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오늘] 엔씨소프트 아이온, ‘아프사란타:성전’ 업데이트 진행
스크롤 이동 상태바
[게임오늘] 엔씨소프트 아이온, ‘아프사란타:성전’ 업데이트 진행
  • 김병묵 기자
  • 승인 2021.04.22 14: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넥슨, ‘던전앤파이터’에 에픽´신화 장비 이벤트 던전 ‘클리파의 회랑’ 추가
넥슨, ‘바람의나라: 연 X 호랑이형님’ 컬래버레이션 진행
게임빌 ‘탈리온’, 신규 난이도 ‘저주받은 백작성’ 레이드 던전 오픈

[시사오늘·시사ON·시사온=김병묵 기자]

ⓒ엔씨소프트 제공
㈜엔씨소프트(이하 엔씨(NC), 대표 김택진)의 PC온라인 MMORPG(다중접속역할수행게임) ‘아이온’이 라이브 서버에 ‘아프사란타:성전’ 업데이트를 22일 실시했다. ⓒ엔씨소프트 제공

엔씨소프트 아이온, '아프사란타:성전' 업데이트 진행

㈜엔씨소프트(이하 엔씨(NC), 대표 김택진)의 PC온라인 MMORPG(다중접속역할수행게임) ‘아이온’이 라이브 서버에 ‘아프사란타:성전’ 업데이트를 22일 실시했다.

아이온 이용자는 신규 필드 ‘아프사란타’에서 군단/파견 퀘스트를 수행할 수 있으며, 월드 레이드에 참여해 보상을 획득할 수 있다. 데바니온 특성 등 신규 콘텐츠를 활용해 전략적 전투를 즐길 수 있다. 최대 레벨도 85레벨로 확장한다. 85레벨을 달성한 이용자는 ‘주신의 성물’을 활성화할 수 있으며, 성물의 레벨에 따라 캐릭터의 능력이 향상된다.

아이온은 탑승물을 한 곳에서 관리할 수 있는 탑승물 큐브를 추가하여 편의성을 개선한다. 이용자의 게임 콘텐츠 적응을 돕는 ‘케루빔의 쾌속 가이드 임무’ 수행 시 아프사란타에서 활용 가능한 궁극 장비와 소모품 등을 받는다.

또한 이용자는 5월 12일까지 80 레벨 점핑 캐릭터를 생성할 수 있다. 계정당 1회 생성 가능하며, 삭제 시 재생성은 제한된다. 계정 내 캐릭터 12개를 보유 중인 이용자는 점핑 캐릭터를 생성할 수 없다. 생성 시 시작 지점, 키벨리스크, 스킬 세팅 등이 자동으로 설정된다. 이용자는 게임 진행에 필요한 장비 및 아이템을 제공받는다.

이와 함께 엔씨(NC)는 ‘아프사란타 출석부’ 이벤트를 진행한다. 이용자는 5월 12일 정기점검 전까지 게임 내 출석부를 통해 신규 전설 변신 ‘아프사란타 모험가’ 등 일별 보상을 획득할 수 있다. 보상은 데바 전직을 완료한 레벨 10 이상의 캐릭터만 계정당 1회 획득 가능하며, 매일 오전 9시에 초기화 된다.

‘향상된 아프사란타 모험가’ 이벤트도 실시한다. 6월 16일 정기점검 전까지 NPC를 통해 궁극 변신 버프 ‘향상된 아프사란타 모험가’를 획득할 수 있다. 버프 효과는 1시간 동안 지속되며, 캐릭터 사망 시에도 유지된다. 아프사란타 지역 이탈 시 효과는 사라진다.

 

ⓒ넥슨 제공
㈜넥슨(대표 이정헌)은 22일 인기 온라인 액션게임 ‘던전앤파이터(이하 ‘던파’)’에 에픽 및 신화 장비를 더욱 손쉽게 획득할 수 있는 이벤트 ‘신비하고 화려한 클리파의 여행’을 업데이트했다. ⓒ넥슨 제공

넥슨, ‘던전앤파이터’에 에픽´신화 장비 이벤트 던전 ‘클리파의 회랑’ 추가

㈜넥슨(대표 이정헌)은 22일 인기 온라인 액션게임 ‘던전앤파이터(이하 ‘던파’)’에 에픽 및 신화 장비를 더욱 손쉽게 획득할 수 있는 이벤트 ‘신비하고 화려한 클리파의 여행’을 업데이트했다.

먼저 이번 업데이트를 통해 세리아 방에서 NPC(Non-Player Character) ‘클리파’를 통해 퀘스트를 클리어하면 이벤트에 참여할 수 있다. 던전 ‘클리파의 회랑’은 6월 3일까지 횟수 제한 없이 95레벨 이상 캐릭터만 입장 가능하며, 입장 시 피로도 8과 ‘시간의 인도석’ 27개가 소모된다. ‘클리파의 회랑’에서는 기존 ‘지혜의 인도’ 던전보다 100레벨 에픽 및 신화 장비를 보다 쉽게 획득할 수 있으며, 특히 최고 등급인 신화 장비는 던전을 많이 클리어할수록 더욱 수월하게 얻을 수 있다. 던전을 즐기고 획득한 이벤트 주화 ‘시간의 조각’은 ‘클리파’ 상점에서 ‘시간의 인도석’ 등으로 교환할 수 있다.

또 다른 이벤트 던전 ‘클리파의 차원’은 17레벨 이상 캐릭터로 계정당 하루 3회까지 피로도 소모 없이 입장 가능하다. 던전을 클리어하면 ‘시간의 인도석’으로 교환 가능한 이벤트 주화 ‘시간의 조각’과 함께 캐릭터 성장을 돕는 경험치 캡슐, 대량의 던전 클리어 경험치를 추가로 얻을 수 있다.

