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통오늘] 쿠팡플레이, 교육 콘텐츠 강화로 ‘맘심’ 공략 박차…대상, 맞춤형 김치 주문 서비스 론칭
스크롤 이동 상태바
[유통오늘] 쿠팡플레이, 교육 콘텐츠 강화로 ‘맘심’ 공략 박차…대상, 맞춤형 김치 주문 서비스 론칭
  • 안지예 기자
  • 승인 2021.04.12 11:0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사오늘·시사ON·시사온=안지예 기자]

[쿠팡 보도자료 이미지] 쿠팡플레이 교육 콘텐츠 강화
쿠팡플레이 교육 콘텐츠 강화 ⓒ쿠팡 

쿠팡플레이, 교육 콘텐츠 강화로 ‘맘심’ 공략 박차

쿠팡의 동영상 스트리밍 서비스 쿠팡플레이가 와우 멤버십 회원들을 위해 교육 전용 섹션을 추가하고 국내외 유명 교육 전문 브랜드의 콘텐츠를 추가 공개한다.

쿠팡플레이는 지난 9일 UI 개편에 맞춰 키즈 및 성인 프로필에 별도의 교육 콘텐츠 섹션을 구성하고, 교육 브랜드와의 제휴를 통해 신규 교육 콘텐츠를 순차적으로 공개한다. 앞으로 쿠팡 와우 회원들은 기존 교육 플랫폼에서 유료로 제공되던 콘텐츠를 쿠팡플레이에서 무료로 이용할 수 있다.

추가되는 대표적 교육 콘텐츠를 살펴보면 미국 현지 국공립학교 수업에 실제 적용되는 커리큘럼으로서 한국 엄마들 사이에서도 많은 입소문을 탄 ‘스콜라스틱 기초 리더스’ 전 영상이 OTT 최초로 공개된다. 또 전국 대다수 초등 교실에서 활용되는 디지털 교과서 플랫폼 ‘아이스크림’과 미취학 유아 대상 ‘아이스크림키즈’의 교육용 영상 콘텐츠를 쿠팡플레이가 독점 서비스할 예정이다. 

여기에 비상교육의 초등 교육 콘텐츠 ‘와이즈캠프’와 중고등 교육 강좌 ‘수박씨닷컴’ 강의 영상 또한 쿠팡플레이가 독점 서비스할 예정이다. 독일 다빈치 미디어 그룹이 제작·배급하는 유럽식 STEAM 교육 특화 프로그램 ‘다빈치러닝’의 영어 콘텐츠도 국문 자막으로 제공될 예정이다.

대상, 맞춤형 김치 주문 서비스 론칭

대상은 맞춤형 김치 주문 온라인 플랫폼 ‘종가집 김치공방’을 선보인다고 12일 밝혔다.

종가집 김치공방은 소비자가 원하는 맛의 김치를 필요한 양만큼 주문 받아 제조해 당일 출고하는 김치 주문 온라인 플랫폼이다. 특히 한 끼 식사에 알맞은 300g 용량부터 1kg까지 소량 주문이 가능하다. 현재 대상 공식 온라인몰 정원e샵을 통해 이용할 수 있다.

종가집은 지난 2017년부터 세분화되는 소비자의 취향을 고려해 원하는 젓갈, 소금, 고춧가루 등을 직접 선택해 김치를 주문할 수 있는 ‘나만의 김치’ 서비스를 정원e샵에서 운영해 왔다. 이번에 종가집 김치공방을 론칭하며 젓갈맛, 매운맛, 숙성도에 따라 선택할 수 있는 포기김치는 물론 제철채소를 사용해 선보이는 겉절이와 별미김치를 추가해 김치 종류를 확대했다. 온라인 주문 즉시 제조하기 때문에 그동안 대형마트에서 원하는 김치를 신선한 상태로 즉시 구입할 수 있었던 ‘종가집 즉석매대’의 장점까지 담았다. 대상은 앞으로 종가집 김치공방을 통해 소비자가 원하는 맛의 다양한 김치를 더욱 신선하게 제공한다는 계획이다.

