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오늘] 게임빌, 횡스크롤 RPG ‘로엠’ 5월 11일 글로벌 출시
스크롤 이동 상태바
[게임오늘] 게임빌, 횡스크롤 RPG ‘로엠’ 5월 11일 글로벌 출시
  • 김병묵 기자
  • 승인 2021.04.27 15:2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컴투스, 종합 미디어 기업 미디어캔 200억 투자…IP∙콘텐츠 사업 시너지 기대
판타지 골프게임 ‘버디크러시’, ‘두근두근 설레는 하트 이벤트’ 실시
펄어비스 검은사막 모바일 ‘라모네스 챔피언십 시즌1’ 개최
넥슨, 어반 판타지 RPG ‘카운터사이드’ PC 버전 출시

[시사오늘·시사ON·시사온=김병묵 기자]

ⓒ게임빌 제공
게임빌(대표 이용국)이 신작 횡스크롤 RPG, ‘로엠(글로벌 서비스명: Slime hunter: wild impact)’의 글로벌 출시일을 내달 11일로 확정했다. ⓒ게임빌 제공

게임빌, 횡스크롤 RPG ‘로엠’ 5월 11일 글로벌 출시

게임빌(대표 이용국)이 신작 횡스크롤 RPG, ‘로엠(글로벌 서비스명: Slime hunter: wild impact)’의 글로벌 출시일을 내달 11일로 확정했다.

게임빌의 27일 발표에 따르면 ’로엠’은 아기자기한 도트 그래픽을 바탕으로 쉽고 빠르게 캐릭터를 성장 시킬 수 있는 점을 특징으로 내세웠다. 2D횡스크롤 방식을 적용해 익숙함과 함께 빠른 성장의 쾌감을 선사해 가볍게 게임을 즐기려는 유저들에게 어필할 수 있을 것으로 보인다. 글로벌 서비스 명은 ‘슬라임 헌터: 와일드 임팩트(Slime hunter : wild impact)’로 정해 전 세계 유저들에게 직관적이면서 친근하게 다가갈 예정이다. 게임빌은 남은 기간 마무리 작업에 만전을 기해 게임의 완성도를 더욱 끌어올릴 계획이다. 또한 대규모 자체 서버를 도입해 게임의 안정성을 대폭 향상시켜 글로벌 전역에 원활한 서비스를 제공한다는 방침이다.

‘로엠’은 어비스(대표 강동식)가 개발하고 게임빌이 서비스하는 모바일 횡스크롤 RPG다. 이 게임은 지난 2019년 1월 국내 출시 이후, 애플 앱스토어 인기 및 매출 순위 상위권에 이름을 올리며 돌풍을 일으킨 바 있다. 게임빌은 국내 유저들에게 게임성으로 인정받은 유망 게임들을 발굴해 글로벌 흥행요소를 추가하고 최적화함으로써 글로벌 시장에서 성공시키는 게임사업 전략을 추구하고 있다. 이번에 글로벌 출시일을 확정한 ‘로엠’이 게임빌의 글로벌 퍼블리싱 능력과 한층 원숙해진 게임성을 바탕으로 전 세계 유저들의 기대감을 만족시킬 수 있을지 주목된다.

 

ⓒ컴투스 제공
컴투스(대표 송재준)는 종합 미디어 콘텐츠 기업 미디어캔(대표 이호승)에 약 200억원을 투자하고 지분 30%를 확보했다고 27일 밝혔다. ⓒ컴투스 제공

컴투스, 종합 미디어 기업 미디어캔 200억 투자…IP∙콘텐츠 사업 시너지 기대

컴투스(대표 송재준)는 종합 미디어 콘텐츠 기업 미디어캔(대표 이호승)에 약 200억원을 투자하고 지분 30%를 확보했다고 27일 밝혔다.

미디어캔은 방송 서비스 및 콘텐츠 제작 등 영상 비즈니스 분야에 통합적인 전문성을 보유하고 있는 종합 미디어 그룹이다. 국내 최대 규모인 60여개 PP사의 채널 송출 서비스와 다수의 케이블 채널 운영 등을 통해 레거시 미디어 분야에서 탄탄한 사업 역량을 쌓아왔다. 지난 2018년부터는 ‘필콘미디어(前 AXN)’ ‘미디어엘’ ’플래디’ ‘엠빌’ 등 여러 자회사를 인수, 차세대 디지털 콘텐츠 사업 분야에 대한 적극적인 투자로 미래 경쟁력을 강화하고 있다.

