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오늘] 넷마블, ‘모두의마블’에 ‘과수원 맵’ 업데이트 실시
스크롤 이동 상태바
[게임오늘] 넷마블, ‘모두의마블’에 ‘과수원 맵’ 업데이트 실시
  • 김병묵 기자
  • 승인 2021.04.29 14:5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엔씨소프트 유니버스, '강다니엘' 팬파티 ‘Dear My D’ 5월 16일 개최
로스트아크와 미스터피자 컬래버레이션…‘미스터 모코코’ 세트 메뉴 출시
컴투스 ‘워너비챌린지’, 신규 업데이트 실시 ‘눈부신 봄날의 결혼식’ 스토리 공개

[시사오늘·시사ON·시사온=김병묵 기자]

ⓒ넷마블 제공
넷마블(대표 권영식, 이승원)은 모바일 캐주얼 보드게임 ‘모두의마블’에 ‘과수원 맵’을 오픈하는 등 업데이트를 실시했다고 29일 밝혔다. ⓒ넷마블 제공

넷마블, ‘모두의마블’에 ‘과수원 맵’ 업데이트 실시

넷마블(대표 권영식, 이승원)은 모바일 캐주얼 보드게임 ‘모두의마블’에 ‘과수원 맵’을 오픈하는 등 업데이트를 실시했다고 29일 밝혔다.

‘과수원 맵’은 보드판 라인의 수로를 열어 작물을 키우고 열매를 생산하는 방식으로 진행된다. 상대보다 먼저 열매(15개)를 모으거나 상대를 파산시키면 게임에서 승리할 수 있다. 특히 캐릭터 및 행운 아이템 스킬을 활용하여 상대 열매를 서리하는 등 다채로운 전략을 펼칠 수 있다.

이와 함께 챕터별 다양한 캐릭터와 맵이 등장하는 ‘스테이지 모드’를 오픈했다. 이 모드에서는 ‘테마파크’, ‘요새 섬멸전’, ‘얼음동굴’ 등 추억의 맵과 ‘데니스’, ‘아폴론’, ‘크롱’, ‘타란튤라’ 등 과거 인기 캐릭터들을 모두 만나볼 수 있다. ‘스테이지 모드’에서 승리한 이용자에게는 ‘레전드 캐릭터’와 ‘플레이 큐브’ 등을 선물한다.

넷마블은 업데이트를 기념해 7일 동안 게임에 접속만 해도 총 ‘5000 다이아’를 지급하고, 성장 코스를 완료한 이용자에게 ‘S+ 진화 페이’를 확정적으로 제공하는 이벤트를 오는 5월 25일까지 진행한다.

 

ⓒ엔씨소프트 제공
㈜엔씨소프트(이하 엔씨(NC), 대표 김택진)의 케이팝(K-POP) 엔터테인먼트 플랫폼 ‘유니버스(UNIVERSE)’가 ‘강다니엘’ 팬파티 ‘Dear My D(디어 마이 디)’를 5월 16일 개최한다고 29일 밝혔다. ⓒ엔씨소프트 제공

엔씨소프트 유니버스, '강다니엘' 팬파티 ‘Dear My D’ 5월 16일 개최

㈜엔씨소프트(이하 엔씨(NC), 대표 김택진)의 케이팝(K-POP) 엔터테인먼트 플랫폼 ‘유니버스(UNIVERSE)’가 ‘강다니엘’ 팬파티 ‘Dear My D(디어 마이 디)’를 5월 16일 개최한다고 29일 밝혔다.

‘Dear My D’는 5월 16일 오후 5시부터 약 2시간동안 열린다. 온라인 라이브 스트리밍과 현장 관람 방식으로 동시 진행한다. 참여하고 싶은 이용자들은 5월 4일부터 5월 8일까지 유니버스 앱에서 응모해야 한다. 응모권은 유니버스에서 다양한 팬덤 활동을 통해 적립한 ‘클랩’을 사용해 교환할 수 있다.

