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증권오늘] 유진투자증권, 스텝다운 ELS 1종 공모…KB증권, Prime Club 가입고객 대상 세미나 실시
스크롤 이동 상태바
[증권오늘] 유진투자증권, 스텝다운 ELS 1종 공모…KB증권, Prime Club 가입고객 대상 세미나 실시
  • 정우교 기자
  • 승인 2021.04.07 09:5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사오늘·시사ON·시사온=정우교 기자]

©유진투자증권
©유진투자증권

유진투자증권, 스텝다운 ELS 1종 공모

유진투자증권은 7일 스텝다운 ELS 1종을 공모한다고 밝혔다. 공모기간은 이날(7일)부터 오는 9일 오후 2시까지며 총 20억 원 규모다. 

이번에 공모하는 제387회 ELS는 3년 만기 원금비보장형 상품으로 삼성전자 보통주, 현대차 보통주를 기초자산으로 한다. 조기상환 및 만기상환 시 수익률은 세전 연 7.6%다. 

제387회 ELS는 스텝다운 구조에 따라 6개월 단위로 조기상환 및 만기상환 기회가 제공된다. 우선, 조기상환 평가일에 모든 기초자산의 종가가 최초기준가격의 △92%(6개월) △90%(12개월) △87%(18개월) △82%(24개월) △80%(30개월) 이상이면 조기상환이 이뤄지고, 만기평가일에 77%(36개월) 이상이면 만기상환 조건이 충족돼 세전 22.8%의 수익을 얻을 수 있다.  

또한 낙인(Knock-In) 구조(낙인 베리어 52%)며, 만기평가일에 기초자산 종가가 최초기준가격의 77% 미만이더라도 모든 기초자산이 만기평가일까지 최초 기준가격의 52% 미만으로 하락한 적이 없다면 만기상환 돼 원금 및 이자를 수령할 수 있다. 만약, 위와 같은 조건이 충족되지 못하면 원금손실이 발생한다. 

이번 공모상품의 최소 가입금액은 100만 원 이상(10만원 단위 증액)이며 유진투자증권 전국 지점 및 홈페이지, MTS, HTS에서 가입할 수 있다. 보다 자세한 문의는 유진투자증권 지점 및 고객만족센터에서 확인 가능하다.  

 

©DB금융투자
©DB금융투자

DB금융투자, DB콴텍 주식형 2호 Wrap 선봬

DB금융투자는 7일 콴텍투자자문의 자문을 받아 운용을 하는 DB 콴텍 주식형 2호 랩(Wrap)을 출시한다고 밝혔다.

이번 'DB 콴텍 주식형 2호 랩'은 콴텍투자자문의 자문서비스를 바탕으로 고객의 투자목적에 맞추어 운용하는 자문형 본사랩이다.

콴텍투자자문은 데이터에 기반한 정량적인 자체 전략(Q-Engine)을 통해 종목을 선정하며, 특화된 위험관리 모델(Q-crisis)을 이용해 하락 리스크에 대응한다. DB금융투자 본사 운용역은 해당 자문내역을 바탕으로 랩을 운용한다.

또한 DB금융투자에 따르면, 투자 유니버스는 코스피 코스닥 전 종목 중 일별 거래대금 60일 평균 3억 원, 최근 평균 5억 원 이상인 종목에서 선정하며, 콴텍투자자문의 멀티 팩터 재무 스코어링 알고리즘을 통해 결정된다. 해당 알고리즘은 성장성, 매출이익, 비용관리 등과 관련된 재무 항목을 스코어링하여 상위 20종목을 동일비중 분산투자 하게 된다.

'DB 콴텍 주식형 2호 랩'은 오는 14일까지 예약을 받아 15일 설정하며, 최소 가입금액은 3000만 원, 계약기간은 12개월, 자산관리수수료는 선취 1.5%, 후취 연 1.0%, 성과수수료는 실적에 따라 부과되는 방식으로 투자자와 합의에 의해 정할 수 있다. 가입 및 문의는 DB금융투자 전국 영업점에서 가능하다.

DB금융투자 관계자는 "중소형주의 약진이 두드러질 가능성에 무게를 두고 이에 맞는 투자대상의 정량적 분석 전략으로 숨은 진주를 발굴하여 투자하는 DB 콴텍 주식형 랩이 최적의 투자선택 중 하나가 될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KB증권, Prime Club 가입고객 대상 세미나 실시

KB증권은 오는 8일 오후 7시부터 Prime Club 서비스 가입 고객을 대상으로 2차 전문가 초청 세미나를 진행한다고 7일 밝혔다. 

'전문가 초청 세미나'는 Prime Club 서비스 가입자들에게 다양한 정보제공을 통해 시장의 변화에 잘 대처해 나갈 수 있도록 도움을 주고자 월 2회씩 진행한다. 지난달 25일 메타버스(3차원 가상세계)를 주제로 진행된 1차 세미나는 동시접속자가 5000여명에 이르는 등 투자자들의 높은 관심을 받은 바 있다

2차 세미나는 최근 주목받고 있는 반도체 산업에 대한 전반적인 리뷰와 투자전략을 주제로 진행된다. 특히, 반도체 산업 전문 유튜브 채널을 운영하는 가젯서울 미디어 장지훈 대표가 나서 차세대 반도체 공정인 EUV(extreme ultraviolet, 극자외선을 이용한 공정)와 이미지센서 관련 내용을 중심으로 세미나를 실시한다. 해당 세미나는 Prime Club 서비스 가입자라면 누구나 MTS M-able(마블), HTS H-able(헤이블), 홈페이지를 통해 참여할 수 있다.

주식투자는 원금손실이 발생할 수 있으며, 전문가 초청 세미나에 관한 자세한 사항은 MTS M-able(마블)앱에서 확인하거나 프라임센터로 문의하면 된다.

하우성 M-able Land Tribe장은 "고객들에게 도움이 되는 믿음직한 투자파트너로서의 역할을 다하기 위해 지속적인 세미나를 진행하고 있다"면서 "앞으로도, 성공투자의 동반자가 될 수 있도록 다양한 서비스들을 통해 고객 감동을 실천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담당업무 : 증권·보험 등 제2금융권을 담당합니다.
좌우명 : 우공이산(愚公移山)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