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오늘] 카카오게임즈, 대작 모바일 MMORPG ‘오딘: 발할라 라이징’ 사전 예약 시작
스크롤 이동 상태바
[게임오늘] 카카오게임즈, 대작 모바일 MMORPG ‘오딘: 발할라 라이징’ 사전 예약 시작
  • 김병묵 기자
  • 승인 2021.04.28 18:2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컴투스, ‘서머너즈 워: 백년전쟁’ 28일 사전 다운로드 시작
로스트아크, 신규 군단장 레이드 ‘광기군단장 쿠크세이튼’ 정식 업데이트
펄어비스 검은사막, 감사 나눔 이벤트 ‘전장의 영웅’ 진행
엔씨소프트 길드워2, ‘엔드오브드래곤즈(End of Dragons)’ 콘텐츠 공개
넷마블, '세븐나이츠 레볼루션' 두번째 티저 영상 공개

[시사오늘·시사ON·시사온=김병묵 기자]

ⓒ카카오게임즈 제공
카카오게임즈(각자 대표 남궁훈, 조계현)가 28일 대작 모바일 MMORPG ‘오딘: 발할라 라이징(이하 ‘오딘’)’의 사전 예약을 시작했다. ⓒ카카오게임즈 제공

카카오게임즈, 대작 모바일 MMORPG ‘오딘: 발할라 라이징’ 사전 예약 시작

카카오게임즈(각자 대표 남궁훈, 조계현)가 28일 대작 모바일 MMORPG ‘오딘: 발할라 라이징(이하 ‘오딘’)’의 사전 예약을 시작했다.

‘오딘’ 사전 예약은 출시 전까지 카카오 사전 예약 페이지, 구글 플레이 스토어, 애플 앱스토어와 공식 홈페이지에서 진행된다.

상반기 출시를 목표로 하고 있는 모바일 MMORPG ‘오딘’은 라이온하트 스튜디오(대표 김재영)가 개발 중인 신작으로, ‘블레이드’ 시리즈로 유명한 김재영 대표를 비롯해 ‘삼국블레이드’의 이한순 PD와 ‘마비노기 영웅전’으로 유명한 김범 AD가 참여해 게이머들의 뜨거운 관심을 받고 있는 작품이다.

‘오딘’은 모바일과 PC온라인에서 모두 플레이가 가능한 멀티플랫폼 게임으로 개발 중이며, ‘언리얼 엔진4’와 ‘3D 스캔’, ‘모션 캡쳐’ 기술 등을 사용해 현존하는 모바일 게임 중 최고의 그래픽을 자랑한다.

카카오게임즈는 사전 예약 시작과 함께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캐릭터 세부 정보를 처음으로 공개했다.  공개된 ‘오딘’의 캐릭터는 ‘소서리스(마법사)’, ‘워리어(전사)’, ‘로그(정찰자)’, ‘프리스트(사제)’ 등 총 4가지다.

클래스 공개와 함께 신규 인게임 시네마틱 영상 ‘전쟁의 서막’도 공개했다. 새롭게 공개된 영상은 미리 공개한 시네마틱 영상 ‘로키의 분노’의 후속작으로 압도적인 대규모 전투 장면과 방대한 세계관의 서사를 함축해 출시 전 막바지 기대감을 높이고 있다.

카카오게임즈는 사전 예약에 참여하는 모든 이용자들에게 게임 출시 후 사용할 수 있는 한정판 악세서리와 인게임 보상을 지급한다. 또, 카카오 사전 예약을 통해 참여한 이용자들에게 한정판 ‘만찢남’ 이모티콘을 추가로 선물한다.

출시를 앞두고 있는 ‘오딘’은 △북유럽 신화의 세계관 △거대한 대륙을 그대로 구현한 오픈월드 △캐릭터 간의 유기적 역할 수행 △폭발적 전투 쾌감을 선사하는 대규모 전쟁 등 방대한 콘텐츠를 선보일 예정이다.

