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통오늘] 이마트-스타벅스, 콜라보 우산 증정 행사 개시…호가든, 허브향 담은 ‘호가든 보타닉’ 출시
[유통오늘] 이마트-스타벅스, 콜라보 우산 증정 행사 개시…호가든, 허브향 담은 ‘호가든 보타닉’ 출시
  • 안지예 기자
  • 승인 2021.04.06 11:0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사오늘, 시사ON, 시사온=안지예 기자)

스타벅스 콜라보 우산 이미지
스타벅스 콜라보 우산 이미지 ⓒ이마트

이마트-스타벅스, 콜라보 우산 증정 행사 개시

이마트가 오는 8일부터 5월 19일까지 6주간, 이마트앱에서 ‘이마트+스타벅스 이벤트 스탬프 카드’를 생성하고 스탬프를 적립하면 스타벅스 콜라보 우산을 증정하는 프리퀀시 행사를 진행한다. 그린, 그레이, 블랙 3가지 색상의 장우산을 10만 개 한정으로 준비했다.

이마트에서 7만 원 이상 결제하고 이마트앱으로 신세계포인트를 적립하면 스탬프 1개가 발급되며, 총 5개의 스탬프를 적립한 선착순 10만 명에게 스타벅스 콜라보 우산을 증정한다. 선착순 증정 종료 시 이마트에서 현금처럼 사용할 수 있는 e머니 1만점을 대신 지급한다.

이마트앱에서 ‘이마트+스타벅스 스탬프 카드’를 생성한 모든 고객에게 이마트에서 5만 원 이상 결제 시 사용 가능한 5000원 할인권 2매를 증정하며, 현대카드 실물카드로 7만 원 이상 결제 시 1인 1회에 한해 스탬프 1개를 추가로 적립해준다.

이마트는 흥행을 이어온 스타벅스 굿즈 상품을 스탬프 적립 방식으로 증정해 이마트를 찾는 고객에게 ‘한정판 굿즈 득템’의 즐거움을 선사하고, 이마트앱과 오프라인 매장 쇼핑과 연계한 다양한 고객 혜택과 이벤트를 강화하겠다는 방침이다.

한편, 이마트는 오는 8일 이마트앱을 개편하면서 이마트 오프라인 매장에서 현금처럼 사용 가능한 이마트앱 전용 쇼핑 포인트 ‘e머니’를 론칭한다.

호가든, 허브향 담은 ‘호가든 보타닉’ 출시

오리지널 벨기에 밀맥주 호가든(Hoegaarden)은 봄을 맞아 향긋한 허브향을 담은 ‘호가든 보타닉(Hoegaarden Botanic)’을 출시한다고 6일 밝혔다.

‘호가든 보타닉’은 점점 다양해지고 있는 소비자들의 입맛을 충족시키기 위해 호가든 글로벌팀과 제품기획·레시피 개발을 진행, 한국 시장에 최초로 선보이는 신제품이다. 보타닉 라인의 첫 신제품인 ‘호가든 보타닉 레몬그라스 & 시트러스 제스트’는 벨기에 정통 양조방식에 싱그러운 레몬그라스와 시트러스 제스트의 천연 향료가 더해진 산뜻하고 깔끔한 맛의 밀맥주다.

호가든 보타닉 레몬그라스 & 시트러스 제스트는 호가든 오리지널 제품(4.9도)보다 도수가 낮은 2.5도 저도주다. 연보라색을 강조한 패키지 디자인은 봄을 깨우는 꽃에서 영감을 받은 것으로 2021년 팬톤 봄·여름 트렌드 색상을 활용했다. 

500ml 캔 제품으로 출시되는 이번 신제품은 전국 대형 마트에서는 4월 중순, 전국 편의점에서는 5월 초부터 판매된다.

롯데호텔, ESG 더한 ‘드라이브 스루 시즌2’ 선봬

롯데호텔 서울과 월드는 비건 메뉴를 추가하고 친환경 용기를 사용하는 ‘드라이브 스루(Drive-Thru) 시즌2’를 선보인다고 6일 밝혔다.

새롭게 추가된 비건 도시락 ‘베지 박스(Veggie Box)’는 슈퍼푸드로 구성했다. △콩으로 만든 미니 버거 △두부피 야채말이 스키야키 △모둠 야채 구이 △단호박 견과류 범벅 △감태 비빔밥, 케일 쌈밥, 야채 스시와 곤약면 후토마키 △과일 피스타치오 다쿠아즈 중 4종을 골라 담을 수 있다. 채식과 함께 우유, 달걀, 생선을 먹는 ‘페스코 베지테리언(Pesco-Vegetarian)’을 위한 ‘브라타 치즈 소스에 완두콩, 야채를 곁들인 은대구와 가자미구이’도 있다. 

포장 용기는 사탕수수 섬유질로 만든 친환경 펄프 박스로 교체했다. 일반적인 종이 펄프 이용 시 산림이 훼손되고 기후 변화에도 악영향을 미치지만 펄프 박스 사용 시 사탕수수를 수확하고 남은 지푸라기를 소각하는 과정에서 발생하는 이산화탄소 배출량을 줄일 수 있다. 플라스틱 사용과 비닐 코팅을 최소화해 별도의 재활용 과정을 거치지 않고 배출해도 자연적으로 분해돼 퇴비가 된다.

롯데호텔 홈페이지, 네이버·유선으로 픽업 시간으로부터 24시간 이전까지 예약 가능하다. 설정한 시간에 1층 드라이브 스루 픽업 존 또는 델리카한스에서 수령할 수 있다.

위메프오, 웨딩맵과 협력해 결혼 준비 서비스 오픈

위메프오는 종합 웨딩 O2O플랫폼 웨딩맵과 업무협약(MOU)을 체결하고, 위메프오 앱 내 결혼 준비 서비스를 올 2분기 내 선보인다고 6일 밝혔다.

이 서비스를 통해 전국 600곳에 달하는 웨딩 관련 상품과 매장 위치를 위메프오 안에서 한번에 확인할 수 있다. 위메프오와 웨딩맵은 이번 MOU를 시작으로 더 많은 웨딩 서비스와 파트너십을 구축할 예정이다.

예비 부부들은 성향과 예산에 맞는 다양한 웨딩 상품과 서비스 정보, 가격을 비교할 수 있어 더욱 합리적인 결혼 준비를 할 수 있다. 이용고객에게는 다양한 프로모션 할인 혜택도 추가로 제공한다. 드레스 피팅비 지원 프로그램, 촬영 턱시도 무료 대여, 예복 원단 보증제도 등 오픈 특별 이벤트도 진행한다.

위메프오는 이번 결혼준비 서비스를 계기로 ‘생활 밀착형 O2O 플랫폼’으로 더 빠르게 성장한다는 목표다. 배달·픽업 서비스를 중심으로 뷰티, 레저, 여가 등 티켓을 할인 판매해온 위메프오는 지난해부터 꽃배달, 출장세차, 화물용달, 전통주 판매 등 생활 밀착형 O2O 서비스를 확장하고 있다.

담당업무 : 식음료, 소셜커머스, 화장품, 패션 등을 담당합니다.
좌우명 : 편견없이 바라보기.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