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은행오늘] KB금융, ‘한국판 뉴딜’의 성공적 추진 위해 2021년말까지 3조 2000억 금융지원
스크롤 이동 상태바
[은행오늘] KB금융, ‘한국판 뉴딜’의 성공적 추진 위해 2021년말까지 3조 2000억 금융지원
  • 김병묵 기자
  • 승인 2021.04.12 15:0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신한은행, 혼다코리아와 봄 맞이 프로모션 시행
NH농협은행 녹색·농업/공공금융부문, 호박 재배농가 찾아 농촌일손돕기 실시
신한은행, ‘신한Pay 계좌결제’사전예약 이벤트 시행
IBK기업은행 알토스배구단, 새 사령탑에 서남원 신임 감독 선임

[시사오늘·시사ON·시사온=김병묵 기자]

ⓒKB금융그룹
KB금융그룹은윤종규 회장을 비롯하여 KB국민은행 허인 은행장 등 주요 계열사 경영진으로 구성된 ‘2021년 1차 KB뉴딜∙혁신금융협의회’를 9일 개최하고 연말까지 3조 2000억 원 이상의 금융지원을 결정했다. ⓒKB금융그룹

KB금융, ‘한국판 뉴딜’의 성공적 추진 위해 2021년말까지 3조 2000억 금융지원

KB금융그룹은윤종규 회장을 비롯하여 KB국민은행 허인 은행장 등 주요 계열사 경영진으로 구성된 ‘2021년 1차 KB뉴딜∙혁신금융협의회’를 지난 9일 개최했다.

KB금융은 ‘한국판뉴딜’ 동참을 위해 지난해 7월부터 ‘KB혁신금융협의회’를 ‘KB뉴딜·혁신금융협의회’로 확대해 운영 중이며, 2025년까지 10조 원의 ‘한국판뉴딜’ 지원 및 2023년까지 66조 원의 ‘혁신금융’ 지원 등 총 76조 원의 금융 지원을 추진하고 있다.

이번 회의에서는 ‘한국판 뉴딜’의 성공적인 추진을 위해 올해 본격 추진하고 있는 각 계열사의 금융지원 현황을 중점적으로 점검하고 향후 추진계획을 논의했다.

KB금융의 ‘한국판 뉴딜’ 지원 목표는 올해 3조 2000억 원으로 석문국가산업단지 집단에너지사업 금융지원 1751억 원(KB국민은행), 자원 재활용 기업 지원을 위한 코엔텍 및 새한환경 인수금융 2800억원 (KB증권) 등 3월말 기준 총 2조 2000억 원의 성과를 거둬
목표 대비 68%의 달성률을 기록했다.

KB금융 윤종규 회장은 12일 "한국판 뉴딜은 뉴노멀 시대의 새로운 활로를 찾는다는 측면에서 금융회사에도 의미가 큰 사업"이라며 "신재생에너지를 포함한 뉴딜 사업에 그룹의 역량을 집중하여 ESG경영과 연계된 사회적 가치 창출에 앞장 서겠다"라고 말했다.

 

ⓒ신한은행 제공
신한은행(은행장 진옥동)은 모터사이클 전문기업 혼다코리아와 함께 신한 마이카 이용 고객을 대상으로 ‘봄이 혼다’ 프로모션을 시행한다고 12일 밝혔다. ⓒ신한은행 제공

신한은행, 혼다코리아와 봄 맞이 프로모션 시행

신한은행(은행장 진옥동)은 모터사이클 전문기업 혼다코리아와 함께 신한 마이카 이용 고객을 대상으로 ‘봄이 혼다’ 프로모션을 시행한다고 12일 밝혔다.

이번 프로모션은 혼다코리아의 CBR1000RR-R FIREBLADE 및 CRF1100L AFRICA TWIN 등을 구입 시 최대 150만 원 상당의 딜러 용품 및 액세서리 교환권과 신한 마이카 이용 고객에게 다양한 금융서비스를 제공하는 것으로 5월말까지 진행된다.  

신한 마이카 대출은 소득이 있는 개인이면 누구나 신한 쏠(SOL), 신한 마이카 홈페이지 등 온·오프라인 채널을 통해 신청가능하며 자동차뿐만 아니라 캠핑카, 모터사이클까지 구입 시에도 이용 가능하다.

신한은행 관계자는 이날 "봄을 맞아 혼다코리아 모터사이클 구매 고객에게 풍성한 혜택을 제공하기 위해 이번 프로모션을 기획했다"라며 "앞으로도 신한 마이카가 성장하고 있는 모터사이클 시장에 훈풍을 불러일으킬 수 있도록 다양한 이벤트를 준비할 것"이라고 말했다.

