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오늘] SK텔레콤, AI 활용 의료 진단 보조 솔루션 개발…KT, 디즈니·해리포터 등 가정의 달 이벤트
[IT오늘] SK텔레콤, AI 활용 의료 진단 보조 솔루션 개발…KT, 디즈니·해리포터 등 가정의 달 이벤트
  • 한설희 기자
  • 승인 2021.04.30 18: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SKT·CMC, 의료 빅데이터 분석·의료 AI영상 진단 보조 솔루션 개발
LGU+, VR 헤드셋·복합문화공간 앱·초등교육 서비스로 iF 2021 3관왕
KT, 가정의 달 이벤트…키즈랜드 캠핑·신비 키즈폰 등 키즈 이벤트

(시사오늘, 시사ON, 시사온= 한설희 기자)

SK텔레콤은 가톨릭대학교 가톨릭중앙의료원(이하 CMC)과 공동으로 AI(인공지능)를 활용한 ‘의료 영상 진단 보조 솔루션’ 개발 협약을 체결했다고 30일 밝혔다. ⓒSKT
SK텔레콤은 가톨릭대학교 가톨릭중앙의료원(이하 CMC)과 공동으로 AI(인공지능)를 활용한 ‘의료 영상 진단 보조 솔루션’ 개발 협약을 체결했다고 30일 밝혔다. ⓒSKT

SK텔레콤, 가톨릭중앙의료원과 의료 AI 솔루션 개발 협약

SK텔레콤은 가톨릭대학교 가톨릭중앙의료원(이하 CMC)과 공동으로 AI(인공지능)를 활용한 ‘의료 영상 진단 보조 솔루션’ 개발 협약을 체결했다고 30일 밝혔다. 

CMC는 양질의 의료 빅데이터와 전문 의료인력을 지원한다. SK텔레콤은 메타러너(Meta Learner) 등 AI 역량을 기반으로 의료 빅데이터를 분석·학습한 AI 영상 진단 보조 솔루션을 개발한다.

메타러너는 다양한 분야별 AI 솔루션을 개발할 수 있는 AI 자동화플랫폼으로, SK텔레콤은 메타러너를 활용해 사진으로 불량 여부를 판단하는 ‘머신 비전’, CCTV 영상으로 상황을 판단하는 ‘영상 보안 서비스’ 등의 비전 AI 솔루션을 확대해 왔다.

CMC는 국내 최대 규모의 단일 의료정보시스템을 사용하는 병원 네트워크로, 서울성모병원 등 8개 병원에서 총 6300여 병상을 가동 중이다. 통합의료정보시스템에 따라 1500만여 명의 의료 정보를 구축, 운영하고 있다.

양사가 개발한 ‘의료 영상 진단 보조 솔루션’은 CMC 산하 병원 현장에서 의료 전문가의 관리 하에 완성도를 향상시키고, 향후 사업화가 추진될 전망이다. 의료진이 해당 솔루션을 활용하면 빠른 진단으로 업무 부담을 줄일 수 있다. 

양사는 또한 CMC 산하 병원의 안전사고 예방을 위해 SK텔레콤의 비전 AI 솔루션을 개발, 실증할 예정이다. 실시간 대응이 중요한 정신 병동 환자와 발달 장애 환자들 중 사전에 보호자 동의를 받은 환자들에겐 AI CCTV 활용 솔루션이 적용된다.

양사는 이번 협력을 계기로 AI 반도체 등 하드웨어 뿐 아니라 △AI 자동화 플랫폼 △데이터베이스 관리 △의료 어플리케이션 등을 통합 제공하는 ‘의료 AI Full-Stack 솔루션’ 개발에 착수할 전망이다. 

김윤 SK텔레콤 CTO는 “자사가 축적해 온 AI 반도체, AI 자동화 플랫폼, 5G MEC, 양자암호통신 등 ICT 기술을 바탕으로, 가톨릭중앙의료원의 전문 의료진과 함께 AI 헬스케어의 새 지평을 열어나가겠다”고 전했다.