 

ⓒ컴투스 제공
모바일 게임 기업 컴투스(대표 송재준)가 출시 예정인 신작 서머너즈 워: 백년전쟁(이하 백년전쟁)의 사전 다운로드가 28일부터 시작됐다. ⓒ컴투스 제공

컴투스, ‘서머너즈 워: 백년전쟁’ 28일 사전 다운로드 시작

모바일 게임 기업 컴투스(대표 송재준)가 출시 예정인 신작 서머너즈 워: 백년전쟁(이하 백년전쟁)의 사전 다운로드가 28일부터 시작됐다.

백년전쟁은 컴투스의 글로벌 히트작 서머너즈 워 IP를 기반으로 제작된 글로벌 기대작으로, 서머너즈 워 특유의 뛰어난 전략성과 전투 액션성을 동시에 갖춘 실시간 전략 대전 게임이다. 카운터 스킬, 소환사 스펠 등 PvP 대전에 특화된 콘텐츠들을 기반으로 전 세계 유저들에게 마치 실제와 같은 짜릿한 실시간 전투의 재미를 제공하는 것이 특징이다.

백년전쟁은 이미 지난 24일 진행된 사전 행사 ‘World 100 Invitational’을 통해 전 세계 게임팬들에게 스릴감 넘치는 게임성은 물론, 몰입감 높은 관전의 재미까지 선사하며 더욱 주목받고 있다. 최근에는 글로벌 사전 예약자 수 600만을 돌파하며 출시전부터 높은 기대감 형성과 함께 흥행의 청신호를 밝히고 있다.

한편, 이날 오후 12시부터 시작된 백년전쟁의 사전 다운로드는 애플앱스토어 및 구글플레이를 통해 가능하며, 전 세계 동시 서비스는 29일 시작될 예정이다.

 

ⓒ스마일게이트 제공
스마일게이트 RPG(대표 지원길)의 블록버스터 핵앤슬래시 MMORPG (다중접속역할수행게임) 로스트아크가 신규 군단장 레이드 ‘광기군단장 쿠크세이튼’을 정식 업데이트했다고 28일 밝혔다.ⓒ스마일게이트 제공

로스트아크, 신규 군단장 레이드 ‘광기군단장 쿠크세이튼’ 정식 업데이트

스마일게이트 RPG(대표 지원길)의 블록버스터 핵앤슬래시 MMORPG (다중접속역할수행게임) 로스트아크가 신규 군단장 레이드 ‘광기군단장 쿠크세이튼’을 정식 업데이트했다고 28일 밝혔다.

쿠크세이튼은 ‘마수군단장 발탄’, ‘욕망군단장 비아키스’에 이어 세 번째로 선보이는 군단장 레이드다. 로스트아크 세계관 속 ‘광기 군단’을 이끄는 수장으로 지옥의 광대를 연상시키는 콘셉이 특징이다. 익살스러운 말투와 장난을 좋아하는 모습 뒤에 잔혹함과 치밀한 계략을 숨기고 있으며, 각종 속임수로 모험가들을 곤경에 빠트린다. 쿠크세이튼의 이런 특징은 이번 레이드의 전반적인 디자인에 반영되어 몰입감을 더한다.

쿠크세이튼 레이드가 진행되는 전장은 ‘한밤중의 서커스’다. 4인 파티로 진행되며 ‘서커스’를 테마로 ‘팝업 북’ 형태의 지형을 구현해 기존 레이드와 차별화된 전투 연출을 선보인다. 쿠크세이튼 레이드에서만 플레이할 수 있는 특별한 전투 패턴도 흥미롭다. 특히, 다양한 방식의 놀이로 구성된 ‘미니 게임’이 가장 큰 특징이다. △댄스 미니게임 △룰렛 문양 맞추기 △횡 스크롤 플레이 △카드 미로 탈출 등 전투가 진행됨에 따라 다양한 미니 게임이 등장하며 이에 맞춰 카메라 시점이 전환되고 모험가의 캐릭터가 광대로 변신하는 등 유니크 한 플레이 경험을 제공한다. 각 미니게임은 모험가들 간 협동이 매우 중요할 뿐만 아니라 쿠크세이튼 공략의 핵심 요소이기 때문에 전략적인 접근이 필요하다.