 

ⓒNH농협은행 제공
NH농협은행 녹색·농업/공공금융부문 지준섭 부행장과 'NH행복채움회' 직원들이 12일 일손돕기에 나서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NH농협은행 제공

NH농협은행 녹색·농업/공공금융부문, 호박 재배농가 찾아 농촌일손돕기 실시

NH농협은행(은행장 권준학) 녹색·농업/공공금융부문 지준섭 부행장과 사내 자원봉사단체인 'NH행복채움회'직원들은 12일 영농기를 맞이해 경기도 이천시 대월면 군량2리를 찾아, 일손 돕기를 실시했다고 밝혔다.

이날 농협은행은 호박재배 농가에서 줄기 지지대를 설치하고, 농사에 필요한 비닐덮개를 준비하는 작업을 하는 등 일손 돕기에 구슬땀을 흘렸고, 마을 주민들이 회관에서 시청할 수 있는 신형 TV를 전달했다.

농협은행 지준섭 부행장은 이날 "ESG경영 실천의 일환으로 농촌사회와 상생하기 위하여 이번 행사를 준비하게 됐다"라며 "농협은행은 지역사회의 동반자로서 농업·농촌·농협의 지속가능한 성장을 실현하기 위해 노력할 것"이라고 밝혔다.

 

ⓒ신한은행 제공
신한은행(은행장 진옥동)은 그룹사 통합 결제서비스인 ‘신한Pay 계좌결제’ 서비스 런칭을 앞두고 사전예약 이벤트를 시행한다고 12일 밝혔다. ⓒ신한은행 제공

신한은행, ‘신한Pay 계좌결제’사전예약 이벤트 시행

신한은행(은행장 진옥동)은 그룹사 통합 결제서비스인 ‘신한Pay 계좌결제’ 서비스 런칭을 앞두고 사전예약 이벤트를 시행한다고 12일 밝혔다.

‘신한Pay 계좌결제’ 서비스는 신한은행 계좌만 있으면 신한페이판 앱에서 모바일 체크를 발급해 실물 카드 없이 신한카드 모든 가맹점에서 이용 가능한 신한금융그룹의 통합 결제 서비스이다.

신한페이판 앱은 간편결제 서비스 등을 제공하는 신한카드의 생활 플랫폼 앱으로서  ‘신한Pay 계좌결제’ 서비스를 통해 계좌결제한 금액은 전월 실적과 관계 없이 결제 건당 0.2%의 마이신한포인트를 월 1만원한도로 제공한다.

이번 사전예약 이벤트는 신한 쏠(SOL)앱에서 19일까지 진행되며 쏠(SOL) 접속 후 메인이벤트 팝업 혹은 좌측 하단 이벤트/쿠폰 메뉴를 통해 참여할 수 있고 참여 완료 시 추첨을 통해 마이신한포인트 1만 포인트를 1000명에게 제공한다.

또한 서비스 런칭 후 ‘신한Pay 계좌결제’ 서비스를 등록하는 선착순 20만명에게 스타벅스 아메리카노 쿠폰1매 및 마이신한포인트 2천~1만포인트를 제공하고 계좌결제 이용시 추첨을 통해 △골드바100g 1명 △한정판 나이키 조던 신발 3명 △에어팟 100명 등 총 2130명에게 경품도 제공한다.

신한은행 관계자는 이날 "신한금융그룹사간의 시너지를 통해 고객에게 편리한 기회를 제공하고자 그룹사 통합 결제서비스인 ‘신한Pay 계좌결제’ 서비스를 오픈하게 됐다"라며 "이번 사전예약 이벤트를 통해 풍성한 혜택이 준비돼있는 ‘신한Pay 계좌결제’를 미리 알릴 수 있는 기회가 됐으면 한다"라고 말했다.

 

ⓒIBK기업은행 알토스 배구단 홈페이지 캡처
여자프로배구 IBK기업은행 알토스배구단(구단주 윤종원)은 2021-22시즌을 이끌어갈 신임 감독으로 서남원(54) 감독을 선임했다고 11일 밝혔다.  ⓒIBK기업은행 알토스 배구단 홈페이지 캡처

IBK기업은행 알토스배구단, 새 사령탑에 서남원 신임 감독 선임

여자프로배구 IBK기업은행 알토스배구단(구단주 윤종원)은 2021-22시즌을 이끌어갈 신임 감독으로 서남원(54) 감독을 선임했다고 11일 밝혔다. 

서남원 감독은 1996년 배구 지도를 시작해 국가대표팀 코치와 남‧여 프로배구단 감독 등을 역임한 명장이다.

구단 관계자는 dlskf "포용성 있는 리더십으로 팀 분위기를 일신하고 IBK배구단이 단단한 원팀으로 재도약을 하는데 크게 기여할 것으로 보인다"라며 "앞으로 본인의 역량을 충분히 펼칠 수 있는 장을 마련해주겠다"라고 밝혔다.

서남원 감독은 "기회를 주신 구단에 감사드린다"라며 "체계적인 훈련을 통해 강하고 끈끈한 IBK기업은행만의 팀컬러를 만들어 우승에 도전하겠다"라고 각오를 밝혔다.

 

담당업무 : 게임·공기업 / 국회 정무위원회
좌우명 : 행동하라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