LG유플러스는 ‘iF 디자인 어워드 2021’에서 2개 부문 중 3개의 본상을 수상했다고 30일 밝혔다.ⓒLG유플러스
LG유플러스는 ‘iF 디자인 어워드 2021’에서 2개 부문 중 3개의 본상을 수상했다고 30일 밝혔다.ⓒLG유플러스

LG유플러스, 세계 3대 디자인 어워드 ‘iF 2021’ 3관왕 

LG유플러스는 ‘iF 디자인 어워드 2021’에서 2개 부문 중 3개의 본상을 수상했다고 30일 밝혔다. 이번 평가에선 △VR 헤드셋 △모바일 앱 △교육 콘텐츠 등 다양한 영역이 긍정적 평가를 받았다. 

iF 디자인 어워드는 독일의 인터내셔널 포럼 디자인이 주관하는 국제 디자인상으로, 독일 ‘레드닷 디자인 어워드’, 미국 ‘IDEA 디자인 어워드’와 세계 3대 디자인 대회로 꼽힌다.

LG유플러스는 이번 대회에서 △가상현실(VR) 헤드셋 ‘U+슬림VR’ △모바일 앱 서비스 ‘일상비일상의틈’ △초등 교육 서비스 ‘U+초등나라’로 3개의 본상을 수상했다. 

제품 디자인 부문을 수상한 U+슬림VR은 기존 HMD 대비 가벼워 착용감과 휴대성이 높다. 얼굴에 닿는 ‘페이스폼’ 재질도 부드러워 다양한 얼굴 크기를 수용한다. 

커뮤니케이션 부문에서 본상을 받은 일상비일상의틈 앱은 MZ세대의 복합문화공간을 온라인으로 확장시켜, 각 층에서 제공하는 △문화시설 예약 △커피 주문 △서비스 렌탈 서비스를 모바일 앱에서 이용할 수 있도록 했다. 이번 어워드에선 해당 앱이 구현하는 UX, UI 직관성과 실용성이 높은 평가를 받았다. 

마찬가지로 커뮤니케이션 부문 본상을 받은 U+초등나라는 △초등학생이 사용하기 쉬운 디자인 △재미있는 학습경험 △캐릭터를 통한 학습 유도 등 세 가지 부분에서 인정받았다. 코로나19 환경에서 대두된 언택트 교육에 유용하다는 평가도 받았다. 

유혜종 LG유플러스 UX담당은 “올해 iF 2021에서 선보인 3개의 상품 모두 본상을 받게 돼 기쁘다”며 “전 세계 52개국에서 출품한 1만여 점의 서비스와 경쟁을 벌여 얻은 성과라는 점에서 의미 깊다”고 전했다. 

이어 “앞으로도 LG유플러스의 브랜드 정체성을 잘 드러내면서, 고객들의 사용성도 높일 수 있도록 고도화된 디자인을 선보일 것”이라고 덧붙였다. 

KT는 가정의 달을 맞아 고객들에게 경품과 혜택을 제공하는 이벤트를 준비했다고 30일 밝혔다.ⓒKT
KT는 가정의 달을 맞아 고객들에게 경품과 혜택을 제공하는 이벤트를 준비했다고 30일 밝혔다.ⓒKT

KT 가정의 달 이벤트…디즈니 대폭 할인·가족의 달 테마관 구성 등

KT는 가정의 달을 맞아 고객들에게 경품과 혜택을 제공하는 이벤트를 준비했다고 30일 밝혔다.

KT는 5월 한 달간 ‘올레 tv 키즈랜드 캐릭터 페어’를 진행하고, 뽀로로·폴리·캐리와친구들·타요 등 10종의 인기 캐릭터 콘텐츠 700여 편을 무료 또는 할인된 가격에 제공한다. 추첨을 통해 헬로카봇 VOD 이용 고객에겐 헬로카봇 뱅 인기 완구가, 베이비버스 VOD 이용 고객에겐 베이비버스 직업 그림책 3권이 증정된다.

KT는 영화 ‘소울’ 등 디즈니 대표작 콘텐츠를 30% 할인가로 소장할 수 있는 이벤트도 진행한다. 오는 5월 4일부터 19일까지 올레 tv 이벤트 메뉴를 통해 소장용 디즈니 콘텐츠를 3편 이상 구매한 고객들은 미키 매트를, 5편 이상 구매한 고객들은 미키 폴딩 카트를 받을 수 있다. 콘텐츠 구매시 TV 화면에서 리모컨으로 응모하면 된다.  

