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번엔 아이스크림”…편의점, 초저가 할인 진행
스크롤 이동 상태바
“이번엔 아이스크림”…편의점, 초저가 할인 진행
  • 손정은 기자
  • 승인 2021.05.08 09: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CU, 10개 이상 구매 시 할인·세븐일레븐 네이버페이 할인 등

[시사오늘·시사ON·시사온 = 손정은 기자]

편의점업계가 여름 성수기를 겨냥해 아이스크림 시장을 선점하기 위한 초저가 전쟁을 펼친다. ⓒCU·세븐일레븐
편의점업계가 여름 성수기를 겨냥해 아이스크림 시장을 선점하기 위한 초저가 전쟁을 펼친다. ⓒCU·세븐일레븐

편의점업계가 여름 성수기를 겨냥해 아이스크림 시장을 선점하기 위한 초저가 전쟁을 펼친다.

CU는 지난 1일부터 행사 대상 아이스크림을 10개 이상 구매할 시, 개당 350원에 판매하는 할인 행사를 진행 중이다. CU의 이번 할인율은 65%에 달한다. 5개 이상 구매할 경우에도 60%의 할인을 적용받아 2000원에 아이스크림 5개를 구매할 수 있다.

특히 박리다매를 원칙으로 하는 아이스크림 할인점에서 판매되는 바(bar) 형태의 아이스크림 개당 가격이 400~500원인 것과 비교해도 동일하거나 낮은 수준의 가격인 것으로 알려졌다.

이달 행사 대상 품목은 CU에서 1000원에 판매되고 있는 빙그레 요맘때, 빙그레 캔디바, 빙그레 쿠앤크바, 해태 호두마루바, 롯데푸드 아맛나 등 CU의 스테디셀러 12가지 상품이다. 향후 CU는 매달 행사 대상 품목을 변경해 지속적으로 할인 혜택을 제공할 계획이다. 

이에 맞서 세븐일레븐도 아이스크림 할인 행사를 열고 본격적인 여름 맞이에 나섰다. 먼저 이달 말까지 스크류바, 돼지바, 월드콘 등 아이스크림 90여 종에 대해 네이버페이로 결제 시 30%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

이들 상품은 증정 행사(1+1, 2+1 등) 품목이기도 해 중복 할인 적용 시 최대 할인율은 65%에 달한다. 가령, 1+1 행사 상품인 '흑당버블밀크티콘'(3000원)을 2개 구매하고 최대 할인 혜택을 받으면 최종 구매금액은 2100원(정상가 6000원)이다.

추가로 초코퍼지, 캔디바, 호두마루 등 1000원에 판매되고 있는 인기 아이스크림 10종에 한해서는 10개 이상 구매 시 결제 수단 관계없이 65% 할인을 제공한다. 해당 상품들은 네이버페이 30% 할인 행사와 중복 적용 가능해 10개 구매 시, 2450원에 구매할 수 있다. 개당 가격은 초저가인 245원으로, 약 75% 할인된 금액이다.

이처럼 편의점업계가 초저가 아이스크림을 판매하는 이유는 최근 아이스크림 할인점이 급증하고 있는 상황을 대처하고, 가맹점의 경쟁력을 제고하기 위함이다. 편의점의 접근성과 가격적 메리트를 통해 올해 여름 아이스크림 시장을 선점하겠다는 포부로 풀이된다.

업계의 한 관계자는 "올해 여름은 무더위가 더욱 기승을 부릴 것으로 전망되는 만큼, 다채로운 상품과 합리적인 가격으로 고객 만족도를 높일 것"이라고 전했다.

담당업무 : 백화점, 편의점, 홈쇼핑, 제약 등을 담당합니다.
좌우명 : 매순간 최선을.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