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동차오늘] 쌍용차, 회생절차 개시 맞춰 ‘인가 전 M&A’ 추진…캐딜락, 메이필드호텔과 럭셔리 캠핑 패키지 선봬
스크롤 이동 상태바
[자동차오늘] 쌍용차, 회생절차 개시 맞춰 ‘인가 전 M&A’ 추진…캐딜락, 메이필드호텔과 럭셔리 캠핑 패키지 선봬
  • 장대한 기자
  • 승인 2021.04.15 17:2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사오늘·시사ON·시사온=장대한 기자]

쌍용자동차는 서울회생법원의 회생절차 개시 결정이 내려짐에 따라 '회생계획인가 전 M&A'를 추진한다. ⓒ 쌍용자동차
쌍용자동차는 서울회생법원의 회생절차 개시 결정이 내려짐에 따라 '회생계획인가 전 M&A'를 추진한다. ⓒ 쌍용자동차

쌍용차, 회생절차 개시 맞춰 '회생계획인가 전 M&A' 추진

쌍용자동차는 서울회생법원의 회생절차 개시 결정이 내려짐에 따라 '회생계획인가 전 M&A'를 추진한다고 15일 밝혔다.

쌍용차는 기존 잠재투자자와의 협의가 지연되고 있지만, 다수의 인수 의향자가 있는 여건을 고려해 회생법원의 허가를 받아 인가 전 M&A를 추진하기로 했다.

회생 방식은 기존 P-플랜에서 이번 인가 전 M&A로 전환됐지만, 회생절차 개시를 전제로 M&A를 추진해 관련 절차의 조기 종결을 도모한다는 점은 동일하다는 입장이다.

쌍용차는 회생법원의 M&A 준칙에 따라 투자자와 보다 신속한 협상을 이끌어 낼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법원에 의해 선임된 정용원 관리인은 "채권자들의 권리보호와 회사의 회생을 위해서는 정상적인 조업이 관건"이라며 "협력사들과 협의해 최대한 빠른 시일 내에 생산을 재개하고 차질 없는 A/S를 통해 회생절차개시 결정에 따른 고객불안을 해소할 것"이라고 전했다.

한편 쌍용차는 완전 자본잠식 상황을 탈피하기 위한 자산재평가를 실시한 결과, 한국거래소로부터 상장폐지 관련 개선기간을 부여받았다. 더불어 임금 반납과 복지후생 중단, 비핵심자산 매각 등 자구노력을 이어가고 있다.

캐딜락, 메이필드호텔과 손잡고 럭셔리 캠핑 패키지 선봬

캐딜락은 강서구에 위치한 메이필드호텔 서울과 함께 도심 속 캠핑을 즐길 수 있는 ‘차박 인 더 가든’ 패키지를 선보인다고 15일 밝혔다.

차박 인 더 가든 패키지는 고객들이 특별한 공간에서 캐딜락이 제시하는 라이프 스타일을 직접 체험할 수 있도록 기획됐다.

메이필드 호텔 홈페이지를 통해 해당 패키지를 구매한 고객들에게는 객실 외 야외 바비큐 코스와 캐딜락 웰컴 패키지가 기본 제공된다. 특히 바비큐 코스는 XT4, XT6 차량과 함께 구성된 캠핑존에 마련, 도심 속 색다른 럭셔리 캠핑 경험을 선사한다.

더불어 인증사진을 해시태그와 함께 본인 SNS에 업로드한 고객에는 박상혁 작가와 협업을 통해 제작한 XT4 에코백과 XT4 후드티를 증정한다.

차박 인 더 가든 패키지와 관련한 자세한 정보는 메이필드호텔 공식 홈페이지와 메이필드호텔 대표번호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전기차 전시회 ‘xEV 트렌드 코리아’, 오는 6월 9일 코엑스서 개최

대한민국 대표 전기차 전시회인 'xEV 트렌드 코리아 2021'가 오는 6월 9일부터 12일까지 4일간 서울 코엑스에서 개최된다.

올해로 4회차를 맞은 xEV 트렌드 코리아는 환경부와 서울시가 후원하고 코엑스와 한국전지산업협회에서 공동 주관하는 행사다.

이번 xEV 트렌드 코리아 2021에는 100개 사가 참여해 450개 부스 규모로 진행된다. 올 한해 전기차 트렌드를 주도할 EV 신차 발표를 비롯해 △E-모빌리티 △자율주행 △커넥티드 서비스 △AI기술 전시 △전기차 시승 체험 △친환경차 컨퍼런스 △업계 관계자간의 네트워크 프로그램 등 다양한 볼거리를 제공할 예정이다.

xEV 트렌드 코리아는 전기차 충전 인프라 정보와 정부 지자체 보조금 상담, EV 전용 금융상품 소개 등 구매 상담까지 가능한 원스톱 플랫폼 서비스도 관람객들에게 제공할 예정이다. 이를 통해 친환경차 민간 보급 확대에도 긍정적인 역할을 할 것으로 기대를 모은다.

더불어 아시아 최대 배터리 전시회인 '인터배터리 2021'과 동시 진행, 친환경 EV 산업의 최신 정보는 물론 차세대 전지를 비롯한 배터리 산업의 동향과 비전도 함께 확인할 수 있다.

담당업무 : 자동차, 항공, 철강을 담당하고 있습니다.
좌우명 : 생각하는 대로 살지 않으면, 사는대로 생각하게 된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