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통오늘] CU, ‘확!실한 김밥’ 제품 순차 출시…GS25-ADT캡스, 무인 점포 안전 운영 모델 개발 업무협약 체결
스크롤 이동 상태바
[유통오늘] CU, ‘확!실한 김밥’ 제품 순차 출시…GS25-ADT캡스, 무인 점포 안전 운영 모델 개발 업무협약 체결
  • 손정은 기자
  • 승인 2021.04.26 10:3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사오늘·시사ON·시사온 = 손정은 기자]

CU는 이달 말부터 '확!실한 김밥'이라는 콘셉트로 줄김밥의 맛과 품질을 획기적으로 높인 제품들을 순차적으로 선보일 예정이다고 26일 밝혔다. ⓒCU
CU는 이달 말부터 '확!실한 김밥'이라는 콘셉트로 줄김밥의 맛과 품질을 획기적으로 높인 제품들을 순차적으로 선보일 예정이다고 26일 밝혔다. ⓒCU

CU, '확!실한 김밥' 콘셉트 제품 순차 출시

CU는 이달 말부터 '확!실한 김밥'이라는 콘셉트로 줄김밥의 맛과 품질을 획기적으로 높인 제품들을 순차적으로 선보일 예정이다고 26일 밝혔다.

오는 27일 통참치, 辛제육볶음, 진간장불고기 김밥 인기 제품 3종(각 2500원)의 출시를 시작으로 라인업 강화에 나선다. CU가 새롭게 선보이는 줄김밥은 주요 속재료들을 기존 제품들 대비 115%까지 대폭 늘렸다. 특히, 다양한 속재료들을 김으로 두 겹 감싸거나 각종 소스를 품은 유부 비법을 개발했다.

줄김밥의 쌀 역시 삼각김밥과 동일하게 전라남도농업기술원에서 개발한 새청무쌀을 사용한다. 새청무쌀은 쫀쫀한 식감과 고소한 맛으로 김밥 맛을 한층 더 살려준다. 패키지에도 줄김밥의 실하고 알찬 속을 강조하기 위해 실제 제품의 단면 이미지를 그대로 보여주며 개별 제품들이 가지고 있는 특징들을 고객이 쉽게 알아볼 수 있도록 제품마다 속재료 구성을 자세히 전달하는 설명형 디자인을 적용했다.

GS25, ADT캡스와 무인 점포 안전한 운영 모델 개발 업무 협약 체결

GS리테일이 운영하고 있는 편의점 GS25는 ADT캡스와 무인 점포의 안전한 운영 모델 개발을 위한 업무 협약을 26일 진행했다고 밝혔다.

이번 협약식에서는 △유/무인 오프라인 유통 플랫폼 보안 솔루션 발굴 및 도입 △미래형유통 플랫폼에서 활용할 수 있는 유/무인형 솔루션 개발 △양사 사업내용 중 상호보완 및 협업 가능한 신규 테마 개발 등에 적극적으로 협력하기로 했다.

협약을 통해 오픈할 신규 GS25 무인편의점에는 보안용 CCTV, 출입인증 및 무인운영을 위한 솔루션, 디지털 사이니지 등이 설치되고, 무인점 전용 보안 서비스를 통해 출동 경비 서비스, 관제사 원격 모니터링, 해피콜 출동 서비스 등 안전한 고객 보호와 편리한 점포 경영에 도움을 될 다양한 서비스가 제공된다.

코리아센터 메이크샵, 마이소호 SNS용 마이링크 서비스 출시

언택트 이커머스 전문기업 코리아센터의 메이크샵은 고객들에게 상품 판매 일정을 공유할 수 있는 마이소호 SNS용 마이링크 서비스를 오픈했다고 26일 밝혔다.

마이소호 마이링크는 링크 하나로 판매자가 등록한 판매 상품과 판매 일정, 관련 주문서를 보여주는 서비스다. 판매 예정 상품을 알림 메시지를 통해 판매가 시작될 때 자동으로 알려 주는 기능과 판매 일정을 캘린더 이미지로 만들어 저장하고 SNS 채널에 쉽게 공지할 수 있는 기능 등을 지원한다.

또한 판매자가 고객들에게 보여주고 싶은 각종 링크들은 개수 제한 없이 무한대로 등록할 수 있다. 이번 마이소호 마이링크 서비스 오픈으로 관련상품에 대한 고객의 관심과 구매 전환율이 향상돼 매출 증대로 이어질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이마트24, 삼성카드와 전략적 업무협약 체결

이마트24는 삼성카드와 지난 23일 서울시 성동구 소재 이마트24 본사 대회의실에서 '유통·카드 빅데이터 활용 위한 비즈니스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26일 밝혔다.

이번 업무협약(MOU)을 통해 이마트24와 삼성카드는 △양사의 데이터 및 분석자료 교류 △데이터 기반 공동 리서치 진행 △데이터 기반 차별화 마케팅 연계에 적극 협조하기로 했다.

이마트24와 삼성카드는 그동안 쌓아온 데이터 기반 업무 자원과 노하우를 공유하고, 적극 협력함으로써 향후 양사 고객 만족을 높일 수 있는 차별화된 서비스까지 진행할 계획이다.

이케아 코리아, 지속가능성 체험 팝업 '이케아 랩' 운영 연장

홈퍼니싱 리테일 기업 이케아 코리아는 서울 성수동에서 운영하는 지속가능성 체험 팝업 '이케아 랩'을 오는 9월까지 연장 운영한다고 26일 밝혔다.

이케아 랩은 2021 회계연도를 '지속가능성의 해'로 지정한 이케아 코리아가 도심에서 더 많은 사람들을 만나 집과 지구의 건강한 미래에 대한 영감을 주고자 작년 11월 오픈한 팝업 공간이다. 914㎡ 규모의 단독 2층 건물에서 운영되는 이케아 랩은 보다 접근성 높은 도심에서 지속가능한 생활을 돕는 이케아 홈퍼니싱 제품을 현장에서 구매 가능한 이케아 숍, 건강한 먹거리로 구성된 단독 메뉴를 선보이는 이케아 푸드 랩 등 이케아의 새로운 경험을 만날 수 있도록 기획됐다.

또한 친환경 소재와 생활습관을 알리는 전시, 다양한 워크숍 등을 통해 지속가능한 미래를 만드는 영감을 활발히 공유하고 있다. 이케아 랩 연장 운영은 MZ세대와의 더 긴밀한 소통을 강화하기 위한 결정이다. 향후 이케아 코리아는 이케아 랩에서 건강하고 행복한 집과 지구를 만들기 위한 다양한 시도를 이어간다는 방침이다.

담당업무 : 백화점, 편의점, 홈쇼핑, 제약 등을 담당합니다.
좌우명 : 매순간 최선을.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