현장 관람 기회는 추첨을 통해 선정한 50명에게 제공한다. 당첨자는 5월 10일발표한다. 현장 관람객 전원에게는 유니버스와 강다니엘이 함께 준비한 특별한 굿즈(포스터, 포토카드, 아티스트 친필 사인 CD 등)를 선물한다. 행사장은 객석 거리두기 등 방역 수칙을 철저히 준수해 운영할 예정이다.

온라인 라이브 스트리밍은 응모권을 5장 이상 사용하면 누구든지 볼 수 있다. 팬파티 현장을 담은 영상은 추후 유니버스 앱에서 VOD로 제공한다.

‘Dear My D’는 유니버스의 세번째 팬파티다. 엔씨(NC)는 유니버스 참여 아티스트들과 함께 다양한 온∙오프라인 행사를 계속해서 마련할 계획이다.

 

ⓒ스마일게이트 제공
스마일게이트 RPG(대표 지원길)의 블록버스터 핵앤슬래시 MMORPG (다중접속역할수행게임) 로스트아크가 미스터피자와의 콜라보레이션을 통해 ‘미스터 모코코’ 피자 세트를 출시하고 소중한 아이들을 위한 기부 캠페인 등 다양한 이벤트도 실시한다고 29일 밝혔다. ⓒ스마일게이트 제공

로스트아크와 미스터피자 컬래버레이션…‘미스터 모코코’ 세트 메뉴 출시

스마일게이트 RPG(대표 지원길)의 블록버스터 핵앤슬래시 MMORPG (다중접속역할수행게임) 로스트아크가 미스터피자와의 콜라보레이션을 통해 ‘미스터 모코코’ 피자 세트를 출시하고 소중한 아이들을 위한 기부 캠페인 등 다양한 이벤트도 실시한다고 29일 밝혔다.

‘미스터 모코코’ 세트는 미스터피자가 로스트아크와의 콜라보레이션을 위해 특별히 선보이는 특별 한정판 피자 세트다. 피자 크기에 따라 라지(L)세트와 레귤러(R)세트로 출시되며 선택이 가능한 3가지 맛의 피자와 치즈볼 5개, 음료, ‘로스트아크 스페셜 쿠폰’으로 구성되어 있다. 특히, 이번 콜라보레이션을 기념해 모든 모험가들에게 특별 쿠폰을 지급한다. 쿠폰 코드는 로스트아크 공식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미스터 모코코 세트는 오는 28일부터 5월 31일까지 약 한 달간 만나볼 수 있다.

스마일게이트 RPG와 미스터피자는 이번 콜라보레이션에 한층 의미를 더하기 위해 로스트아크 모험가들이 참여하는 기부 캠페인을 진행한다. 이번 기부 캠페인은 ‘미스터 모코코’ 피자 세트의 판매 수익금 일부로 진행되며, ‘모코코 피자트럭’을 통해 복지의 사각지대에 놓인 소중한 아이들에게 따뜻한 피자를 전달할 예정이다. 콜라보레이션 제품을 구매하는 모험가들의 자발적인 참여가 아이들을 위한 따뜻한 추억을 만든다는 점에서 남다른 의미가 있다. 캠페인의 구체적인 진행 경과는 로스트아크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안내될 예정이다.

스마일게이트에 따르면, 모험가들이 게임 속에서도 미스터피자와 모코코의 콜라보레이션을 즐길 수 있는 다양한 인게임 이벤트도 계속된다. 먼저, 로스트아크를 플레이하고 획득할 수 있는 ‘티켓’을 모아 ‘돌려돌려 피자판’ 룰렛 이벤트에 참여하고 게임에 유용한 아이템을 선물로 받을 수 있다. 모코코 콜라보레이션을 위한 특별한 섬 ‘모코모코 야시장’도 지속 오픈된다. ‘모코모코 야시장’은 게임 속 기에나 바다의 루테란 대륙 북쪽에 위치한 섬으로 NPC ‘모고바바’와 함께 다양한 이벤트를 즐길 수 있다. 특히, 이벤트에 참여하고 획득한 이벤트 재화 ‘모코모코 교환권’을 사용해 콜라보레이션 아이템 제작에 사용되는 ‘야시장 비법 가루’를 비롯한 다양한 아이템과 교환할 수 있다.

