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증권오늘] 한국투자증권, 웹매거진 ‘Wealth & Succession’ 발간…키움증권, 뉴글로벌100조ELS 등 공모
스크롤 이동 상태바
[증권오늘] 한국투자증권, 웹매거진 ‘Wealth & Succession’ 발간…키움증권, 뉴글로벌100조ELS 등 공모
  • 정우교 기자
  • 승인 2021.04.08 11:5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사오늘·시사ON·시사온=정우교 기자]

©한국투자증권
©한국투자증권

한국투자증권, 웹매거진 'Wealth & Succession' 발간

한국투자증권은 8일 초고액자산가들을 위한 웹 매거진 Wealth & Succession을 발간했다고 밝혔다. 

이번에 발간된 Wealth & Succession은 자산관리와 승계에 관한 다양한 인사이트를 제공하는 월간 매거진이다. GWM전략담당 산하 조직인 자산승계연구소에서 발간을 맡았고, 부동산 전문가 김규정 소장을 비롯한 각 분야 전문가들이 필진으로 참여해 독자적인 자산관리 노하우를 풀어냈다.

또한 한국투자증권에 따르면, Wealth & Succession은 PC와 모바일 기기에 최적화된 인터페이스를 채택했다. 별도 앱이나 프로그램을 설치할 필요 없이 한국투자증권 뱅키스 공식 블로그에 게재된 URL을 통해 접속 및 열람할 수 있다. 

우선, 4월 창간호는 자산관리 관점에서 살펴보는 예술품 투자에 관한 이야기를 다뤘다. 요즘 부자들이 예술품을 사는 이유부터 시작해 아트 마켓의 새로운 트렌드, 예술품 투자를 통한 절세 전략, 매매 시 유의할 점 등 실용적인 정보들을 두루 담았다. 다음달은 지적재산권 관련 이슈들을 소개하는 등 자산가 고객들이 관심 가질만한 시의성 있는 콘텐츠를 지속적으로 생산해 제공할 예정이다. 

한편, 한국투자증권이 지난해 론칭한 GWM전략 추진 파트에서는 초고액자산가들을 위한 특화 서비스를 잇따라 선보이며 자산관리 시장에서 영역을 넓히고 있다.

올 초에는 글로벌 자산배분 트렌트와 투자전략을 제시하는 비대면 컨퍼런스 2021 GWM Wealth Conference: Untact를 진행했고, 지난달부터는 부동산 투자자문 서비스도 제공하고 있다.

 

교보증권, 신규고객 주식투자 이벤트 진행

교보증권은 8일 신규고객 주식투자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밝혔다. 

이번 이벤트는 오는 7월 말 까지 진행하는데, 신규고객이 비대면 계좌개설시 교보문고 e-교환권 1만 원을, 여기에 급여이체 까지 등록하면 신세계백화점 모바일 상품권 2만 원을 추가로 지급한다. 또한 100만 원 이상 매매시 2만 원을 추가로 지급한다.

계좌개설 이벤트 신청은 교보증권 모바일트레이딩시스템(MTS) win.K에 접속해 고객센터-계좌개설이벤트 코너에서 할 수 있다.

자세한 내용은 교보증권 홈페이지 공지사항 및 소비자보호부 고객지원파트로 문의하면 된다.

 

키움증권, 뉴글로벌100조ELS 등 8종 공모

키움증권은 8일 ELS(주가연계증권) 8종을 출시한다고 밝혔다. 지난 5일부터 시작된 청약 접수는 오는 9일 오후 1시까지 계속된다. 

ELS란 주가지수 또는 주식을 기초자산으로 하며, 기초자산 가격이 사전에 약속된 조건을 충족하는 경우 이익으로 상환되고, 조건을 충족하지 못하는 경우 손실이 발생하는 금융투자상품이다.

이 중 키움증권의 대표 상품인 뉴글로벌100조ELS는 시가총액 100조원 이상의 국내외 주식을 기초자산으로 하며, △삼성전자 △테슬라 △넷플릭스 △엔비디아 등이 기초자산이다. 

8일 현재 모집중인 제126회 뉴글로벌100조 ELS의 기초자산은 테슬라, 엔비디아 2종목으로 이루어져 있다. 만기 1년에 3개월마다 조기상환 기회가 주어지는 스텝다운형 상품이며, 3개월마다 기초자산 가격을 평가하여 조건을 충족하면 세전 연 25%의 수익을 지급하고 조기상환된다. 

조기상환이 되지 않더라도, 투자기간 동안 기초자산 가격이 최초기준가격의 45% 미만으로 하락한 적이 없다면 세전 25%의 수익률로 만기 상환된다. 만약, 상환 조건을 충족하지 않는다면 -35%에서 -100%까지 원금 손실이 발생할 수 있다.

ELS 8종 외에도, 원금지급형 저위험 상품인 제141회 DLB(파생결합사채) 1종도 모집 중이다. 연 1.10%~1.11% 수익을 지급하는 상품으로 만기는 3개월이며 발행사인 키움증권의 신용위험에 따른 원금손실이 발생할 수 있다. 

상품 청약은 모바일 앱 영웅문S 와 키움자산관리, 그리고 키움증권 홈페이지 및 HTS에서 모두 가능하며, 최소 청약금액은 100만 원이다. 

담당업무 : 증권·보험 등 제2금융권을 담당합니다.
좌우명 : 우공이산(愚公移山)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