IPTV 게임 ‘뷰플레이(VuuPLAY)’에서도 5월 5일 어린이날 인기 크리에이터의 유료 콘텐츠 130편이 무료 제공된다. 자세한 내용은 올레 tv 홈페이지에서 확인 가능하다. 

KT는 자사 OTT ‘시즌(Seezn)’에서도 5월 10일까지 가정의 달 특집관을 편성하고, 키즈부터 시니어까지 전 세대가 즐길 수 있는 다양한 인기 콘텐츠들을 준비했다.

시즌 앱에서는 누구나 무료로 △날씨의 아이 △히트맨(2019) △사자 △강철비2: 정상회담 확장판 △나의 사랑 나의 신부를 볼 수 있다. 가족 영화를 주제로 △미나리 △그것만이 내 세상 △어바웃 타임 △원더 △보이후드 등 인기 영화 20여 편도 편성됐다. 

이밖에 △아기상어 △신비 아파트 △헬로 카봇 등 아동 인기 캐릭터와 어른들을 위한 △해리포터 △고질라 △스파이더맨 △마블 등도 서비스된다. 

KT는 또한 5월 29일까지 기가지니 고객을 대상으로 ‘오은영 박사와 함께하는 기가지니 우리아이 칭찬 이벤트’를 실시한다. 해당 이벤트는 오은영 박사 강연을 통해 기가지니 고객의 육아 고민을 덜어준다. 기가지니 핑크퐁 칭찬하기로 우리아이를 칭찬하면 칭찬도장이 적립되고, 도장을 10개 이상 모은 뒤 이벤트에 응모하면 추첨을 통해 1000명에게 오 박사 라이브 강연 참여권이 제공된다. 

9월 30일까지 집콕에 지친 가족들을 위한 ‘키즈랜드 캠핑(평일 한정)’도 진행된다. 올레 tv프라임 키즈랜드 요금제나 프라임 키즈랜드팩 이용 고객은 대부도 등 전국 5개 인기 캠핑장을 무료로 이용할 수 있다. 일반 KT 고객은 1박 기준 7000 포인트가 차감된다. 

5월 예약 고객은 추첨을 통해 △코베아 네스트 2021년형 리빌쉘텐트 △제로웨이스트 피크닉세트 △스타벅스 쿠폰 등이 증정된다. 자세한 내용은 키즈랜드 캠핑 웹사이트에서 확인할 수 있다.

KT는 KT멤버십을 통해 ‘가정의 달 퀴즈 이벤트’도 마련했다. 멤버십 고객들은 5월 GS프레시몰의 6000원 할인권과 이마트 5000원 할인권을 받을 수 있다. 반려동물용품 전문 온라인몰 ‘펫프렌즈’와 ‘어바웃펫’ 이용객은 구매 조건에 따라 1만 원 쿠폰을 받을 수 있다. 퀴즈 이벤트에 참여하면 추첨을 통해 ‘엠큐브 자석 큐브블럭’(100명)도 증정된다. 

KT는 ‘신비 키즈폰’ 구매 고객들을 위한 경품 이벤트도 다음달 14일까지 진행한다. 신비폰 구매 고객은 개인 SNS에 후기를 올리면 보드게임·손세정제·후드 담요로 구성된 ‘신비 패키지’ 또는 자전거, 완구 등을 받을 수 있다. 

다음달 4일까지 KT Shop에서 스마트폰을 개통하면 누구나 △피크닉 UV Charger △로지텍 블루투스 키보드 △무선 이어폰 △라온 3 in 1 무선충전기 중 한 개를 얻을 수 있다. 추첨을 거친 350명에게는 △미니 골드바 △정관장 에브리타임 △신비 럭키박스 등의 선물도 증정된다. 
 

담당업무 : 통신 및 전기전자 담당합니다.
좌우명 : 사랑에 의해 고무되고 지식에 의해 인도되는 삶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