‘야시장 비법 가루’는 원정대 영지의 요리사 ‘하이드’를 통해 ‘만찬: 미스터 모코코 피자 세트’와 ‘바비큐: 미스터 모코코 피자’를 제작하는데 사용된다. 두 아이템은 일정 시간 동안 캐릭터의 게임 플레이에 도움을 주는 강력한 효과를 부여해 주기 때문에, 전투 시 유용하게 활용할 수 있다.

또한 스마일게이트 RPG는 더욱 많은 모험가들이 게임 속에서 콜라보레이션 이벤트를 즐길 수 있도록 푸짐한 경품을 증정하는 ‘만찬을 즐겨라!’ 이벤트도 진행한다. 오는 5월 12일까지 진행되는 이번 이벤트는 원정대 영지에서 ‘만찬: 미스터 모코코 피자 세트’를 제작하면 자동으로 응모되며, 추첨을 통해 ‘미스터피자 햄벅한새우R 무료 시식권’, ‘모코코 실리콘 무드등’, ‘NEW 토토이끼 쿠션’, ‘로스트아크 장패드’ 등 알찬 선물을 지급한다.

스마일게이트 RPG 지원길 대표는 이날 "네네치킨, 이마트24에 이어 세 번째로 진행되는 콜라보레이션에 많은 관심과 성원을 부탁드린다"면서 "이번 미스터피자와의 콜라보레이션은 소중한 아이들을 위한 기부 캠페인과 연계해 사회의 소외 받는 이웃에게 작은 온기를 전할 수 있는 의미 있는 기회로 만들어갈 예정"이라고 소감을 전했다.

 

ⓒ컴투스 제공
컴투스(대표 송재준)는 모바일 스토리 RPG ‘워너비챌린지’에서 신규 콘텐츠 업데이트를 실시했다고 29일 밝혔다. ⓒ컴투스 제공

컴투스 ‘워너비챌린지’, 신규 업데이트 실시 ‘눈부신 봄날의 결혼식’ 스토리 공개

컴투스(대표 송재준)는 모바일 스토리 RPG ‘워너비챌린지’에서 신규 콘텐츠 업데이트를 실시했다고 29일 밝혔다.

‘워너비챌린지’는 컴투스가 개발하고 서비스하는 로맨스 스토리 게임이다. SNS 스타를 꿈꾸는 여주인공이 4명의 하우스 메이트들과 함께 미션을 수행하며 성장하는 스토리를 담고 있다.

이번 업데이트에서는 따뜻한 봄날을 맞아 결혼식 콘셉트로 구성된 ’if영원’을 새롭게 선보인다. ‘if 영원’은 특별한 콘셉트를 바탕으로 제작되는 화보 형태의 영원 카드로, 워너비챌린지 주인공들의 새로운 모습과 더불어 특별한 스토리를 만나볼 수 있다는 점이 특징이다.

신규 ‘if 영원’에서는 ‘눈부신 봄날의 결혼식’ 테마를 배경으로, 5월의 신부가 된 여주인공과 4인 4색의 매력으로 달콤한 프러포즈를 준비하는 하우스 메이트들의 모습을 만나볼 수 있다.

또한 인기 캐릭터 ‘태희’와 ‘비오’의 특별한 이야기가 담긴 이벤트 스테이지가 새롭게 추가됐다. 유저들은 이벤트 스테이지 참여를 통해 아이템을 획득하고, 매력적인 주인공들의 일러스트가 담긴  ‘SSR영원 카드’도 받아볼 수 있다.

이번 신규 업데이트를 기념해 한정판 의상을 지급하는 출석 이벤트도 진행된다. 유저들은 해당 이벤트를 통해 ‘5월의 신부’ 웨딩 의상 및 다양한 선물을 받아볼 수 있으며, 그 밖에도 일일 미션, 접속 보상 등 유저들에게 혜택을 제공하는 여러 이벤트가 진행된다.

 

담당업무 : 게임·공기업 / 국회 정무위원회
좌우명 : 행동하라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