종가집 김치공방에서 생산하는 김치는 주문 즉시 김치공방 전용 제조라인에서 생산해 신선하며 다양한 제철 원료를 사용해 품질을 높였다는 게 회사 측 설명이다. 뿐만 아니라 실시간 생산, 출고, 배송 알림 서비스를 제공해 김치가 생산되는 과정부터 문 앞에 배송되기까지의 모든 상황을 확인할 수 있다.

종가집 김치공방의 모든 과정은 소비자의 입맛을 만족시키기 위해 종가집 김치 전문가 ‘늘솜’이 관리한다. 늘솜은 언제나 솜씨가 좋다는 말로 종가집의 숙련된 김치마스터를 지칭하는 용어다. 늘솜은 주문 들어온 김치 제품을 단계별로 직접 생산해 당일 출고한다.

푸르밀, 창립 43주년 맞아

유제품 전문기업 푸르밀이 창립 43주년을 맞아 고객 소통을 강화하고, 차별화된 신제품 개발에 더욱 매진한다.

1978년 롯데유업으로 출발해 2009년 ‘자연의 푸르름, 순수함, 신선함’을 뜻하는 푸르밀로 사명을 변경했다. 장건강 발효유 ‘비피더스’를 비롯해 특허 유산균을 담은 프리미엄 발효유 ‘프로바이오’ 등이 대표 제품이다.

올해는 지난 1월 본사 직영 ‘푸르밀 네이버 스마트스토어 공식몰(이하 푸르밀 공식몰)’ 오픈을 비롯해 공식 SNS 등 고객과의 소통 채널을 더욱 다각화할 계획이다. 코로나19 장기화로 비대면 소비가 일상화되면서 온라인 채널이 필요해졌기 때문이다. 푸르밀 공식몰은 오픈 3달여 만에 ‘스토어 찜하기’를 선택한 고객들이 약 6000명을 넘어섰다.

또한 푸르밀은 최근 ‘초코츄러스라떼’, ‘새싹보리우유’, ‘블랙보리우유’, ‘고칼슘 저지방 소화 잘되는 우유’ 등 차별화된 유제품을 지속 출시하며 유제품 전문기업으로서의 입지를 굳히고 있다. 올해도 국민 건강을 생각한 고품질 신제품을 개발, 출시하고 다양한 이벤트를 기획해 고객 혜택을 강화할 예정이다.

풀무원건강생활, 쿠팡과 ‘맞춤형 건기식 서비스’ 제공

풀무원건강생활은 개인의 건강 상태에 꼭 맞는 건강기능식품을 추천받을 수 있는 ‘내게 맞는 영양성분 찾기 서비스’를 쿠팡과 협력해 시범 운영한다고 12일 밝혔다.

개인의 건강 상태 결과에 따라 개인에게 최적화된 건강기능식품을 추천해 서비스로, 쿠팡 홈페이지 헬스, 건강식품에 위치한 기획전을 통해 참여할 수 있다. 총 32개 문항으로 구성됐으며 건강 설문을 완료하면 개인에게 필요한 최적의 영양 성분을 추천해 준다. 고객은 추천받은 건강기능식품을 합리적인 가격으로 구매할 수 있다.

이번 시범 서비스에는 풀무원건강생활의 건강 설문 알고리즘이 적용됐다. 건강 설문 알고리즘은 풀무원 영양학 석박사 15인과 외부 약사 등의 협업을 통해 개발됐고, 약사 100명의 테스트를 통해 전문성을 확보했다. 과학적인 설계로 구성된 알고리즘을 통해 연령, 성별, 영양 성분 간의 상호작용, 생애 주기별 위해 요소 등을 고려해 개인 건강에 최적화된 건강기능식품을 추천한다.

담당업무 : 유통전반, 백화점, 식음료, 주류, 소셜커머스 등을 담당합니다.
좌우명 : 편견없이 바라보기.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