‘광기 게이지’ 시스템도 도입됐다. ‘광기 게이지’는 모험가들과 쿠크세이튼의 행동에 따라 유기적으로 변화하며 게이지의 수치에 따라 게임 플레이에 다양한 영향을 끼치기 때문에 적정한 수준을 유지하는 것이 필요하다. 특히, 광기 게이지가 100%가되면 20초간 광기의 인형으로 변신해 쿠크세이튼이 강화되고 아군에 대한 공격이 가능해지는 등 중요한 변수로 작용한다.

이번 쿠크세이튼 레이드에서 모험가들을 도와주는 ‘에스더’로는 니나브, 웨이, 이난나가 등장한다. 에스더는 적에게 강력한 피해를 입히거나, 아군을 보호하는 등 각각 뚜렷한 특징을 가지고 있으며, 파티를 지휘하는 파티장이 별도의 스킬을 통해 사용해 전투를 유리하게 이끌어 나갈 수 있다.

한편, 기존 군단장 레이드에는 없었던 신규 모드 ‘리허설’ 모드도 모험가들의 큰 호평을 받고 있다. ‘리허설’ 모드는 광기군단장 쿠크세이튼 레이드를 낮은 난이도에서 플레이하며 숙련도를 높일 수 있는 콘텐츠다. ‘군단장 레이드 입장 기회’를 사용하지 않으며, 입장 가능 아이템 레벨도 1385로 노멀 난이도의 1475에 비해 낮아 부담 없이 도전해 볼 수 있다. 아직 로스트아크에 익숙하지 않거나 높은 난이도가 부담스러운 모험가들의 많은 이용이 예상된다.

스마일게이트 RPG 지원길 대표는 이날 "업데이트 때마다 정말 많은 호평을 받고 있는 ‘군단장 레이드’의 신규 군단장 ‘쿠크세이튼’을 정식으로 선보일 수 있게 되어 여느 때보다 기쁘다"라며 "핵앤슬래시 전투와 각종 미니 게임이 유기적으로 맞물리는 레이드 콘텐츠는 오직 로스트아크에서만 경험해 보실 수 있을 것"이라고 소감을 전했다.

 

ⓒ펄어비스 제공
펄어비스(대표 정경인)가 검은사막 감사 나눔 이벤트 ‘전장의 영웅’을 28일 진행한다.ⓒ펄어비스 제공

펄어비스 검은사막, 감사 나눔 이벤트 ‘전장의 영웅’ 진행

펄어비스(대표 정경인)가 검은사막 감사 나눔 이벤트 ‘전장의 영웅’을 28일 진행한다.

‘전장의 영웅’은 평소 마을에 큰 힘이 되고 있는 병사들에게 고마움을 전하는 이벤트다. 생활 콘텐츠 ‘요리’로 만든 특제 정식으로 감사의 마음을 전할 수 있다. 5월 11일까지 매주 1회씩 수행할 수 있으며 아이템 획득 증가 주문서, 기억의 파편을 보상으로 받는다.

고생한 병사들을 대신해 마을을 지키는 이벤트 ‘필드 우두머리 릴레이 처치’를 5월 12일까지 진행한다. ‘북부 경비캠프’ 주변에 릴레이 형식으로 출현하는 필드 우두머리를 처치하면 △베그의 장갑, △빨간코의 갑옷 △우둔한 나무 정령의 갑옷 △마력 깃든 양피지 △무한 마력의 수정 등을 획득할 수 있다.

매일 접속 시 제공되는 튤립으로 △금괴 △카프라스의 돌 △샤카투의 진귀한 상자△강화 지원 상자 △공헌도 경험치와 교환할 수 있는 ‘봄맞이 아름다운 튤립’ 이벤트도 연다.

