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 시스템에어컨, 美 냉동공조협회 어워드 수상
스크롤 이동 상태바
삼성 시스템에어컨, 美 냉동공조협회 어워드 수상
  • 한설희 기자
  • 승인 2021.04.23 11:0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스템 에어컨 3개 제품군 수상…성능평가·사후관리 시험 통과

[시사오늘·시사ON·시사온= 한설희 기자]

삼성전자는 올해 미국 냉동공조협회(AHRI)가 수여하는 ‘퍼포먼스 어워드’를 수상했다고 23일 밝혔다. 사진은 중소형 ‘맥스 히트(MAX HEAT)’ 제품. ⓒ삼성전자
삼성전자는 올해 미국 냉동공조협회(AHRI)가 수여하는 ‘퍼포먼스 어워드’를 수상했다고 23일 밝혔다. 사진은 ‘맥스 히트(MAX HEAT)’ 제품. ⓒ삼성전자

삼성전자는 올해 미국 냉동공조협회(AHRI)가 수여하는 ‘퍼포먼스 어워드’를 수상했다고 23일 밝혔다. 삼성전자의 △대형 시스템에어컨 △중소형 시스템에어컨 △중소형 냉방 전용 시스템에어컨 등 3개 제품군이 해당 상을 받았다.

AHRI는 각 제품군에서 무작위로 시스템에어컨 제품을 선택, 국제 공인 성능평가를 거쳐 퍼포먼스 어워드 수상자를 선정한다. 업체는 3년에 걸쳐 진행되는 엄격한 사후관리 시험 기준을 통과해야만 상을 받을 수 있다. AHRI는 지난 1953년 출범한 단체로, 전 세계 약 350개 에어컨 제조업체가 가입했다.

삼성전자의 대형 냉난방 시스템에어컨 ‘DVM S’는 영하 25℃도에서 49℃까지 폭넓은 범위의 온도 제어가 가능하며, 다양한 실내기와 연결할 수 있어 호환성이 높은 것이 특징이다.

중소형 ‘맥스 히트(MAX HEAT)’는 영하 25℃ 환경에서도 사용할 수 있는 한랭지 특화 제품으로, 겨울철 기온이 크게 낮아지는 미국 북부 시장을 겨냥한 제품이다.

중소형 냉방 전용 ‘-40℃ 로우 앰비언트(Low Ambient)’는 영하 40℃에서도 냉방을 유지하는 제품으로, 네트워크 장비의 열을 지속적으로 식혀야 하는 서버룸 등 특수 환경에 적합하다. 

최영준 삼성전자 생활가전사업부 상무는 “시스템에어컨에 대한 지속적인 연구개발(R&D)을 바탕으로 공신력 있는 AHRI의 퍼포먼스 어워드를 수상했다”며 “향후 미국 외 다양한 국가에도 진출해 시스템에어컨 비즈니스를 확대해 나갈 것”이라고 전했다. 

한편, 삼성전자는 다양한 환경과 목적에 맞는 시스템에어컨을 지난 2014년부터 미국 시장에 출시하며 매출을 올리고 있다. 
 

담당업무 : 통신 및 전기전자 담당합니다.
좌우명 : 사랑에 의해 고무되고 지식에 의해 인도되는 삶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