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험오늘] DB손해보험, 전국퇴직금융인협회와 업무협약 체결…하나생명, 아름다운가게와 기증물품 특별전
스크롤 이동 상태바
[보험오늘] DB손해보험, 전국퇴직금융인협회와 업무협약 체결…하나생명, 아름다운가게와 기증물품 특별전
  • 정우교 기자
  • 승인 2021.04.21 09:4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사오늘·시사ON·시사온=정우교 기자]

20일 서울 강남구 대치동 DB금융센터에서 열린 업무제휴 체결식에서 DB손해보험 소비자정책팀장 이대진 상무(사진 오른쪽)와 전국퇴직금융인협회 홍석표 회장(사진 왼쪽)이 기념 사진을 촬영하고 있다. ©DB손해보험
20일 서울 강남구 대치동 DB금융센터에서 열린 업무제휴 체결식에서 DB손해보험 소비자정책팀장 이대진 상무(사진 오른쪽)와 전국퇴직금융인협회 홍석표 회장(사진 왼쪽)이 기념 사진을 촬영하고 있다. ©DB손해보험

DB손해보험, 전국퇴직금융인협회와 업무협약 체결

DB손해보험은 지난 20일 전국퇴직금융인협회와 취약계층 보호를 위한 금융교육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21일 밝혔다. 전국퇴직금융인협의회는 금융권(은행,증권,보험 등) 퇴직자들로 구성된 비영리 사회공헌단체로서 재직 시절 습득한 전문 지식 및 경험을 토대로 재능기부를 통해 금융 취약계층을 지원하고 있다.

이날 서울 DB금융센터에서 열린 협약식에는 DB손해보험 소비자정책팀장 이대진 상무, 전국퇴직금융인협회 홍석표 회장이 참석해 금융 교육이 필요한 취약계층에 대한 교육 지원에 뜻을 모았다.

이번 업무 협약은 금융소비자의 권익을 보호하고 기업시민으로서 사회적 책임을 다하기 위한 ESG경영의 일환이다.

양 기관은 본 협약을 통해 △시니어 계층 대상 금융사고 방지 교육 △새터민, 다문화 가정의 사회 정착을 위한 기초 금융 교육 △한부모 가정, 소년소녀 가장, 장애인 등 취약계층 대상 금융 생활 지원 교육 등 다양한 교육 프로그램을 공동으로 기획, 실행해 나갈 예정이다.

DB손해보험은 2015년부터 전국 초·중·고등학교와 결연을 맺고 청소년 대상‘1사1교 금융교육’을 하고 있다. 2021년 현재 63개 학교와 결연을 맺고 있으며, COVID-19 상황에 맞추어 비대면 교육을 실시하는 등 다양한 방식으로 학생들에게 교육 기회를 제공할 예정이다.

DB손해보험 관계자는 "이번 협약을 통해 금융 취약계층에 대한 지원을 보다 강화함으로써 사회공헌활동 영역을 계속하여 확대해 나가고 ESG경영 실천에 적극 앞장설 것"이라고 했다. 

 

©AIA생명
©AIA생명

AIA생명, 시각장애인 위한 '보물지도 캠페인' 실시

AIA생명은 4월 20일 장애인의 날을 맞아 헬스 앤 웰니스 플랫폼인 'AIA 바이탈리티 X T 건강습관'과 연계한 사회공헌활동 '보물지도 캠페인'을 실시한다고 21일 밝혔다.

이번 캠페인은 AIA생명의 바이탈리티 연계형 사회공헌활동인 '착한 걷기'의 두번째 캠페인이다. 시각장애인의 더 건강한 일상을 지원하기 위해 기획됐다. 특히 시력을 잃게 된 경우 신체적 활동량이 줄어들어 하루 평균 1700보가량 덜 걷게 된다는 통계에 기반, 시각장애인도 안전하게 걸을 수 있는 환경을 찾아 더욱 건강한 일상을 유지할 수 있도록 기획했다. 

이번 캠페인은 참여 기간 중 모인 고객의 걸음 수 100걸음당 1원을 매칭하여 기부금을 조성하는 방식이다. 또한 고객이 일상 속에서 시각장애인이 '걷기 좋은 길'을 발견하고 'AIA 바이탈리티 X T 건강습관' 앱에 사진과 함께 해당 장소를 인증하면, 포스팅 개수 한 건당 5000원의 기부금을 추가 매칭한다. 

AIA생명은 캠페인 기간 시각장애인들의 걷기 환경에 대한 대중의 관심을 독려하고 인식을 개선해, 앞으로는 시각장애인들이 더욱 안전한 환경에서 활발한 걷기 활동으로 건강을 증진할 수 있을 것이라 기대하고 있다.

또한, 이번 캠페인을 통해 조성된 기부금은 시각장애 아동들을 위해 입체적 소리, 특수 점자 등으로 구성된 '자연 유산 멀티미디어 점자책' 제작에 활용된다. 이를 위해, AIA생명은 문화재청, SK주식회사 C&C와 업무 협약(MOU) 체결식을 20일에 가졌다. 

AIA생명 피터 정 대표는 "'보물지도 캠페인'을 통해 고객은 건강한 활동과 나눔을 실천하고, 시각장애인분들은 안전한 길 걷기와 생생한 점자책 학습으로 더욱 건강한 일상을 누릴 수 있게 되기를 기대한다"면서 "AIA생명의 소명인 더욱 많은 사람들이 '더 건강하게, 더 오랫동안, 더 나은 삶(Healthier, Longer, Better Lives)'을 영위할 수 있도록 앞으로도 바이탈리티를 연계한 사회공헌활동을 강화해 나갈 것"이라고 전했다. 

 

하나생명 김인석 대표는(오른쪽) 아름다운가게에서 20일 열린 '하나생명과 함께하는 아름다운 특별전'에 기증품 1000여점과 함께 기부금을 전달했다. ©하나생명
하나생명 김인석 대표는(오른쪽) 아름다운가게에서 20일 열린 '하나생명과 함께하는 아름다운 특별전'에 기증품 1000여점과 함께 기부금을 전달했다. ©하나생명

하나생명, 아름다운가게와 기증물품 특별전 열어

하나생명은 20일 공익법인 아름다운가게에서 열린 '하나생명과 함께하는 아름다운 특별전'에 총 1000여 점의 중고물품과 자원의 재순환을 위한 업사이클링 지원 기부금을 전달했다고 21일 밝혔다.

이번 '아름다운 특별전'은 아름다운가게와 기업이 함께하는 행사로, 기업의 제품 또는 임직원이 기증한 물품을 판매하고 그 수익금으로 공익활동을 지원한다.

올해로 여섯 번째 진행하는 하나생명 특별전은 아름다운가게 1호점인 안국점에서 진행됐으며, 하나생명 김인석 대표를 비롯한 임직원들이 기부한 의류, 도서, 소형가전, 생활용품들이 이번 행사를 통해 저렴하게 판매됐다. 

판매 수익금과 추가 기부금은 아름다운가게 본연의 취지에 맞게 자원의 재사용과 순환을 통해 친환경적 변화에 기여하는 업사이클링 지원사업에 보탬이 될 예정이다.

특별전에 참석한 하나생명 김인석 대표는 "매년 봄마다 이웃과 환경을 함께 생각하는 의미있는 활동에 참여할 수 있어서 감사하다"면서 "사람과 환경이 아름답게 공존할 수 있도록 다양한 ESG 경영실천 캠페인을 지속적으로 이어가겠다"고 말했다.

담당업무 : 증권·보험 등 제2금융권을 담당합니다.
좌우명 : 우공이산(愚公移山)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