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오늘] 펄어비스 검은사막 모바일 신규 클래스 ‘쿠노이치’ 사전 생성 시작
스크롤 이동 상태바
[게임오늘] 펄어비스 검은사막 모바일 신규 클래스 ‘쿠노이치’ 사전 생성 시작
  • 김병묵 기자
  • 승인 2021.04.06 16:5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게임빌 ‘빛의 계승자’Ⅹ‘스위트홈’ 컬래버레이션 앞두고 사전 예약
넥슨, ‘카운터사이드’ 신규 ‘오퍼레이터 시그마’ 업데이트 실시

[시사오늘·시사ON·시사온=김병묵 기자]

ⓒ펄어비스 제공
펄어비스(대표 정경인)가 '검은사막 모바일' 신규 클래스 '쿠노이치'의 사전생성 이벤트를 6일 시작한다고 밝혔다. ⓒ펄어비스 제공

펄어비스 검은사막 모바일 신규 클래스 '쿠노이치' 사전 생성 시작

펄어비스(대표 정경인)가 '검은사막 모바일' 신규 클래스 '쿠노이치'의 사전생성 이벤트를 6일 시작한다고 밝혔다.

펄어비스에 따르면 '쿠노이치'는 주무기 '소검'과 보조무기 '수리검'을 다루는 암살자 클래스다. 이용자는 5월 4일까지 게임 접속 시 △태고 장비 상자 △영릉향 장신구 세트 상자 등으로 구성된 '육성지원품'을 받을 수 있다.

또한 가문을 활용한 디펜스형 콘텐츠 '영광의 길' 9번째 시즌을 시작한다. 신규 시즌을 기념해 '영광의 길' 도전 이용자에게 △시즌9 빛나는 휘장(신화) △시즌9 영광의 증표 △영광의 길 시즌9 추가 입장권을 지급하는 이벤트를 연다. 특정 기간 △혼돈의 결정 △신화~태고 등급 어둠의 룬 상자 등을 구매할 수 있는 특별 상점도 오픈한다.

한편, 펄어비스는 최근 진행한 PvP 대회 '라모네스 전초전'의 경기 결과가 담긴 하이라이트 영상을 검은사막 모바일 공식 유튜브를 통해 공개했다. 3인 1조가 팀을 이루어 우승자를 가리는 토너먼트 대회다.

 

ⓒ게임빌 제공
게임빌(대표 이용국)은 ‘빛의 계승자(HEIR OF LIGHT)’와 네이버웹툰의 인기 작 ‘스위트홈’의 컬래버레이션 업데이트를 앞두고 사전 예약을 실시하고 있다고 6일 밝혔다. ⓒ게임빌 제공

게임빌 ‘빛의 계승자’Ⅹ‘스위트홈’ 컬래버레이션 앞두고 사전 예약

게임빌(대표 이용국)은 ‘빛의 계승자(HEIR OF LIGHT)’와 네이버웹툰의 인기 작 ‘스위트홈’의 컬래버레이션 업데이트를 앞두고 사전 예약을 실시하고 있다고 6일 밝혔다.

스위트홈은 김칸비, 황영찬 작가의 스릴러 웹툰이다. 사람들이 자신의 욕망에 따라 ‘괴물화’되기 시작하는 가운데, 절망적인 세상을 비관하고 스스로를 고립시킨 소년 ‘차현수’와 ‘그린 홈’ 주민들을 중심으로 한 생존기를 담고 있다. 이 웹툰은 해외에 번역되어 높은 인기를 얻었으며, 드라마로도 제작되어 국내, 해외 모두 큰 화제를 일으켰다. 빛의 계승자는 이번 컬래버레이션을 통해 ‘차현수’와 ‘근육괴물’ 2종의 신규 캐릭터를 선보일 예정이다.

임빌에 따르면 이번 사전 예약은 ‘빛의 계승자 사전 예약 페이지’와 ‘네이버 사전 예약 페이지’에서 이달 12일까지 진행된다. ‘빛의 계승자’ 사전 예약 페이지는 공식카페와 게임 내 사전 예약 배너를 통해 입장할 수 있으며 해당 페이지에서 사전 예약을 진행하면, ‘물/불/숲 5성 선택권 1개’, ‘물/불/숲 5성 소환석 3개’를 얻을 수 있다. 네이버 사전 예약 페이지는 오는 8일 오픈하며 ‘빛의 계승자 사전 예약 페이지’ 또는 네이버 ‘게임라운지’를 통해 입장할 수 있다. 네이버 사전 예약 페이지를 이용하면, 5000 캐럿 쿠폰을 받을 수 있다. 필요한 아이템에 따라 사전 예약처를 선택할 수 있어서 유저들의 호응이 높을 것으로 보인다.

