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통오늘] 롯데홈쇼핑, 초대형 쇼핑 행사 ‘광클절’ 개최…NS홈쇼핑xOK캐쉬백, 봄나들이 기획전 진행
스크롤 이동 상태바
[유통오늘] 롯데홈쇼핑, 초대형 쇼핑 행사 ‘광클절’ 개최…NS홈쇼핑xOK캐쉬백, 봄나들이 기획전 진행
  • 손정은 기자
  • 승인 2021.04.19 15:2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사오늘·시사ON·시사온 = 손정은 기자]

롯데홈쇼핑은 오는 23일부터 5월 2일까지 10일 간 100억 원의 쇼핑 지원금을 제공하고, 2500개 브랜드, 총 5000억 원의 물량을 할인 판매하는 초대형 쇼핑 행사 '광클절'을 진행한다고 19일 밝혔다. ⓒ롯데홈쇼핑
롯데홈쇼핑은 오는 23일부터 5월 2일까지 10일 간 100억 원의 쇼핑 지원금을 제공하고, 2500개 브랜드, 총 5000억 원의 물량을 할인 판매하는 초대형 쇼핑 행사 '광클절'을 진행한다고 19일 밝혔다. ⓒ롯데홈쇼핑

롯데홈쇼핑, 초대형 쇼핑 행사 '광클절' 개최

롯데홈쇼핑은 오는 23일부터 5월 2일까지 10일 간 100억 원의 쇼핑 지원금을 제공하고, 2500개 브랜드, 총 5000억 원의 물량을 할인 판매하는 초대형 쇼핑 행사 '광클절'을 진행한다고 19일 밝혔다.

광클절은 롯데홈쇼핑 대표 쇼핑 행사로 지난해 처음 시작됐다. 당시, 누적 주문 200만 건 이상, 매출(주문금액 기준)은 전년 동기 대비 74% 이상 신장했다. 유료회원제 엘클럽 가입자도 약 4배 증가한 바 있다. 두 번째로 진행되는 이번 행사는 코로나19 장기화로 힘든 시기를 겪고 있는 국민들에게 희망의 메시지를 전달하고 합리적인 쇼핑을 제안하고자 기획하게 됐다.

행사 기간 동안 총 100억 원의 '광클 지원금'을 제공한다. 매일 선착순 10만 명에게 1만 원 상당의 할인 쿠폰을 지급한다. 쿠폰은 5만 원 이상 주문 시 1매씩 사용 가능하다. 카드 할인 최대 10%, 엘클럽 회원에게는 일반 고객의 100배 적립 혜택을 제공한다. 행사 기간 중 구매고객 대상으로 매일 추첨을 통해 '제주아트빌라스 숙박권'(10명), '벨리곰 에코백'(5000명)을 증정하는 경품 이벤트도 진행한다. 

NS홈쇼핑xOK캐쉬백, 봄나들이 기획전 진행

NS홈쇼핑은 오는 30일까지 OK캐쉬백과 함께 '봄나들이 기획전'을 진행한다고 19일 밝혔다.

NS홈쇼핑은 봄나들이 기획전을 통해 식품에서 생활용품까지 다양한 상품을 최대 50%까지 할인된 가격으로 판매한다. 먼저, 본격적인 캠핑의 계절을 맞아 '애슐리 시그니처 부채살 스테이크', '순우리한우 1++등급 삼각살 구이용', '올품의성마늘 닭갈비'를 알뜰한 가격으로 판매한다.

또한, 바이러스는 물론 황사와 미세먼지를 대비하는 필수품으로 '올키퍼 KF94 황사방역 마스크 100'매를 37% 할인된 가격으로 준비했다. 이 밖에도 '푸코그릴 캠핑 전자레인지 플레이트', '레벤호프 스탠 핸들 보온보냉 텀블러' 등 나들이에 어울리는 생활용품도 함께 선보인다.

이번 봄나들이 기획전은 OK캐쉬백 앱에서 확인할 수 있으며, 연결된 NS 몰을 통해 구매 가능하다. 오는 23일부터는 새로운 10가지 상품으로 이벤트를 이어갈 예정이다.

락앤락 '바로한끼' 시리즈, 2021 레드닷 어워드 수상

㈜락앤락은 자사의 밥 전용 유리용기, '바로한끼' 시리즈가 2021 레드닷 어워드(Red Dot Award 2021)에서 본상(Winner)을 수상했다고 19일 밝혔다.

락앤락 바로한끼 시리즈는 밥 한끼를 간편히 챙길 수 있도록 한 제품으로, 실용적인 디자인과 혁신적인 기능 측면에서 높은 점수를 받아 제품 디자인 부문을 수상했다. 이번 2021 레드닷 어워드에서 수상한 락앤락 바로한끼 시리즈는 밥 전용 '갓 지은 밥 용기'와 이유식 전용 '첫 이유식 용기'의 2종이다.

