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통오늘] 락앤락, 자원순환 캠페인 참여 거점 확대…롯데홈쇼핑, ‘숨;편한 포레스트 1호’ 기념 행사 진행
[유통오늘] 락앤락, 자원순환 캠페인 참여 거점 확대…롯데홈쇼핑, ‘숨;편한 포레스트 1호’ 기념 행사 진행
  • 손정은 기자
  • 승인 2021.04.05 15:0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사오늘, 시사ON, 시사온 = 손정은 기자)

글로벌 생활용품 기업 ㈜락앤락은 자사에서 진행하는 자원순환 캠페인 문화 확산을 위해 (재)아름다운가게, (사)제주올레와 손잡고 밀폐용기 수거 거점을 늘리기로 했다고 5일 밝혔다. ⓒ락앤락
글로벌 생활용품 기업 ㈜락앤락은 자사에서 진행하는 자원순환 캠페인 문화 확산을 위해 (재)아름다운가게, (사)제주올레와 손잡고 밀폐용기 수거 거점을 늘리기로 했다고 5일 밝혔다. ⓒ락앤락

락앤락, 자원순환 캠페인 참여 거점 확대

글로벌 생활용품 기업 ㈜락앤락은 자사에서 진행하는 자원순환 캠페인 문화 확산을 위해 (재)아름다운가게, (사)제주올레와 손잡고 밀폐용기 수거 거점을 늘리기로 했다고 5일 밝혔다.

락앤락은  자원순환 연중 캠페인 '러브 포 플래닛'(Love for planet)의 올해 첫번째 활동으로 2월부터 8월까지 오래된 플라스틱 밀폐용기를 수거, 재활용하는 프로젝트를 운영하고 있다. 기존 플레이스엘엘 매장 외에 아름다운가게 서울 전 지점 27곳과 관광객들이 많이 찾는 제주올레의 공식 안내소 4곳(7코스·15코스·18코스·21코스)에 수거함을 추가 설치했다.

아름다운가게에서는 4월 한 달간 수거를 진행하며, 제주올레에 설치된 수거함은 이번 캠페인이 종료되는 8월까지 이어진다.

홈앤쇼핑, 라이브커머스 강화 본격 드라이브

홈앤쇼핑은 라이브커머스 방송 '팡LIVE'를 월 20회 정규편성하고 사내 공모를 통해 젊은 감각을 유지하는 30대 초반 과장급으로 특별 선임했다고 5일 밝혔다.

팡LIVE는 월요일부터 금요일까지 오전 11시, 오후 9시 2번 고정으로 방송하고 나머지는 스팟으로 운영해 한 달에 총 20회로 정규편성 한다.

코로나19 장기화로 비대면 소비가 일상화된 가운데 TV홈쇼핑 주요 고객 40·50 주부들 외에도 20·30 MZ 세대의 유입을 기대하고 있다. 지난 1일 팡LIVE 방송은 1시간 동안 25만 뷰 이상을 기록하며 고객들의 좋은 반응을 이끌었다. 소통형 방송 진행과 신선한 컨텐츠로 TV홈쇼핑 주요 고객층인 40·50대의 이탈을 막고 TV홈쇼핑에 익숙치 않은 20·30 MZ세대에 적극 어필하는 투 트랙 전략이 주요한 것으로 보여진다. 향후 홈앤쇼핑은 팡LIVE를 통해 중소기업의 판로 및 매출확대를 지속적으로 지원할 계획이다.

롯데홈쇼핑, '숨;편한 포레스트 1호' 기념 행사 진행

롯데홈쇼핑은 5일 서울 영등포구 여의샛강생태공원에서 미세먼지 저감을 위한 친환경 녹지공간 '숨;편한 포레스트 1호' 조성을 기념하는 식목 행사를 진행했다고 밝혔다.

이에 롯데홈쇼핑은 여의샛강생태공원 약 4000㎡ 면적에 총 3000그루의 나무를 심고, 운동 및 편의시설, 산책로 등을 오는 6월까지 조성해 누구나 이용할 수 있는 도심 속 쉼터를 제공할 예정이다.

앞서 롯데홈쇼핑은 지난해 환경부 및 환경재단과 '미세먼지 취약계층보호 및 기후 위기 대응을 위한 업무 협약'을 체결했다. 이에 따라 2025년까지 미세먼지 집중관리구역 등 취약계층 밀집지역에 총 50만 그루의 나무를 심어 숨;편한 포레스트 50곳을 조성할 예정이다. ​이날 1호를 시작으로 5년 동안 연간 10곳씩 구축해 미세먼지 문제 해결에 동참한다는 계획이다.

코리아센터 플레이오토, 쿠팡과 손잡다

코리아센터의 자회사 플레이오토는 쿠팡의 마켓플레이스 서비스를 이용하는 셀러들을 지원하기 위한 소프트웨어를 제공하게 됐다고 5일 밝혔다.

이번 파트너십의 핵심은 쿠팡의 셀러들이 상품 등록과 재고관리, 상품수정을 쉽고 빠르게 진행할 수 있도록 플레이오토가 쿠팡 전용 웹솔루션을 제작해 서비스하는 데 있다. 오픈마켓과 온라인 쇼핑몰에서 상품을 판매 중인 셀러들은 플레이오토가 쿠팡에 서비스 중인 웹솔루션에 간단한 정보만 입력하면, 쿠팡에 자동으로 상품 등록, 재고관리, 상품수정을 빠르게 진행할 수 있다.

해당 서비스는 2020년 9월 개발 이후 현재까지 약 1만2000곳의 셀러가 이용하고 있다. 플레이오토는 쿠팡을 위한 정식 서비스 오픈 후 다양한 마케팅 활동을 통해 더 많은 판매자들이 쿠팡 마켓플레이스에서 빠르게 사업을 확대할 수 있도록 지원할 예정이다.

배민, 강원 지역 '스타 사장님' 육성

배민을 운영하는 우아한형제들은 지난 2일 강원도 춘천시 강원창조경제혁신센터(이하 강원혁신센터)에서 '강원도 소상공인 경쟁력 확보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5일 밝혔다.

이번 업무협약을 통해 우형과 강원혁신센터는 강원지역 소상공인들을 대상으로 '찾아가는 배민아카데미 강원편'을 진행한다. 찾아가는 배민아카데미 강원편은 강원지역 소상공인을 위한 맞춤형 교육으로 5월 중하순부터 3주에 걸쳐 열린다. 기존 강원혁신센터 교육 수료생 중 수강생 20명을 선정해 사회적 거리 두기 지침에 맞춰 오프라인 교육으로 진행된다.

커리큘럼은 최근 트렌드를 반영해 'HMR 특화과정'으로 구성됐다. 식당 메뉴를 가정 간편식 상품으로 개발하는 노하우를 교육하고, 배민의 '전국별미'와 라이브커머스 등 판로 방안도 들려줄 계획이다.

담당업무 : 백화점, 편의점, 홈쇼핑, 제약 등을 담당합니다.
좌우명 : 매순간 최선을.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