특히 자회사인 플래디는 풍부한 기획 능력을 바탕으로 웹드라마∙웹예능∙웹다큐멘터리 등 다방면의 콘텐츠를 제작하고 있으며, 방송∙OTT(온라인동영상서비스)∙사이니지와 같은 최근 디지털 환경 기반에 최적화된 다수의 오리지널 콘텐츠 IP(지식재산권)를 보유하고 있다.

‘로맨스, 토킹’ ‘찐엔딩’ 등 자체 제작 인기 웹드라마는 플래디가 운영하는 웹드라마 전문 채널에서 회당 수백만 건의 조회수를 기록하고 있으며, 외주 제작을 비롯해 유명 크리에이터와 공동 기획한 MCN 콘텐츠 IP도 확보하는 등 전략적인 미디어 사업 다각화도 진행하고 있다.

컴투스는 이처럼 미디어캔 및 자회사가 보유한 여러 IP를 글로벌 게임화 하고 컴투스 게임 IP를 디지털 콘텐츠로 전환하는 크로스오버를 모색하는 한편, 양사 작품들의 해외 시장 확대를 위해 적극적으로 협력해 나갈 방침이다.

더불어 필콘미디어의 여러 방송 채널 및 최고 수준의 VFX(시각특수효과) 경쟁력을 갖춘 미디어엘, 로컬라이징 전문 기업 엠빌 등 자회사들의 역량을 기반으로 양사의 디지털 문화 콘텐츠 전력을 제고하기 위한 다각도의 협업 방안을 살펴볼 예정이다.

한편 컴투스는 세계 시장에서의 경쟁력 강화를 위해 게임, 기술, 콘텐츠 등 다방면에 대한 적극적인 투자를 진행하고 있다. 올해 역시 국내외 유망 기업들에 대한 투자 및 M&A를 통해 기업 브랜드 가치를 더욱 높여 나간다는 계획이다.

 

ⓒ컴투스 제공
컴투스(대표 송재준)가 판타지 골프게임 ‘버디크러시’와 연계한 사회공헌 이벤트를 실시한다고 27일 밝혔다. ⓒ컴투스 제공

판타지 골프게임 ‘버디크러시’, ‘두근두근 설레는 하트 이벤트’ 실시

컴투스(대표 송재준)가 판타지 골프게임 ‘버디크러시’와 연계한 사회공헌 이벤트를 실시한다고 27일 밝혔다.

이번 이벤트는 코로나19로 인해 학교에 가지 못하는 전 세계 소외 아동들이 안전하게 수업에 복귀해 문화·예술 분야를 비롯해 다양한 교육을 받을 수 있도록 돕고자 마련됐다.

‘두근두근 설레는 하트 이벤트’는 내달 16일까지 진행되며, 전 세계 유저들의 이벤트 참여를 통해 후원금이 조성되는 형태로 진행돼 의미를 더할 예정이다.

유저들은 게임 내 미션 수행을 통해 획득한 ‘하트’를 모아 전설 장비 상자, 의상 합성 재료 상자 등 다양한 아이템 선물을 받아볼 수 있으며, 총 1천만개의 하트가 모이면 컴투스가 세이브더칠드런을 통해 소외 아동 교육 지원 사업인 ‘Safe Back to School(SB2S)’에 후원금을 전달한다.

국제 구호개발 NGO ‘세이브더칠드런’은 아동들의 권리 실현을 위해 전 세계 120여개 국가에서 활동하는 비정부기구로, 아동보호, 교육, 보건, 인도적지원 등 다양한 분야에서 국내외 아동의 삶을 지원하고 권리를 보호하는 사업을 진행하고 있다.

한편, 컴투스는 멸종 위기에 처한 북금곰과 희귀 조류의 보전, 환경 보존을 위한 맹그로브 숲 조성 사업 등 매년 자사의 인기 게임과 연계한 사회공헌 이벤트를 진행하고 있으며, 그 밖에도 국립발레단, 국립현대미술관 등 콘텐츠 산업의 근간인 문화 예술 분야를 비롯해 다양한 사회공헌 사업을 적극적으로 전개하고 있다.

