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식품오늘] 하이트진로, 테라 CF 패러디 진로 광고 공개…맥도날드, 배달앱 쿠팡이츠 입점
스크롤 이동 상태바
[식품오늘] 하이트진로, 테라 CF 패러디 진로 광고 공개…맥도날드, 배달앱 쿠팡이츠 입점
  • 안지예 기자
  • 승인 2021.05.06 10:3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사오늘·시사ON·시사온=안지예 기자]

[하이트진로 사진자료]소주의 원조 진-로 캐릭터 두꺼비가 테라 광고를 패러디한 테라껍 광고가 SNS를 통해 공개된다.
소주의 원조 진-로 캐릭터 두꺼비가 테라 광고를 패러디한 테라껍 광고가 SNS를 통해 공개된다. ⓒ하이트진로

하이트진로, 테라 CF 패러디한 진로 디지털 광고 공개

하이트진로는 ‘소주의 원조, 진-로’의 신규 디지털 광고인 ‘테라껍’ 공개를 시작으로 본격적인 여름 시즌 마케팅 활동에 돌입한다고 6일 밝혔다.

이번 광고는 진로와 테라의 만남을 패러디 광고 형태로 제작, 진로만의 젊고 트렌디한 감성을 전달한다. 테라의 청량감 대신 진로의 원조의 맛을 강조하고, 공유로 분한 두꺼비의 모습을 재치 있게 표현한 것이 특징이다.

하늘에서 진로 한 방울이 맹렬한 속도로 하강하고, 세찬 바람에 결연한 표정의 두꺼비가 진로 병을 낚아챈다. ‘초깔끔한 원조의 맛’이라는 내레이션과 함께 진로 한 방울이 두꺼비의 콧등에 떨어지는 순간, ‘뚜껍~’ 소리와 함께 소주방울들이 거대한 빅뱅을 일으키며 터진다. ‘이 맛이 초깔끔이다’라는 힘찬 내레이션과 함께 진로 병을 바라보는 두꺼비의 표정이 두드러진다. 그때 진로 한 방울이 머리 위에 떨어져 두꺼비의 놀라고 어리둥절한 모습으로 마무리된다. 광고는 6일부터 유튜브, 페이스북, 인스타그램 등을 통해 공개된다.

맥도날드, 배달앱 쿠팡이츠 입점

한국맥도날드가 6일부터 전국 316개 매장에서 배달 어플리케이션 ‘쿠팡이츠’를 도입한다.

맥도날드는 비대면 채널, 배달 서비스에 대한 고객들의 증가하는 니즈를 충족시키고자 자체 배달 서비스인 맥딜리버리와 함께 배달의민족, 요기요에 이어 쿠팡이츠까지 배달 서비스 채널을 확대한다. 일부 매장에서 선 운영 중이며 6일부터 전국 316개 매장에서 쿠팡이츠 운영을 시작한다. 맥도날드는 서비스 매장을 점차 확대해 나갈 예정이다.

맥도날드는 쿠팡이츠 입점을 기념해 오는 17일부터 23일까지 할인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빙그레, 요플레 토핑 광고모델로 KCM·조동혁 발탁

빙그레는 올해 요플레 토핑의 광고모델로 가수 KCM과 배우 조동혁을 발탁했다고 6일 밝혔다.

이번 요플레 토핑 광고는 ‘프리미엄 원물 토핑에 집중하느라 제품 패키지에는 크게 신경을 못썼다’는 ‘껍데기가 ★(별)로야’라는 콘셉트로 제작되었다. 이를 위해 과거 뛰어난 실력에 비해 아쉬움이 남는 패션 센스로 인터넷에서 화제를 불러일으켰던 가수 KCM과 조동혁 배우를 모델로 기용했다. 

광고는 ‘카페 스타일 요거트에 어울릴법한 프리미엄 원물을 사용해 토핑의 풍부한 맛과 식감에 집중했지만, 껍데기는 일반적인 패키지에 담을 수밖에 없었다’라는 안타까움을 담은 메시지를 재치 있게 풀어냈다. KCM과 조동혁은 이번 광고에서 모두 과거 온라인에서 화제가 되었던 ‘패션 테러리스트’ 아이템을 그대로 착용한 채 요플레 토핑에 들어가는 ‘크래프트 토핑’을 직접 망치로 부쉈다.

빙그레 요플레 마케팅 담당자는 “자사 제품의 패키지를 디스하며 요플레 토핑의 프리미엄 원물 토핑을 강조하는 광고 캠페인을 진행한다”며 “올해는 기존과 다른 새롭고 재미있는 방식으로 소비자들에게 다가갈 것”이라고 말했다.

교촌치킨, ‘제7회 교촌 허니 레이디스 오픈’ 개최

교촌에프앤비가 개최하는 한국여자프로골프(KLPGA) 대회 ‘제7회 교촌 허니 레이디스 오픈’이 오는 7일 막을 올린다.

제7회 교촌 허니 레이디스 오픈은 오는 9일까지 사흘간 경기도 안산시에 위치한 아일랜드CC 더 헤븐에서 개최된다. 이번 대회는 코로나19로 인해 무관중으로 진행된다. 이에 현장에서의 먹거리, 이벤트 대신 집에서 대회를 시청하는 스포츠팬들을 위한 다양한 온라인 이벤트를 마련했다.

교촌 허니 레이디스 오픈은 교촌이 지난 2014년부터 국내 외식프랜차이즈 기업 최초로 개최한 골프대회다. 매년 각 지역을 순회하며 각 지역사회와 함께 나눔을 실천하며 다양한 사회공헌 활동도 펼친다.

교촌은 대회 기간 중 진행되는 ‘허니존 이벤트’를 통해 선수들과 함께 지역 사회공헌에 나서고 있다. 허니존 이벤트는 특정 홀에서 선수들의 티샷이 허니존에 안착되면 일정 금액을 사회공헌 기금으로 적립하는 프로그램으로, 모금된 금액은 대회가 끝난 후 지역 내 도움이 필요한 곳에 기부된다. 이번 대회에서는 어려운 환경에서 꿈을 키워나가는 안산지역 스포츠 유망주 학생들에게 전달할 예정이다.

담당업무 : 유통전반, 백화점, 식음료, 주류, 소셜커머스 등을 담당합니다.
좌우명 : 편견없이 바라보기.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