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식품오늘] 대상 종가집, 다큐멘터리 ‘김치 유니버스’ 제작…이디야커피, 커피믹스 2종 미국 첫 수출
스크롤 이동 상태바
[식품오늘] 대상 종가집, 다큐멘터리 ‘김치 유니버스’ 제작…이디야커피, 커피믹스 2종 미국 첫 수출
  • 안지예 기자
  • 승인 2021.04.27 14:3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사오늘·시사ON·시사온=안지예 기자]

[종가집] 김치유니버스1
종가집 김치유니버스 ⓒ대상

대상 종가집, 다큐멘터리 ‘김치 유니버스’ 제작

대상 종가집은 김치의 역사와 문화, 글로벌 위상을 알리는 김치 다큐멘터리 ‘김치 유니버스’를 제작해 대상주식회사 공식 유튜브 채널에 순차적으로 공개한다고 27일 밝혔다.

김치 유니버스는 ‘역사 편’, ‘문화 편’, ‘세계화 편’ 등 총 세 편으로 구성된다. 세계김치연구소와 공동으로 기획하고, 한국홍보전문가로 잘 알려진 성신여대 서경덕 교수의 자문을 거쳐 완성도를 높였다.

특히 이번 영상은 MBC 김태호 PD가 한국어 내레이션에 참여했다. 김태호 PD는 뉴욕타임스와 타임스스퀘어에 비빔밥 광고를 게재하는 등 다양한 활동에 재능기부를 해왔다. 비빔밥에 이어 김치까지 한국의 음식을 전 세계에 제대로 알린다는 취지로 이번 김치 다큐멘터리 내레이션에 동참하게 됐다.

이날 공개된 김치 유니버스 1화 ‘역사 편’은 ‘진화의 시작’이라는 타이틀로 과거부터 현재까지 대한민국 식탁의 역사와 함께 진화한 김치를 재조명한다. 향신료, 올리브유 등 인류의 역사를 바꾼 음식을 살펴보고, 대한민국의 역사와 함께한 김치를 소개한다. 한국인의 창의성이 결합돼 다양한 형태로 발전해 온 모습과 식재료로 주목받지 못했던 고춧가루를 사용해 현재의 김치에 이르기까지의 김치 진화 과정을 상세히 보여준다. 2화 ‘문화 편’은 한국인의 유별난 김치 사랑을, 3화 ‘세계화 편’은 코로나19 이후 건강의 아이콘으로 급부상한 김치의 글로벌 위상을 각각 다룰 예정이다.

이디야커피, 커피믹스 2종 미국 첫 수출

이디야커피가 지난 26일 스페셜 모카블렌드 커피믹스와 스페셜 골드블렌드 커피믹스 2종을 미국에 첫 수출했다.

이디야커피는 지난 8월 커피믹스 2종을 출시했으며 최근 차별화된 공법을 반영한 제품 리뉴얼 통해 새롭게 선보였다. 이 제품은 국내 가맹점은 물론 대형마트와 온라인몰 등에서 판매되며 출시 8개월 만에 약 33억 원의 매출을 올렸다.

이디야커피는 과거 편의점 채널을 통한 몽골 진출과 호주, 대만의 수출의 경험을 쌓은 바 있다. 이러한 경험을 토대로 이디야커피는 창립 20주년을 맞이한 지금 미국에 첫 수출을 이뤄내며 해외에 대한민국 커피의 우수성을 알리겠다는 포부를 밝혔다.

이디야커피는 지난해 평택에 자체 생산시설 이디야 드림팩토리를 준공하며 커피믹스와 비니스트 등을 직접 생산하는 등 맛에 대한 R&D 투자를 아끼지 않고 있다. 이디야커피는 비니스트를 전 국민이 언제 어디서나 간편하게 즐길 수 있도록 이마트, 롯데마트, 홈플러스 등과 같은 대형마트는 물론 CU, GS25와 같은 편의점과 다양한 온라인 몰 등으로 유통채널을 지속 확대했다. 그 결과 비니스트는 지난해 판매 매출액이 전년 대비 26% 증가했다. 이 외에도 이디야커피는 캡슐커피 3종을 출시하는 등 다양한 제품을 지속 출시하며 유통 커피 시장에서도 입지를 공고히 하고 있다.

이랜드 애슐리, 학생 혜택 ‘슐리데이’ 진행

이랜드이츠의 대표 뷔페 브랜드 애슐리가 27~28일 양일간 학생들을 위한 이벤트 ‘슐리데이’ 행사를 실시한다.

이번 달부터 애슐리가 새롭게 선보이는 슐리데이는 매월 마지막 주 화요일과 수요일 양일간 학생들을 합리적인 가격으로 초대하는 할인 행사다. 중·고등학생은 물론 대학생, 대학원생도 학생증만 인증하면 누구나 애슐리퀸즈 샐러드바를 온종일 평일 런치 가격으로 이용할 수 있다. 교복, 학생증, 재학증명서, 학교 웹메일 등 재학생 인증만 하면 누구나 혜택을 받을 수 있으며 학교에 다니지 않는 학생의 경우 청소년증으로 혜택을 누릴 수 있다.

학생 고객들은 슐리데이 프로모션을 통해 애슐리퀸즈를 평일 디너 정상가 2만2900원에서 7000원 할인된 1만5900원에, 애슐리퀸즈 플러스 프리미엄 뷔페는 2만5900원에서 8000원 할인된 1만7900원에 이용할 수 있다.

아워홈, 비대면 쿠킹클래스 ‘동래한바퀴’ 진행

종합식품기업 아워홈이 지난 24일 아워홈 양산2센터 내 쿠킹스튜디오 ‘오키친’에서 조손 가정 돕기 자원봉사 비대면 쿠킹클래스 ‘동래한바퀴’를 진행했다.

이번 비대면 쿠킹클래스 행사는 부산 동래구 자원봉사센터와 공동으로 개최했다. 부산 동래구 내 120가구의 어린이와 보호자가 참여했으며, 김우룡 동래구청장, 하소연 동래구 자원봉사센터장, 아워홈 김기철 셰프와 이규호 셰프가 진행을 맡았다.

이날 쿠킹클래스에서는 집에 있는 시간이 길어진 아이들을 위해 건강 먹거리를 함께 만드는 시간을 가졌다. 쉽게 구할 수 있는 식재료를 활용해 간단한 조리로 만들 수 있는 메뉴인 ‘돼지떡갈비’를 메인 요리로 수업을 진행했다. 각 참여자들이 만든 요리를 선보이고 시식하는 시간도 가졌다. 이와 함께 어린이들의 건강한 식습관 형성을 위해 건강 식재료와 올바른 영양소 섭취 방법 등 영양 교육프로그램도 진행했다.

담당업무 : 유통전반, 백화점, 식음료, 주류, 소셜커머스 등을 담당합니다.
좌우명 : 편견없이 바라보기.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