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증권오늘] DB금융투자, ‘51일간 샘솟는 오일 이벤트’ 실시…유진투자증권, ‘클레이 코인 이벤트’ 진행
[증권오늘] DB금융투자, ‘51일간 샘솟는 오일 이벤트’ 실시…유진투자증권, ‘클레이 코인 이벤트’ 진행
  • 정우교 기자
  • 승인 2021.04.15 11:0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사오늘, 시사ON, 시사온=정우교 기자)

©DB금융투자
©DB금융투자

DB금융투자, '51일간 샘솟는 오일 이벤트' 실시

DB금융투자는 오는 16일부터 (미니)크루드오일 선물 거래 시 차량 주유권 등 사은품을 증정하는 '51일간 샘솟는 오일 이벤트'를 실시한다고 15일 밝혔다. 

이번 이벤트는 오는 6월 25일까지 진행되며, 별도 신청이 필요하지 않다. DB금융투자 해외선물 계좌를 보유한 고객이라면 누구나 기간 내 크루드오일(CL) 또는 미니크루드오일(QM) 선물 거래 시 상품권 수령의 대상이 될 수 있다. 또한, 이벤트에서는 10주간 매주 거래량 상위 5명에게 주유권 5만 원을 증정하며 기간 내 최다 거래고객에게 백화점상품권 51만 원을 증정할 예정이다.

이와 함께 이벤트 기간 해외선물옵션 신규/휴면 고객이라면 (미니)크루드오일 선물 1계약만 해도 선착순 100명에게 주유권 1만 원권을 증정한다. 자세한 내용은 DB금융투자 홈페이지나 해외선물옵션데스크를 통해 확인 가능하다. 

 

미래에셋증권, ELW 141개 종목 신규 상장

미래에셋증권은 15일 주식워런트증권(ELW) 141개 종목의 신규 상장을 완료했다고 밝혔다. 

미래에셋증권에 따르면, 이번에 상장한 종목은 코스피200지수를 기초자산으로 하는 지수형 콜 43개 종목과 풋 36개 종목, 삼성전자·SK하이닉스·현대차 등을 기초자산으로 하는 종목형 콜 45개 종목과 풋 17개 종목이다. 

미래에셋증권 관계자는 "이번 신규 상장으로 ELW 투자자들이 이전보다 다양한 선택권을 갖고 많은 종목을 거래할 수 있게 됐다"면서 "ELW 거래 시 스마트한 거래를 위한 팁으로 ELW가격과 동일옵션과의 가격비교도 중요한 요소"라고 말했다. 

한편, 미래에셋증권은 ELW 전용 카카오톡 채널을 통해 신규 상장 종목 및 전일 종가 기준 ELW 시황정보, 리서치 자료 등도 발송하고 있어 채널 가입을 통해 유용한 투자 정보도 매일 제공받을 수 있다.   

ELW 매매와 온라인 거래방법에 관련된 문의는 미래에셋증권 고객센터를 통해 확인 할 수 있다. 해당 금융투자상품(ELW)은 자산가치 변동 등에 따라 투자원금의 손실이 발생할 수 있으며, 그 손실은 투자자에게 귀속된다.

 

유진투자증권, 신규 온라인 계좌 개설 '클레이 코인 이벤트' 진행

유진투자증권은 15일 카카오톡 연동 디지털 자산 지갑 클립(Klip)을 통해 온라인 계좌를 최초로 신규 개설한 고객에게 암호화폐 클레이(KLAY)를 지급하는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밝혔다. 이벤트는 오는 6월 30일까지 계속된다. 

클레이는 카카오의 블록체인 기술계열사 그라운드X가 자체 개발한 퍼블릭 블록체인 플랫폼 클레이튼(Klaytn)의 암호화폐다. 지난 2019년 6월 클레이튼 메인넷을 공개한 이후, 국내는 물론 싱가포르, 인도네시아 등에 상장돼 활발히 거래되고 있다.  

유진투자증권의 온라인(비대면) 계좌를 최초로 개설 한 신규 고객에는 5000원 상당의 클레이가 전원 지급된다. 이와 함께 계좌개설 당월에 국내주식을 1000만 원 이상 거래(매수, 매도 포함) 시 1만 원 상당의 클레이를 추가로 제공한다. 또한 계좌개설 당월 국내주식 100억 원 이상 거래할 경우, 해당자 중 추첨을 통해 매월 1명에게 1000만 원 상당의 클레이도 지급할 예정이다. 

클레이 지급 이벤트에 참여하기 위해서는 이벤트 페이지를 통해 별도의 참여 신청이 필요하다. 또한 카카오톡을 통해 접근 할수 있는 디지털 자산 지갑인 클립(Klip)으로 이벤트 클레이가 제공됨에 따라 클립 가입을 완료해야 정상적으로 지급받을 수 있다. 클레이 지급 이벤트는 유진투자증권의 타 신규고객 개설, 거래 이벤트와 중복 적용되지 않는다. 

이벤트에 대한 보다 자세한 내용은 유진투자증권 홈페이지를 참고하거나 고객만족센터로 문의하면 된다. 유진투자증권 김경식 디지털금융실장은 "MZ세대 중심으로 디지털 자산에 대한 선호도가 높고  암호화폐 투자에 대한 관심도 꾸준히 늘어남에 따라 카카오의 블록체인 기술계열사인 그라운드X와 함께 이번 이벤트를 마련했다"고 설명했다. 

 

담당업무 : 증권·보험 등 제2금융권을 담당합니다.
좌우명 : 우공이산(愚公移山)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