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기업오늘] 한국인터넷진흥원, 서강대학교 법학전문대학원과 전자거래 전문인력 양성 업무협약
스크롤 이동 상태바
[공기업오늘] 한국인터넷진흥원, 서강대학교 법학전문대학원과 전자거래 전문인력 양성 업무협약
  • 김병묵 기자
  • 승인 2021.04.30 20:1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국철도, 서울교통공사와 수도권전철 공동방역 등 안전과 서비스 향상 위한 업무협약 체결
aT, 모스크바에서 김치 페스티벌 개최

[시사오늘·시사ON·시사온=김병묵 기자]

ⓒ한국인터넷진흥원 제공
서강대학교 장덕조 법학전문대학원장(왼쪽)과 KISA 황성원 인터넷서비스지원본부장. ⓒ한국인터넷진흥원 제공

한국인터넷진흥원, 서강대학교 법학전문대학원과 전자거래 전문인력 양성 업무협약

한국인터넷진흥원(KISA, 원장 이원태)은 서강대학교 법학전문대학원(원장 장덕조)과 "전자거래로 인한 피해구제 및 사전예방과 분쟁조정 전문 인력 양성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30일 서강대학교에서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번 업무협약으로 양 기관은 △전자거래 분쟁 관련 법률 상담 및 자문을 통한 피해구제 △전자거래 활성화를 위한 정보공유 △분쟁조정 법률 전문가 양성을 위한 인적교류 및 지원 △분쟁 예방 및 인식 제고를 위한 공동 정책제안·연구 등에 상호 협력하기로 했다.

 

ⓒ한국철도 제공
김인호 한국철도 광역철도본부장(오른쪽)과 김운관 서울교통공사 안전관리본부장. ⓒ한국철도 제공

한국철도, 서울교통공사와 수도권전철 공동방역 등 안전과 서비스 향상 위한 업무협약 체결 

 한국철도(코레일, 사장 손병석)가 30일 오후 서울사옥에서 서울교통공사와 수도권전철 안전강화와 서비스 개선을 위한 업무협약을 맺었다.

코레일은 이날 서울교통공사와 수도권전철의 코로나19 확산방지에 공동대응하고, 안전운행과 열차지연 해소를 위해 손을 잡기로 했다.

이날 협약식에는 한국철도공사 김인호 광역철도본부장과 서울교통공사 김운관 안전관리본부장 등 관계자가 참석했다.

우선 두 기관은 공동으로 운영하는 수도권전철 1·3·4호선 구간에서 마스크 착용 계도활동과 공동방역에 힘을 모은다. 또한 기관마다 다른 차내 방송 문안을 통일하고 코로나로 지친 이용객들의 일상을 위로하는 감성 방송도 시행키로 했다.

아울러 안전운행을 위해 영상감시장치 등 신규 시설물에 대한 관리기준을 마련하고 유지보수 경계를 명확히 함으로써 안전사고를 예방하기로 했다.

또한 각종 운행지시와 시설물 변경 사항 등 운행에 필요한 정보를 즉시 공유할 수 있도록 협력체계를 강화한다. 승무원 교육 등 상호 벤치마킹을 위한 사업소별 정기 교류회의를 갖는다.

고객 서비스 향상에도 협력한다. 열차 상습 지연 원인을 파악하여, 7월 열차운행체계를 일부 개편하는 등 정시운행을 위해 노력하기로 했다.

김인호 한국철도 광역철도본부장은 이날 "수도권전철을 대표하는 두 기관이 소통과 협력을 통해 이용객이 더욱 안심하고 편리하게 열차를 이용할 수 있도록 안전과 서비스 강화에 힘쓰겠다"라고 밝혔다.

 

ⓒ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 제공
농림축산식품부(장관 김현수)와 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aT, 사장 김춘진)는 모스크바에서 5월 한 달간 김치 페스티벌을 개최하여 러시아 김치 소비 확대에 나선다고 30일 밝혔다.  ⓒ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 제공

aT, 모스크바에서 김치 페스티벌 개최

농림축산식품부(장관 김현수)와 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aT, 사장 김춘진)는 모스크바에서 5월 한 달간 김치 페스티벌을 개최하여 러시아 김치 소비 확대에 나선다고 30일 밝혔다. 

aT에 따르면, 지난 29일에는 러시아 하얏트호텔 체인의 수석셰프인 다니엘 장루이지와 메트로(METRO) 체인의 수석요리사 막심 꾸쉴료프 등 현지 최고의 셰프들과 함께하는 김치 마스터클래스를 개최하여 직접 한국 김치를 만들어보고 셰프들만의 김치 레시피를 선보였다. 

김치 소스를 곁들인 송어 요리를 선보인 나랙 아바갼 하얏트 호텔 수석셰프는 "한국의 김치는 건강에 좋을 뿐만 아니라 러시아 음식에서 볼 수 없는 고유의 매운 맛을 가지고 있어 현지에서 인기를 끌 수 있는 트렌디한 음식이 될 수 있을 것으로 확신한다"라고 말했다. 

이 날 선보인 레시피는 마스터클래스에 함께 참여한 요리 인플루언서들의 유튜브 채널을 통해 약 30만명이 동시 시청하는 등 큰 인기를 끌었으며 이용자가 1200만 명에 이르는 현지 최대 온라인 식문화 사이트 ‘에다또치카루(Eda.ru)’, 저명한 음식분야 잡지인 월간 ‘가스트로놈’의 온·오프라인 잡지에도 소개될 예정이다.

또한 aT는 5월 한 달 동안 모스크바와 2위 도시 상트페테르부르크에서 현지의 한식당 7개소(총 16개 매장)와 연계해 온라인을 통해 선발한 김치 체험단 1500명에게 각 한식당에서 특색있게 준비한 김치 세트메뉴를 체험시키고 김치의 우수성에 대한 정보를 소개하는 행사도 진행한다.

aT 오형완 식품수출이사는 이날 "지난 해부터 한국 김치를 신북방 핵심품목으로 육성하기 위해 김치 CF제작·방영 등 많은 노력을 기울인 결과 2020년 對러시아 김치 수출액이 전년대비 55.6% 증가했다"라며 "올해도 신북방 최대시장인 모스크바에서 김치를 새로운 식문화 트렌드로 부각시켜 신북방 전역으로 한국 김치 수출을 확대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aT는 온라인에서는 현지어로 된 김치 홍보사이트(http://любикимчи.рф)를 개설하여 김치의 효능, 레시피, 한국산 원재료를 사용한 수출김치에만 부착 가능한 김치 캐릭터도 지속 홍보할 계획이다.

 

담당업무 : 게임·공기업 / 국회 정무위원회
좌우명 : 행동하라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