리 제로, 당까지 제로’ 등 메시지로 차별점을 집중 부각했다.

하이트진로음료는 하이트제로0.00의 성장이 가속화 되는 가운데 2021년을 국내 무알코올 음료 시장 성장의 원년으로 보고, 광고 온에어를 통해 시장 성장에 주도적 역할을 하겠다는 계획이다.

CJ그룹, 오픈 이노베이션 플랫폼 ‘오벤터스’ 모집

CJ그룹은 스타트업 성장과 산업 생태계 활성화를 지원하기 위한 오픈 이노베이션 플랫폼인 ‘오벤터스(O!VentUs, Open+Venture+Us)’ 4기 참가 기업을 모집한다고 5일 밝혔다.

서울창조경제혁신센터와 공동으로 주최하는 오벤터스 4기는 우수한 기술력을 보유한 중소기업·스타트업·연구소 등을 발굴해 CJ프레시웨이, CJ대한통운, CJ ENM 등과 공동 사업화를 지원하는 프로그램이다. 참가신청은 내달 7일까지 오벤터스 공식 메일로 하면 되며, 자세한 사항은 이벤터스에서 확인할 수 있다.

공모 분야는 푸드테크, 물류, 엔터테인먼트 등 총 3개로, 최대 8곳의 기업을 선정해 팀당 1000만 원의 사업화지원금을 지원한다. 별도로 사업성과와 계획을 소개하는 자리인 ‘데모데이’에서 우수성을 인정받은 대상 1팀에게는 1000만 원, 최우수상 2팀에는 각각 500만 원의 상금이 주어진다. 

또한 서울창조경제혁신센터 입주공간 선정 가점, 신용보증기금 ‘Start-up NEST’ 추천 가점, KDB산업은행 ‘Next Round’ 스페셜 IR Day 피칭 등을 제공할 예정이다. CJ그룹 각 계열사의 실무 전문가로 구성된 멘토단이 약 3개월간 협업과제에 대한 코칭을 해주며, 향후 차별화된 솔루션을 제시한 기업에 대해서는 공동 기술 개발, 투자를 통해 지속적인 협력 관계를 구축할 계획이다.

홈플러스, 봄 맞이 ‘리빙 블라썸’ 기획전

홈플러스는 21일까지 전국 매장에서 홈리빙&인테리어를 테마로 ‘리빙 블라썸’ 기획전을 진행한다고 5일 밝혔다.

먼저 이번 행사 상품을 구매하는 고객에게는 최대 50% 할인 혜택을 제공하고 구매 금액에 따라 상품권도 증정한다. 대표 상품으로는 ‘체리 블라썸’을 주제로 네오플램 블라썸 IH 엑스트리마코팅 궁중팬·프라이팬을 1만9900원에 내놓고, 핑크 블라썸 IH 세라믹양수냄비는 1만1900원, 썬터치 핑크블라썸 가스레인지는 1만9900원에 판매한다.

침실을 화사하게 만들어줄 침구류도 할인 판매한다. 숙면을 위한 베개솜 4종도 40% 할인된 가격에 판매한다. 욕실 용품도 다양하게 선보인다. 행사카드 결제 시 송월 프리미엄 세면타월과 홈플러스 시그니처 메이슨 욕실용품을 최대 20% 할인하고, 홈플러스 시그니처 굽높은 욕실화 20% 할인된 6390원에 판매한다. 건조가 빠른 아르데코 극세사 매트 4종은 9900원에 1+1으로 선보인다.

팬트리로 쓰기 좋은 홈플러스 시그니처 메탈랙 4단, 브리다 시스템 서랍함 6종 등 수납 용품도 저렴하게 내놓는다. 또,시그니처 메이슨 휴지통은 30% 할인가에 선보이고 디퓨저 17종은 최대 50% 할인 판매한다. 이 밖에도 공기정화 식물과 배양토, 화분 등 원예용품을 최대 20% 할인 판매한다.

위메프, 전문 쇼호스트 발굴 나선다

위메프가 라이브커머스 쇼호스트 발굴 프로젝트에 나선다. 위메프는 상생 프로젝트 ‘WE MAKE LIVE’ 시즌1 방송을 진행, 쇼호스트 지망생과 소상공인 온라인 판로 개척을 동시에 지원한다고 5일 밝혔다. 

WE MAKE LIVE는 쇼호스트 지망생들이 활발하게 활동할 수 있는 기회의 장을 제공하고, 동시에 소상공인 매출 성장을 지원한다. 방송은 쇼호스트 지망생의 경연 형태로 진행한다. 시즌1에는 남성 쇼호스트 지망생 3인(최승현, 이동준, 노성민)이 현역 홈쇼핑 전문 쇼호스트(박지영)와 함께 각 3회씩 방송에 출연해 소상공인 상품을 소개한다.

경연 최종 우승자는 시즌1 마지막 10회차 방송에서 단독 공식 쇼호스트로 데뷔한다. 향후 위메프에서 진행하는 라이브커머스 출연 기회와 상금 100만원도 제공받는다. 우승자 선정은 전문가 평가·방송 최고 동접자수, 매출액 등을 합산해 결정한다.

WE MAKE LIVE는 5일 오후 6시 첫 방송을 시작으로 매주 2회씩 총 10회 진행한다. 위메프 앱·웹 페이지에서 시청 가능하며, 판매 상품·참가 쇼호스트 지망생 관련 자세한 내용은 위메프 사이트 내 기획전 페이지에서 미리 확인할 수 있다.

담당업무 : 유통전반, 백화점, 식음료, 주류, 소셜커머스 등을 담당합니다.
좌우명 : 편견없이 바라보기.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