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통오늘] CJ제일제당, ‘비비고 김치 사계절 캠페인’ 진행…설빙X킴스클럽, ‘뚱카롱’ 세트팩 출시
스크롤 이동 상태바
[유통오늘] CJ제일제당, ‘비비고 김치 사계절 캠페인’ 진행…설빙X킴스클럽, ‘뚱카롱’ 세트팩 출시
  • 안지예 기자
  • 승인 2021.04.09 10:2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사오늘·시사ON·시사온=안지예 기자]

비비고 김치 사계절 캠페인_썰은배추김치
비비고 김치 사계절 캠페인 썰은배추김치 ⓒCJ제일제당

CJ제일제당, ‘비비고 김치 사계절 캠페인’ 진행

CJ제일제당은 비비고 김치의 ‘사계절 캠페인’을 진행한다고 9일 밝혔다.

이번 캠페인은 비비고 김치로 사계절 김치를 신선하고 맛있게 즐길 수 있다는 점을 알리기 위해 기획됐다. ‘지금이 제철’이라는 슬로건을 앞세워 디지털 광고, 소셜미디어(SNS) 콘텐츠 등 다양한 방식으로 소비자와 소통한다. 편의형 김치와 별미김치 소비가 확대되는 트렌드에 맞춰 ‘비비고 썰은 배추김치’와 ‘비비고 총각김치’를 캠페인 대표 제품으로 선정했다.

광고에서는 계절을 느낄 수 있는 소리, 영상과 함께 브랜드 모델인 배우 박서준이 비비고 김치를 즐기는 모습을 담아냈다. 특히 최근 유행하는 ‘ASMR(소리를 통한 심리적인 안정감)’ 기법을 활용해 자연의 소리와 김치의 아삭함을 생생하게 살렸다.

소셜미디어를 통한 캠페인도 진행한다. 비비고 브랜드 공식 인스타그램과 유튜브 등을 활용해 계절별 ‘별미김치’ 시리즈를 소개할 예정이다. 비비고 김치만의 계절 비법도 상세하게 소개한다. ‘맛 품질 균일화 기술’, ‘특허 발효 유산균’ 등 기술적인 내용을 쉽게 이해할 수 있도록 인스타그램 웹툰, 온라인 매거진 등 디지털 콘텐츠를 활용할 계획이다.

설빙, 킴스클럽과 협업 ‘뚱카롱’ 세트팩 출시

코리안 디저트 카페 설빙은 이랜드리테일이 운영하는 마트형 할인점 킴스클럽의 자체 브랜드(PB) ‘오프라이스(O’PRICE)’와 협업해 ‘설빙 쫀득한 뚱카롱’을 출시했다고 9일 밝혔다. 

설빙 쫀득한 뚱카롱은 설빙 시그니처 맛 인절미, 흑임자, 딸기가 한데 모인 수제 마카롱 세트팩 제품이다. 세트팩은 ‘인절미 콩고물’과 ‘검정깨 흑임자’, ‘상큼 딸기’ 3가지 맛 9개들이로 구성했다.

설빙표 뚱카롱은 마카롱의 아몬드 풍미를 살리고 전통방식 그대로의 이탈리안 머랭법을 사용해 꼬끄의 쫀득함 식감을 유지한다. 마가린과 타르색소를 일체 사용하지 않고 풍미 좋은 뉴질랜드산 버터와 천연 색소로 만든 필링을 1.7cm 높이로 쌓았다. 맛 별 3개씩 총 9개로 구성했다.

설빙 쫀득한 뚱카롱은 전국 킴스클럽 매장(2001아울렛·NC백화점·뉴코아아울렛 내)과 이랜드몰에서 판매된다.

이베이코리아, 필립스코리아와 업무제휴협약 체결

온라인마켓플레이스 이베이코리아는 필립스코리아와 업무제휴협약(JBP)을 맺고, 이커머스 경쟁력 강화를 위한 상호 협력 관계를 강화한다고 9일 밝혔다.

서울 중구 필립스코리아 본사에서 지난 8일 진행된 협약식에는 전항일 이베이코리아 대표와 김동희 필립스코리아 대표가 참석해 협력 강화 방안에 대해 논의했다.

양사는 이번 협약을 통해 이커머스 경쟁력 강화를 위한 공동 마케팅을 진행하고, 고객 혜택과 편의성 증대를 위해 상호 협력할 계획이다. 그 일환으로 이베이코리아가 운영하는 G마켓과 옥션, G9에서 필립스 면도기 모델 3종을 단독 판매할 예정이다.

더불어 이베이코리아의 익일-합배송 서비스인 ‘스마일배송’ 상품으로 필립스의 생활가전 제품을 선보이고 집중적인 마케팅을 실시한다. 또한 이베이코리아의 프리미엄 멤버십 서비스 ‘스마일클럽’ 회원을 필두로 필립스 면도기에 대한 좋은 경험과 혜택을 제공하는 등 고객의 편의 증진을 위한 다양한 협업도 진행할 계획이다.

신세계푸드, ‘프리미엄 파티팩’ 출시

신세계푸드 프리미엄 씨푸드 뷔페 보노보노가 홈스토랑족(홈+레스토랑, 집에서 레스토랑 음식을 즐기는 사람)을 공략하기 위해 ‘프리미엄 파티팩’을 9일 선보인다.

신세계푸드에 따르면 프리미엄 씨푸드 뷔페 보노보노 4개점(삼성점, 죽전점, 김포한강점, 성수점)의 1분기(1~3월) 매출 가운데 배달·포장이 차지하는 비중은 약 35%다. 소규모 홈파티용으로 선보인 파티팩이 56%로 가장 많이 판매됐고 초밥세트(21%), 모듬회(14%), 식사류(9%) 등이 뒤를 이었다. 주거 밀집지역에 인접한 김포점, 죽전점 등에서는 지난 2월 파티팩 매출이 75%에 이른다.

보노보노 파티팩의 인기는 코로나19가 장기화되면서 배달 음식에 지친 소비자들이 건강 먹거리에 대해 높은 관심을 가지면서 고단백, 저칼로리 식재료인 해산물로 만들어 선보인 배달음식을 선호하기 때문으로 신세계푸드 측은 분석했다. 이에 신세계푸드는 앞으로도 집에서 고급 해산물로 만든 홈파티 또는 모임을 즐기는 홈스토랑족이 늘 것으로 예상하고 프리미엄 파티팩을 선보이며 시장 공략에 나선다.

보노보노 삼성점에서 새롭게 선보인 프리미엄 파티팩은 랍스터 회와 찜, 참치 특수부위, 전복, 가리비, 초밥 등 고급 해산물로 만든 메뉴를 비롯해 양갈비, LA갈비, 계절과일, 디저트 등을 5가지 플래터에 담아 구성했다.

담당업무 : 유통전반, 백화점, 식음료, 주류, 소셜커머스 등을 담당합니다.
좌우명 : 편견없이 바라보기.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