 

ⓒ펄어비스 제공
펄어비스(대표 정경인)가 오는 1일 검은사막 모바일 ‘라모네스 챔피언십 시즌1’을 개최한다. ⓒ펄어비스 제공

펄어비스 검은사막 모바일 ‘라모네스 챔피언십 시즌1’ 개최

펄어비스(대표 정경인)가 검은사막 모바일 ‘라모네스 챔피언십 시즌1’을 개최한다.

‘라모네스 챔피언십 시즌1’은 3인 1조가 팀을 이뤄 우승자를 가리는 토너먼트 대회로 5월 1일과 2일 양일간 온라인을 통해 진행한다. 5월 1일 8강까지, 2일 4강과 결승을 진행하며 4강전부터 검은사막 모바일 공식 유튜브로 생중계한다.

대회 우승팀에게 △[칭호] 라모네스 챔피언십 우승자 △[영지 조경물] 라모네스 우승 흑정령상 △[외형 장식] 금빛 왕관 등을 부상으로 지급한다. 준우승팀과 3위, 4위팀에게 부상을 차등 지급한다.

또한 ‘라모네스 챔피언십’ 기념 특별 출석부와 행운 상점 이벤트를 연다. 이용자는 출석을 통해 얻은 행운 상점 이용권으로 △비급서 함 △고대 미감정 문양 각인서 등을 획득할 수 있다. 

대사막 콘텐츠 리뉴얼 업데이트도 진행했다. 대사막에 등장하는 몬스터 전투력 조정 및 상위 난이도추가, 사막 최대 모험 시간과 보상 등을 개편했다.

 

ⓒ넥슨 제공
㈜넥슨(대표 이정헌)은 스튜디오비사이드(대표 류금태)가 개발하고 자사가 서비스하는 어반 판타지 RPG ‘카운터사이드(CounterSide)’의 PC 버전을 27일 출시했다. ⓒ넥슨 제공

넥슨, 어반 판타지 RPG ‘카운터사이드’ PC 버전 출시

㈜넥슨(대표 이정헌)은 스튜디오비사이드(대표 류금태)가 개발하고 자사가 서비스하는 어반 판타지 RPG ‘카운터사이드(CounterSide)’의 PC 버전을 27일 출시했다.

‘카운터사이드’ 전용 PC클라이언트는 프레임 떨어짐, 통신 지연, 강제 종료 현상 등이 없어서 앱 플레이어 보다 안정적이고 하이-퀄리티의 게임 환경을 제공한다. 무엇보다도 넓은 모니터 화면에서 고해상도 애니메이션과 일러스트를 즐길 수 있다.

이용자는 기존 모바일로 사용하던 계정과 로그인 방식을 PC 버전에서 그대로 사용할 수 있으며, 넥슨 홈페이지를 통해 플레이할 수 있다. 넥슨은 PC 버전 출시를 기념해 오늘 오후 6시부터 특별 온타임 이벤트를 실시하고, PC 버전 리뷰 이벤트를 진행하여 다양한 게임 아이템과 추첨을 통한 마우스 장패드 굿즈를 지급한다.

신규 SSR 등급 각성 레인저 유닛 ‘미니스트라’를 선보였다. ‘미니스트라’는 중첩형 상태 이상 스킬을 사용해 적의 전투 능력을 약화시킨다. 또, SSR 등급 신규 함선 ‘알비온’을 추가했다. ‘알비온’은 기동력이 뛰어난 순양함으로, 아군 유닛에게 보호막을 생성시키고, 아군 유닛에게 5초간 은신 효과를 주는 등 다양한 전략을 구사할 수 있다.

이와 함께, 신규 PvE 콘텐츠 ‘챌린지 모드’를 업데이트했다. ‘챌린지 모드’는 고난도 돌파형 콘텐츠이며 총 3단계 ‘액트(Act)’로 구성됐다. 각 스테이지를 클리어하여 ‘SSR T6 장비’, 전용 상점 재화 ‘챌린지 메달’을 획득할 수 있으며, ‘챌린지 메달’은 신규 유닛 ‘브라우니 무어’를 얻을 수 있는 ‘브라우니 무어 인물데이터’로 교환할 수 있다.

또한 근로자의 날을 기념해 ‘출근체크 이벤트’를 5월 11일까지 실시한다. 게임에 접속하면 7일 동안 ‘종신고용 서약서 5개’, ‘1000 쿼츠’, ‘기밀 훈련 자료 30개’ 등을 얻을 수 있다.

 

담당업무 : 게임·공기업 / 국회 정무위원회
좌우명 : 행동하라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