 

ⓒ엔씨소프트 제공
㈜엔씨소프트(이하 엔씨(NC), 대표 김택진)의 북미 법인인 엔씨웨스트(NC West)가 길드워2의 신규 확장팩 ‘엔드오브드래곤즈(End of Dragons)’의 콘텐츠를 28일 공개했다.ⓒ엔씨소프트 제공

엔씨소프트 길드워2, ‘엔드오브드래곤즈(End of Dragons)’ 콘텐츠 공개

㈜엔씨소프트(이하 엔씨(NC), 대표 김택진)의 북미 법인인 엔씨웨스트(NC West)가 길드워2의 신규 확장팩 ‘엔드오브드래곤즈(End of Dragons)’의 콘텐츠를 28일 공개했다.

길드워는 엔씨(NC)의 북미 개발 스튜디오 아레나넷(ArenaNet)이 개발한 PC온라인 MMORPG(다중접속역할수행게임)다. 2012년 8월에 출시해 올해 서비스 9주년을 맞이했다.

길드워2는 전세계적으로 700만장 이상 판매된 길드워의 후속작이다. △첫 번째 확장팩 ‘가시의 심장(Heart of Thorns)’ △두 번째 확장팩 ‘패스오브파이어(Path of Fire)’에 이어 △세 번째 확장팩 엔드오브드래곤즈(End of Dragons)를 북미와 유럽에 출시할 예정이다. 출시 일정은 미정이다.

엔씨웨스트는 엔드오브드래곤즈의 세계관과 신규 영지의 모습이 담긴 컨셉 아트 3종을 4월 28일(현지 기준) 공개했다. 오는 7월 27일에는 새로운 세계관과 스토리에 대한 상세 정보, 사전 이벤트 일정 등을 언택트(Untact) 방식으로 공개할 예정이다.

한편 이날 엔씨(NC)에 따르면 길드워2는 신규 보스 몬스터와 무기고 등 다양한 콘텐츠를 오는 7월까지 순차적으로 적용할 계획이다.

 

ⓒ넷마블 제공
넷마블(대표 권영식, 이승원)은 모바일 MMORPG '세븐나이츠 레볼루션(개발사 넷마블넥서스)'의 두번째 티저영상을 공개했다고 28일 밝혔다. ⓒ넷마블 제공

넷마블, '세븐나이츠 레볼루션' 두번째 티저 영상 공개

넷마블(대표 권영식, 이승원)은 모바일 MMORPG '세븐나이츠 레볼루션(개발사 넷마블넥서스)'의 두번째 티저영상을 공개했다고 28일 밝혔다.

넷마블에 따르면 새롭게 공개한 티저 영상에서는 레이첼, 루디, 태오, 카구라, 제이브, 카린 등 세븐나이츠의 영웅들이 등장해 이용자들에게 기대감을 불러일으킨다.

이번 영상 공개를 기념한 소셜네트워크서비스(SNS) 이벤트도 함께 열린다. 세븐나이츠 레볼루션 공식 페이스북에 좋아요와 댓글을 남긴 참여자 중 50명을 추첨해 문화 상품권 1만원 권을 지급한다.

'세븐나이츠 레볼루션'은 넷마블의 대표적인 IP인 세븐나이츠를 확장시킨 작품으로 세븐나이츠 영웅들이 사라진 후 혼돈의 세상을 구원하기 위해 설립된 기사단의 이야기를 다룬다.

이 게임은 세븐나이츠 특유의 화려한 연출과 그래픽에 다양한 무기 사용과 영웅변신 등 차별화 된 게임성과 재미를 담아냈다. 이에 더해 여러 이용자들이 함께 성장하고 경쟁하면서 즐거운 모험을 경험 할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담당업무 : 게임·공기업 / 국회 정무위원회
좌우명 : 행동하라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