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패션뷰티오늘] 스킨푸드, 한파 피해 유자 농가에 기부…무신사, 현대카드와 전용 PLCC 선봬
스크롤 이동 상태바
[패션뷰티오늘] 스킨푸드, 한파 피해 유자 농가에 기부…무신사, 현대카드와 전용 PLCC 선봬
  • 안지예 기자
  • 승인 2021.04.12 16:4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사오늘·시사ON·시사온=안지예 기자]

[스킨푸드 보도자료 이미지] 스킨푸드, 한파 피해 유자 농가에 이벤트 판매 매 출 2,450만원 전액 기부
스킨푸드, 한파 피해 유자 농가에 이벤트 판매 매출 2450만원 전액 기부 ⓒ스킨푸드

스킨푸드, 한파 피해 유자 농가에 기부

스킨푸드가 지난 8일 완도군 한파 피해 유자 농가에 이벤트 판매 매출 전액인 2450만 원을 전달했다.

이번 기부는 각 지역의 농산물을 원료로 해 제품을 개발하는 스킨푸드가 다양한 방면으로 농가와의 협업 방안을 고민한 끝에 진행됐다. 기부금은 한파 피해 유자 농가에 직접적인 혜택을 제공하기 위해 유기질비료 1만2760포와 유기농 자재 21통을 구입해 전달됐다.

스킨푸드는 자사 홈페이지를 통해 구매와 동시에 기부를 할 수 있는 이벤트를 진행했고, 유자C 잡티 맑음 에센스와 유자C 잡티 맑음 크림을 각각 특별가 7000원에 판매했다. 유자C 잡티 맑음에센스 1500개와 유자C 잡티 맑음 크림 2000개가 판매되며 최종 판매금액인 2450만원 전액을 한파 피해 유자 농가에 기부하게 됐다.

무신사, 현대카드와 전용 PLCC 선봬

온라인 패션 플랫폼 무신사가 현대카드와 손잡고 무신사 스토어 회원을 위한 맞춤 혜택을 제공하는 ‘무신사 현대카드’를 12일 선보인다. 국내 패션 플랫폼이 신용 카드사와 함께 PLCC(Private Label Credit Card·상업자 표시 신용카드)를 선보이는 것은 이번이 처음이다.

무신사 현대카드 혜택은 크게 세 가지로 구성된다. 무신사 스토어에서 이용 시 결제 금액의 5%가 청구 할인된다. 무신사 스토어에서 제공하는 할인 쿠폰과 중복 할인이 가능한 점이 특징이다. 한정판 마켓 ‘솔드아웃’에서도 동일하게 5% 청구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 그 외 일반 가맹점에서 사용할 경우 결제 금액의 1%를 무신사 스토어에서 현금처럼 사용할 수 있는 적립금으로 제공한다.

카드 디자인은 패션 아이템과 무신사 아이덴티티를 결합한 8가지 스타일로 선보인다. 무신사에서 발행하는 패션 매거진 표지, 한정판 스니커즈, 데님, 단추, 의류 라벨 이미지 등을 카드 디자인에 적용했다.

무신사 현대카드는 무신사 스토어 앱과 홈페이지에서 신청할 수 있다. 연회비는 국내전용과 국내외 겸용 모두 1만원이다.

아모레퍼시픽, HEM과 마이크로바이옴 사업 투자협약

아모레퍼시픽이 마이크로바이옴 연구 전문 기업인 에이치이엠(이하 HEM)과 마이크로바이옴 사업 협력 강화를 위한 투자 협약을 체결했다. 양사 주요 관계자가 참석한 투자 협약식은 지난 9일 경기도 수원시 HEM 광교연구소에서 열렸다.

인체에 서식하는 미생물과 그 유전정보를 의미하는 마이크로바이옴(microbiome)은 최근 헬스케어 연구 분야에서 특히 주목받고 있으며, 피부 마이크로바이옴 연구로도 그 범위가 확대되고 있다. 아모레퍼시픽 기술연구원은 1997년부터 미생물을 포함한 피부·두피, 모발의 특성에 관해 국내외에서 다양한 연구를 진행해왔다. 또한 2010년에는 제주 돌송이차밭 유기농 녹차에서 식물성 녹차 유산균주(락토바실러스 플란타룸 AP설록 331261(Lactobacillus plantarum APsulloc 331261))를 독자 발견한 바 있다.

아모레퍼시픽 기술연구원은 마이크로바이옴 연구 전문 기업 HEM과 녹차유산균의 우수한 효능을 밝혀내기 위해 다양하게 협업해왔다. 이 과정에서 HEM의 최고기술경영자(CTO)이자 세계 식품 미생물 및 위생 연합(ICFMH) 회장인 빌헬름 홀잡펠 교수(Wilhelm H. Holzapfel), HEM 대표인 지요셉 박사 연구팀과 다양한 연구를 함께 진행한 바 있다. 이번 협약은 그동안 이어온 협력 관계를 더욱 강화하기 위해 체결했다. 양사는 앞으로 아모레퍼시픽만의 차별화된 녹차유산균 연구 개발 협업을 통한 글로벌 경쟁력 확보, 차세대 프로바이오틱스 균주 공동 개발, 피부 마이크로바이옴 분야 협업을 강화해 나갈 계획이다.

담당업무 : 유통전반, 백화점, 식음료, 주류, 소셜커머스 등을 담당합니다.
좌우명 : 편견없이 바라보기.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