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약오늘] 한미약품, 코로나19 자가검사키트 전국 유통…휴온스, 갱년기 유산균 YT1 ‘메노락토 프로’ 출시
스크롤 이동 상태바
[제약오늘] 한미약품, 코로나19 자가검사키트 전국 유통…휴온스, 갱년기 유산균 YT1 ‘메노락토 프로’ 출시
  • 손정은 기자
  • 승인 2021.04.29 13:4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사오늘·시사ON·시사온 = 손정은 기자]

한미약품은 최근 식품의약품안전처가 승인한 SD바이오센서 자가검사키트 'STANDARD Q COVID-19 Ag Home Test'의 약국 등에 대한 공급계약을 SD바이오센서와 체결하고, 본격적인 전국 판매를 시작했다고 29일 밝혔다. ⓒ한미약품
한미약품은 최근 식품의약품안전처가 승인한 SD바이오센서 자가검사키트 'STANDARD Q COVID-19 Ag Home Test'의 약국 등에 대한 공급계약을 SD바이오센서와 체결하고, 본격적인 전국 판매를 시작했다고 29일 밝혔다. ⓒ한미약품

한미약품, 코로나19 자가검사키트 전국 판매 개시

한미약품은 최근 식품의약품안전처가 승인한 SD바이오센서 자가검사키트 'STANDARD Q COVID-19 Ag Home Test'의 약국 등에 대한 공급계약을 SD바이오센서와 체결하고, 본격적인 전국 판매를 시작했다고 29일 밝혔다.

이 자가검사키트는 사용자가 직접 콧속(비강)에서 채취한 검체를 키트에 떨어뜨려 양성·음성 여부를 15~30분 안에 육안으로 확인할 수 있다.

키트에 붉은색 두 줄(대조선C, 시험선T)이 나타나는 경우 양성으로, 반드시 방역당국이 운영중인 선별진료소를 방문해 유전자 증폭 기반 진단 검사를 받아야 한다. 붉은색 한 줄(대조선C)이 나타나는 경우는 음성이다.

한미약품은 관계사인 약국영업 및 유통 전문회사 온라인팜을 통해 이 제품의 전국 유통을 시작했다. 또한 제품 특성상 비대면으로 구매해야 하는 감염 의심자들을 위해 온라인팜 쇼핑몰 사이트인 프로-캄 홈페이지에서도 구입할 수 있도록 시스템을 구축할 계획이다. 

휴온스, 분말 타입 갱년기 유산균 YT1 '메노락토 프로' 출시

㈜휴온스는 오는 30일 GS MY SHOP을 통해 분말 타입의 갱년기 유산균 '엘루비 메노락토 프로'를 출시한다고 29일 밝혔다.

엘루비 메노락토 프로는 식약처에서 여성 갱년기 건강 개선 기능성을 인정받은 국내 유일의 유산균 '락토바실러스 애시도필러스 YT1'(Lactobacillus acidophilus YT1, 이하 YT1)를 분말 형태로 섭취할 수 있는 제품이다.

갱년기 기능성 유산균 YT1을 물 없이도 언제 어디서든 간편하고 맛있게 섭취할 수 있도록 달콤상큼한 사과맛 분말 스틱형태로 한 포씩 개별 포장돼 있어 휴대도 편리하다. YT1은 체내의 에스트로겐 수용체β(ER2)의 발현을 도와 여성호르몬을 활성화해주는 기능성 유산균이다. 에스트로겐 저하로 오는 다양한 갱년기 증상들을 완화해 준다.

동아쏘시오그룹, 걸음으로 참여하는 건강한 기부 ':D-Style Walking' 실시

동아쏘시오그룹은 걸음으로 참여하는 건강한 기부 ':D-Style Walking'(디스타일 워킹)을 실시한다고 29일 밝혔다.

:D-Style Walking은 동아쏘시오그룹 임직원의 걸음을 기부받아 환경보호 활동을 후원하는 비대면 걸음 기부 캠페인이다. 이번 캠페인은 코로나19로 사회공헌 활동을 비대면으로 전환해 임직원의 건강증진과 동시에 환경보호 활동을 실천하고 건강한 기부문화를 조성하기 위해 마련됐다.

동아쏘시오홀딩스, 동아에스티, 동아제약, 에스티팜 등 동아쏘시오그룹 전 그룹사 임직원의 자발적인 걸음 기부로 진행되는 :D-Style Walking은 총 1억 걸음을 목표로 오는 6월 9일까지 실시된다.

동아쏘시오그룹 임직원들은 걸음 기부 모바일 애플리케이션 빅워크를 다운로드 받아 일상생활 속에서 측정된 걸음을 동아쏘시오그룹 임직원 캠페인을 선택해 기부한다. 동아쏘시오그룹은 기부된 누적 걸음에 따라 최대 1억 원을 환경운동연합 자원순환 캠페인에 후원한다.

동국제약, '코앤텍과 함께하는 알레르기 비염 바로 알기 캠페인' 진행

동국제약은 코앤텍과 함께하는 알레르기 비염 바로 알기 캠페인'을 진행했다고 29일 밝혔다.

동국제약은 이번 캠페인을 통해 '알레르기 비염 관리를 위해서는 그 원인이 되는 알레르기 유발물질 차단이 중요하다'는 메시지를 전달하고자 했다. 특히 호흡기를 통해 흡입되는 집 먼지 진드기, 꽃가루, 곰팡이, 반려동물의 털이나 비듬 등 알레르기 유발물질을 캐릭터 인형탈로 묘사하고, 코앤텍과 같은 회피요법제를 방패로 비유해 재미있게 표현했다.

알레르기 비염 치료 방법 중 하나인 회피요법은 알레르기 비염 치료에 있어 가장 기본적이고 중요한 치료법이다. 생활 속에서 진드기 제거 및 공기 질 개선, 반려동물 제한 등 알레르기유발 물질을 피하는 방법이 있으나 생활 속에서 단순히 알러지 유발물질을 회피하는 것만으로는 충분하지 않아 유럽에서는 코안에 직접 바르는 회피요법제가 많이 사용되고 있다.

코앤텍은 임상연구를 통해 입증된 성분의 회피요법제로, 코(비강) 점막 도포를 통해 보호막을 형성해 알레르기 유발물질을 차단한다. 색소나 보존제가 포함돼 있지 않고, 졸음 유발이나, 과민 반응, 습관성, 약물 내성 등도 보고된 바가 없다. 연고튜브(8g) 형태로 플레인(무향)과 민트 두 종류가 있으며, 처방전 없이 약국에서 구매할 수 있다.

담당업무 : 백화점, 편의점, 홈쇼핑, 제약 등을 담당합니다.
좌우명 : 매순간 최선을.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