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약오늘] 광동제약, ‘생물자원 활용 특허기술’ 이전 협약 체결…유디치과, 노화 부르는 치주질환 예방법 공개
스크롤 이동 상태바
[의약오늘] 광동제약, ‘생물자원 활용 특허기술’ 이전 협약 체결…유디치과, 노화 부르는 치주질환 예방법 공개
  • 손정은 기자
  • 승인 2021.04.26 13:5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사오늘·시사ON·시사온 = 손정은 기자]

광동제약, '생물자원 활용 특허기술' 이전 협약 체결

광동제약은 제주테크노파크, 국립낙동강생물자원관 등 2개 기관과 기술이전체결식을 갖고 관련 협약을 체결했다고 26일 밝혔다.

광동제약은 이번 협약으로 '제주자생식물을 이용한 면역개선 소재'와 '담수생물 소재를 활용한 인지 및 기억력 개선 조성물' 특허기술에 대한 실시권을 양 기관으로부터 이전받게 된다.

제주테크노파크의 이전 기술은 제주에 자생하는 특정 식물성 소재를 기반으로 연구됐다. 연구진에 따르면 이 식물성 소재는 쥐를 이용한 동물실험 결과 '대식세포(조직에서 면역을 담당하는 세포) 활성 증가', '면역사이토카인 IL-1β, TNF-α 생성' 등 면역관련 인자에서 우수한 효과를 보여 면역증강용 신소재로서 높은 활용가능성을 보였다.

또한 국립낙동강생물자원관은담수생물 소재를 활용한 '기억력 및 인지기능 개선'에 관한 특허기술을 바탕으로 광동제약에 기술이전을 진행했다. 이 담수생물 소재는 '인간신경세포의 활성산소 억제를 통한 뇌세포 손상 예방', '인간신경세포 사멸억제 및 재생 효과' 등 뇌와 관련된 '인지능 및 기억력' 세포실험에서 우수한 효과를 나타냈다. 특히 이 기술은 정부 R&D 공모사업(유용농생명자원산업화기술개발사업)에 선정돼, 5억 원 상당의 연구개발비를 수주받아 연구를 수행할 예정이다.

유디치과, 노화 부르는 치주질환 예방법 공개

유디치과는 체력 저하와 육체 피로로 인해 발생하기 쉬운 잇몸병인 치주질환을 예방하기 위한 관리법을 26일 공개했다.

유디치과에 따르면 치주질환은 입안 세균에 의해 나타나는 염증 질환으로, 입안에 음식물 찌꺼기가 세균과 섞이면서 치태가 형성되고, 치태가 양치질로 제때 제거되지 않으면 딱딱하게 굳어 치석이 된다. 치석이 치아와 잇몸에 달라붙어 독소를 배출하면서 잇몸에 염증이 발생하는데, 이를 치주질환이라고 한다.

치주질환은 초기에 관리하지 않으면 만성질환으로 발전하게 된다. 이를 예방하기 위해서는 올바른 양치 습관과 주기적인 스케일링을 받는 것이 좋다. 치주질환의 주요 원인은 치석에 있는 세균이다. 치아에 달라붙은 세균이 딱딱하게 굳어 생기는 치석은 양치질로 제거가 어려워 스케일링을 통해 제거해야 한다. 구강 노화가 시작되는 40대부터는 3~6개월마다 치과를 방문해 정기 검진과 스케일링을 받는 것을 권장한다.

아울러 양치할 때 치실을 함께 사용하면 치주질환의 발생률을 크게 낮출 수 있다. 치실을 사용할 때는 30㎝정도 끊어 치아 사이에 끼우고 양 손가락을 앞뒤로 조심스럽게 움직여 치태나 음식물 찌꺼기가 치실에 묻어나도록 한다. 치아 사이사이를 옮길 땐 치실을 한 번 헹구거나 다른 부분을 사용한다. 박대윤 유디치과의원 대표원장은 "중년기 구강 관리가 노년기를 좌우한다"라며 "꼼꼼한 양치질과 정기적인 검진으로 잇몸 건강 관리를 계속한다면 발치나 임플란트까지 진행되는 것을 막을 수 있다"라고 조언했다.

휴온스, 건기식 자사몰 '휴온스몰' 오픈

㈜휴온스는 자사 공식 건강기능식품 온라인몰 휴온스몰을 오픈했다고 26일 밝혔다.

휴온스는 코로나로 소비 흐름이 '오프라인'에서 '온라인'으로 이동하면서 백화점, 오픈마켓 등 대형 채널에 의존하기 보다는 자사몰을 통해 가격 및 품질 경쟁력을 확보하겠다는 전략이다. 또한 자사몰을 활용해 소비자와 직접적이고 자유로운 소통을 통해 친밀도를 높여나갈 계획이다.

휴온스몰에서는 여성 갱년기 건강기능식품으로 알려진 '엘루비 메노락토 프로바이오틱스'의 다양한 라인업을 비롯해 휴온스의 대표 건강기능식품들을 구입할 수 있다. 유통단계가 줄어든 만큼 55년 역사의 휴온스 제약 R&D 기술력으로 개발한 다양한 건강기능식품들을 경쟁력 있는 가격에 선보일 계획이다. 이달 내 신제품 루테인 지아잔틴, 탱탱 엘라스틴 콜라겐, 포스트바이오틱스 등 자사몰 전용 제품들도 출시할 예정이다.

헥톤프로젝트, 비대면 결제 서비스 '닥터스PAY' 출시

헥톤프로젝트는 모바일 비대면 결제 서비스 '닥터스PAY'를 론칭했다고 26일 밝혔다.

헥톤프로젝트는 디지털 헬스케어 솔루션 대표기업 유비케어의 자회사로, 주력 사업인 중·소 병원 EMR(전자의무기록) 닥터스를 통해 동종 업계 시장 점유율 1위를 차지하고 있다.

이번 출시된 닥터스PAY는 수납 창구 대기 없이 모바일을 활용해 병원비를 결제할 수 있는 서비스다. 닥터스를 사용하는 병원에서 결제 문자를 환자에게 전송하면, 환자는 문자 내 결제액을 확인하고 URL을 통해 납부할 수 있다. 시·공간의 제약 없이 비용 결제가 가능한 것이 닥터스PAY의 특징이다.

특히 요양 병원 같이 매월 정기적인 병원비 결제가 필요한 경우, 보호자가 해당 병원을 방문하지 않고 모바일을 통해 비용을 지불할 수 있기 때문에 코로나19와 같은 감염병의 전염 위험성을 감소시킬 수 있다.

담당업무 : 백화점, 편의점, 홈쇼핑, 제약 등을 담당합니다.
좌우명 : 매순간 최선을.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