두 제품 모두 한끼 분량의 식사를 효율적으로 보관하기 좋고, 조리 후에는 용기 그대로 그릇으로도 사용할 수 있도록 디자인해 실용성을 인정받았다. 뚜껑에는 실리콘 소재의 '안심 캡 손잡이'를 적용해 뜨거워진 용기도 바로 잡고 옮길 수 있도록 했으며, 스팀홀 마개를 둬 음식 내 수분 양을 조절할 수 있도록 했다.

CJ오쇼핑, 우수 중소기업 협력사 10곳 선발…R&D비 지원

CJ오쇼핑은 당사 중소기업 협력사 중 10곳을 선발해 연구개발(R&D)비 총 3억 원을 지원한다고 19일 밝혔다. 올해 세 번째 시행하는 연구 개발비 지원 제도는 기업 경쟁력 강화와 직결되며 중소 협력사 도약의 초석이 된다는 평이다.

CJ오쇼핑은사업 계획 및 성장 잠재력 등을 기준으로 당사 동반성장 협약 협력사 중 10곳을 선발했다. 올해는 태석광학·대경아이엔씨·한국미라클피플사·보국전자·온니포유·휴롬엘에스·엠에이치티·가누다·유웰데코·풍림전자가 선정됐다. CJ오쇼핑은 이 협력사에게 각 3000만 원의 R&D 지원금을 전달한다. 지원 대상 기업은 신상품을 개발하거나, 기존 상품의 품질을 개선하는데 이 금액을 사용할 예정이다.

BGF리테일, 몽골 CU 점포에 '브라운앤프렌즈·BT21' 상품 선봬

BGF리테일은 글로벌 캐릭터 브랜드 라인프렌즈(LINE FRIENDS)와 손잡고 몽골 CU 점포에서 라인프렌즈의 오리지널 캐릭터 '브라운앤프렌즈'와 글로벌 인기 캐릭터 'BT21' 상품을 선보인다고 19일 밝혔다.

BGF리테일은 몽골 CU샹그릴라점, 그랜드오피스점, 나담센터점, 크리스탈타운점 등 쇼핑가, 대학가 등 핵심 상권에 위치한 10개 점포를 선정해 라인프렌즈 특화존을 도입했다.

특히 CU크리스탈타운점에는 라인프렌즈가 글로벌 소비자와의 접점을 확대하기 위해 내놓은 세컨드 리테일 브랜드 '플레이 라인프렌즈'(PLAY LINE FRIENDS)가 숍 인 숍 형태로 들어선다. 해당 점포는 몽골의 주요 대학인 국제 울란바타르대학교(Олон Улсын Улаанбаатарын Их Сургууль)와 500미터 거리에 위치해 10~20대 젊은 고객들의 유입이 많다. 몽골 CU크리스탈타운점 외 9개 CU에서도 라인프렌즈 특화존을 통해 150개 이상의 다양한 상품들을 만나볼 수 있다.

GS리테일, 무신사와 업무협약 체결

GS리테일은 온라인 패션 스토어 무신사와 19일 △결제 시스템의 독점 연동 △무신사 자체 브랜드 패션 상품의 판매 △상호 간의 보유 플랫폼을 활용한 마케팅 협업 등을 주요 골자로 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양사는 고객이 편의점 GS25에서 독점적으로 현금 결제를 통해 무신사 스토어의 패션 상품을 구매할 수 있는 결제 시스템의 구축을 올 상반기 중에 완료한다는 계획이다. 이로 인해 외국인, 미성년자 등 신용카드가 없거나 온라인 결제가 익숙하지 않은 소비자들도 무신사 스토어의 이용 편의가 증대될 것으로 예상된다.

하반기부터는 GS리테일의 주요 소매 플랫폼에서 무신사의 자체 브랜드인 '무신사 스탠다드' 상품도 판매된다. GS리테일은 적합한 상권 내 GS25와 랄라블라 매장을 선정해 무신사 전용 매대를 구성하고 티셔츠, 드로즈, 마스크, 립밤 등 기본 패션 아이템을 우선적으로 선보인다는 계획이다.

야놀자, 영업이익 161억원으로 '흑자전환'

글로벌 여가 플랫폼 기업 야놀자는 2020년 야놀자 본사의 별도기준 재무실적을 19일 공개했다.

지난해 야놀자 본사는 K-IFRS로 전환한 별도기준 매출 1920억 원을 달성했다. 2019년 매출 1335억 원(K-IFRS 전환 기준) 대비 43.8% 성장한 수치로, 코로나 팬데믹 상황에서도 유의미한 성장세를 이어갔다.

지난해 영업이익은 161억 원을 기록, 2019년 영업손실 62억 원 대비 흑자전환을 달성하며, 클라우드 솔루션 기반 자동화 프로세스 도입 및 디지털 전환을 통한 본격적인 성장 궤도에 올랐다. 국내외 계열사를 포함한 연결기준 실적은 추후 공개할 예정이다.

담당업무 : 백화점, 편의점, 홈쇼핑, 제약 등을 담당합니다.
좌우명 : 매순간 최선을.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