사전 예약과 함께 다양한 이벤트도 진행된다. ‘친구 초대 이벤트’는 사전 예약을 완료한 유저가 친구 초대 URL을 생성해 게임으로 친구를 초대하는 방식이다. 친구가 링크를 받아 사전 예약을 하면 초대 인원 수에 따라 ‘빛/어둠 5성 소환석’ 등 푸짐한 선물을 받을 수 있다. ‘자사 게임 쿠폰 이벤트’도 진행된다. 사전 예약에 참여하면 게임빌-컴투스 인기 게임인 ‘서머너즈 워’, ‘2021 게임빌프로야구 슈퍼스타즈’, ‘골프스타’, 히어로즈워: 카운터어택’, ‘크리티카: 천상의 기사단’, ‘사커스피리츠’ 등 6종 게임의 주요 아이템을 획득할 수 있다. 또한 게임 내에서는 캐릭터(서번트)를 성장시킬 때마다 보상을 얻을 수 있는 ‘나 스위트홈에서 왔홈’ 이벤트도 진행되어, 누구나 스위트홈의 캐릭터들을 쉽고 빠르게 육성할 수 있다.

 

ⓒ넥슨 제공
㈜넥슨(대표 이정헌)은 스튜디오비사이드(대표 류금태)가 개발하고 자사가 서비스하는 어반 판타지 RPG ‘카운터사이드(CounterSide)’에 새로운 ‘오퍼레이터 시그마’를 업데이트했다고 6일 밝혔다. ⓒ넥슨 제공

넥슨, ‘카운터사이드’ 신규 ‘오퍼레이터 시그마’ 업데이트 실시

㈜넥슨(대표 이정헌)은 스튜디오비사이드(대표 류금태)가 개발하고 자사가 서비스하는 어반 판타지 RPG ‘카운터사이드(CounterSide)’에 새로운 ‘오퍼레이터 시그마’를 업데이트했다고 6일 밝혔다.

‘오퍼레이터’는 함선 능력치를 높이고 전투 보조 기술을 갖춘 시스템으로, 새롭게 선보이는 ‘시그마’는 원래 ‘메카닉’ 캐릭터로 등장했으나 SSR 등급의 신규 ‘오퍼레이터’로도 추가됐다. ‘시그마’는 10초 동안 모든 아군에게 최대 체력의 6%에 해당하는 방어막과 함께 방어막이 유지되는 동안 상성 피해 50% 증가 효과를 부여한다.

이번 업데이트를 기념해 ‘시그마’의 숨겨진 스토리를 알 수 있는 이벤트 에피소드 ‘홀로 남겨진 것’을 4월 20일까지 운영한다. 이용자는 에피소드를 플레이하여 얻은 이벤트 재화 ‘낡은 동화책’을 ‘T6 장비’, 이벤트 프레임 ‘레코드’, ‘기밀 채용 계약서’ 등으로 교환할 수 있다.

이와 함께 길드 콘텐츠 ‘컨소시엄 협력전’ 시즌2를 오픈했다. 연합원들과 함께 방치되었던 침식지대를 정화하며 12개의 ‘아레나’와 1개의 보스 던전을 플레이하고 작전마다 누적된 처치 점수에 따라 단계별 시즌 보상을 지급한다.

또한 넥슨은 ‘카운터사이드’의 첫 공식 방송 영상을 공개했다. 이번 영상에는 버츄얼 유튜버(Virtual Youtuber) ‘라니’의 첫 인사가 담겨 있으며, 그간 이용자들이 궁금해했던 질문에 답하고 앞으로의 공식 방송 계획을 소개했다.

매일 접속만 하면 다양한 아이템을 제공하는 ‘내정강화 출근체크’ 이벤트를 4월 20일까지 실시한다. 출석 일수에 따라 인게임 재화 ‘50만 크레딧’, ‘700 쿼츠’ 등을 획득할 수 있다.

 

담당업무 : 게임·공기업 / 국회 정무위원회
좌우명 : 행동하라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