넥슨은 이벤트를 기념해 6월 3월까지 접속하는 모든 모험가에게 계정당 1회에 한해 ‘시간의 인도석(500개)’을 제공한다.

또한, 연휴를 맞아 5월 20일까지 주말 및 공휴일에 10분간 ‘던파’를 즐기면 ‘시간의 인도석(150개)’, ‘칼레이도 박스(2개)’, ‘피로도 30 회복 비약’ 등으로 구성된 ‘고양이 킹덤 쇼핑백’을 지급하며, 어린이날에는 ‘시간의 인도석(100개)’과 ‘캐릭터 크기 축소 코스튬’을, 부처님 오신 날에는 ‘시간의 인도석(100개)’과 ‘캐릭터 크기 확대 코스튬’을 추가 제공한다. 이 기간 해당 이벤트의 접속 보상을 3회 획득하면 직업별 ‘샤방 나비 효과 아바타’를 지급하며, 보상을 6회 획득하면 버프 강화 스킬 +1효과의 ‘SD 크리쳐’를 제공한다.

 

ⓒ넥슨 제공
㈜넥슨(대표 이정헌)은 22일부터 모바일게임 개발사 ㈜슈퍼캣(대표 김원배)과 공동개발한 모바일 MMORPG ‘바람의나라: 연’에 네이버웹툰 ‘호랑이형님’ 컬래버레이션을 진행한다. ⓒ넥슨 제공

넥슨, ‘바람의나라: 연 X 호랑이형님’ 컬래버레이션 진행

㈜넥슨(대표 이정헌)은 22일부터 모바일게임 개발사 ㈜슈퍼캣(대표 김원배)과 공동개발한 모바일 MMORPG ‘바람의나라: 연’에 네이버웹툰 ‘호랑이형님’ 컬래버레이션을 진행한다.

22일 점검 후부터 5월 20일까지 ‘세시마을’에 등장하는 ‘호랑이형님’ 웹툰 캐릭터 ‘아랑사와 ‘아비사’ NPC에게서 이벤트 임무를 시작할 수 있다.

이벤트 임무를 수행하는 동안 ‘바람의나라: 연’에서 ‘빠르’, ‘추이’, ‘무케’, ‘이령’ 등 다양한 ‘호랑이형님’ 캐릭터를 만나볼 수 있으며, 임무 완료 시 수호환수 ‘무케(기간제)’, 탑승환수 ‘산군(기간제)’, 변신환수 ‘녹치(기간제)’ 능력치 버프 아이템 ‘단약(3종)’ 등 다양한 보상을 획득할 수 있다.

한편 넥슨은 ‘호랑이형님’ 캐릭터 환수 9종을 출시했다. 컬래버레이션 이벤트기간 동안 ‘베르텐게’, ‘빠르’, ‘산군’은 탑승환수로, ‘시’, ‘아비사 아랑사’, ‘무케’는 수호환수, ‘녹치’, ‘이령’, ‘추이’는 변신환수로 총 9종의 ‘호랑이형님’ 캐릭터를 게임에서 만나볼 수 있다.

 

ⓒ게임빌 제공
게임빌(대표 이용국)이 글로벌 히트 MMORPG ‘탈리온’의 업데이트를 실시한다고 22일 밝혔다. ⓒ게임빌 제공

게임빌 ‘탈리온’, 신규 난이도 ‘저주받은 백작성’ 레이드 던전 오픈

게임빌(대표 이용국)이 글로벌 히트 MMORPG ‘탈리온’의 업데이트를 실시한다고 22일 밝혔다.

이번 업데이트에선 레이드 던전 ‘저주받은 백작성’의 상위 난이도 2종이 새롭게 오픈된다. 어려운 만큼 풍성한 보상을 얻을 수 있어서 유저들의 도전 욕구를 자극한다. 파티원들과 함께하는 이 레이드 던전은 레벨 100 이상, 전투력 60만 이상의 유저들이 입장할 수 있으며 제한 시간 내에 던전 보스를 물리쳐야 한다. 클리어에 소요된 시간에 따라 랭크가 부여되며 높은 랭크를 획득할수록 더 높은 등급의 보상을 획득할 수 있다. 레이드 던전 클리어 시 파티원 중 한 명에게는 추가적인 보상도 지급되어 짜릿한 경쟁의 재미를 맛볼 수 있는 콘텐츠로 기대된다.

불멸 등급 장비를 더욱 업그레이드할 수 있는 ‘불멸의 용혈’도 추가된다. 불멸의 용혈을 장착한 무기는 폭발 등 특수한 ‘무기 스킬’이 부여되며 방어구와 장신구는 속성 공격력/방어력 증가, 스킬 속성 보정 등 효과를 얻을 수 있다. 불멸의 용혈은 새롭게 선보인 레이드 던전과 용혈 합성을 통해 획득할 수 있다.

이번 업데이트를 기념해 다양한 이벤트들이 진행된다. 풍성한 보상을 획득할 수 있는 ‘아루칸의 영혼 드랍’ 이벤트가 내달 13일까지 진행된다. 필드 몬스터를 물리쳐서 얻게 되는 ‘아루칸의 영혼’을 모아 ‘최상급 보석 연마제’, ‘최상급 장비 뽑기권’ 등 다양한 보상으로 교환할 수 있다. 불멸의 용혈 상자를 획득할 수 있는 ‘몬스터 처치 미션 이벤트’가 같은 기간 열리며 이달 30일까지는 장비 강화 및 한계돌파 이벤트도 함께 진행된다.

 

담당업무 : 게임·공기업 / 국회 정무위원회
좌우명 : 행동하라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