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약오늘] 목암생명과학연구소, 창립 37주년 기념식 개최…동아ST, ‘청소년 환경사랑 생명사랑 교실’ 참가자 모집
[의약오늘] 목암생명과학연구소, 창립 37주년 기념식 개최…동아ST, ‘청소년 환경사랑 생명사랑 교실’ 참가자 모집
  • 손정은 기자
  • 승인 2021.05.10 13:4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사오늘, 시사ON, 시사온 = 손정은 기자)

목암생명과학연구소(이하 목암연구소)는 지난 7일 경기도 용인에 위치한 연구소 강당에서 창립 37주년 기념식을 개최했다고 10일 밝혔다. ⓒ목암생명과학연구소
목암생명과학연구소(이하 목암연구소)는 지난 7일 경기도 용인에 위치한 연구소 강당에서 창립 37주년 기념식을 개최했다고 10일 밝혔다. ⓒ목암생명과학연구소

목암생명과학연구소, 창립 37주년 기념식 개최

목암생명과학연구소(이하 목암연구소)는 지난 7일 경기도 용인에 위치한 연구소 강당에서 창립 37주년 기념식을 개최했다고 10일 밝혔다. 이번 행사는 코로나19 확산에 따른 정부의 사회적 거리두기 지침에 따라 참석 인원을 최소화해 진행됐다.

정재욱 소장은 창립기념사를 통해 "목암연구소의 우수한 기초 연구를 기반으로 지속적인 신약 파이프라인을 구축할 계획"이라며 "사회에 기여하고 공헌할 수 있는 활동도 꾸준히 넓혀갈 것"이라고 말했다.

이날 기념식에서는 우수연구원에 대한 시상도 이어졌다. 연구소의 mRNA 기술 검토와 디자인 분석법 확립에 핵심적인 역할을 한 정재성 선임연구원과 차세대 대상포진백신 CRV-101의 임상시험법 확립 및 임상 검체 분석에 기여한 조유리 선임연구원 등이 우수연구원 표창과 부상을 받았다. 이와 함께, 김성근 수석연구원이 20년 장기근속 표창을 수상했다.

광동생활건강, 갱년기 여성건강 위한 '광동 궁리본' 출시

광동생활건강은 갱년기 여성을 위한 건강기능식품 '광동 궁리본'을 출시했다고 10일 밝혔다.

광동 궁리본에는 여성의 갱년기 증상 완화 및 장 건강과 배변활동 원활에 도움을 줄 수 있는 개별인정형 원료 유산균을 바탕으로, 프리바이오틱스와 포스트바이오틱스 등 기타원료가 들어있다.

주원료인 '락토바실러스 아시도필러스 YT1'(Lactobacillus acidophilus YT1)은 식약처로부터 갱년기 여성 건강과 장 건강에 동시에 도움을 줄 수 있는 국내 최초의 개별인정형 원료로 인증받은 성분이다. 이 제품에는 따뜻한 성질로 분류돼 여성에게 좋다고 알려진 전통원료 당귀추출분말도 배합됐다. 광동 궁리본은 캡슐형태의 건강기능식품으로 1일 1캡슐 섭취하면 된다.

한미약품, 코로나19 자가검사키트 독자 브랜드로 전국 유통

한미약품은 SD바이오센서의 코로나19 자가검사키트를 한미약품 자체 브랜드로 런칭하고, 10일부터 전국 약국 등에 유통을 시작한다고 밝혔다.

한미약품이 신규 런칭한 'HANMI COVID-19 Home Test'는 SD바이오센서가 식약처로부터 조건부 허가를 받은 'STANDARD Q COVID-19 Ag Home Test'와 동일한 제품으로, 최근 식약처로부터 모델명 추가 허가를 받았다. HANMI COVID-19 Home Test 자가검사키트는 사용자가 직접 콧속(비강)에서 채취한 검체를 키트에 떨어뜨려 대조선(C)과 시험선(T)의 표시 여부를 15~30분 안에 육안으로 확인할 수 있다.

키트에 붉은색 두 줄(대조선C, 시험선T)이 동시에 나타나면 코로나19 양성으로 의심되며, 이때는 반드시 방역당국이 운영 중인 선별진료소를 방문해 유전자 증폭 기반 진단 검사를 받아야 한다. 붉은색 한 줄(대조선C)만 나타나는 경우는 음성이다.

동아ST, '제16회 청소년 환경사랑 생명사랑 교실' 참가자 모집

동아에스티는 '제16회 청소년 환경사랑 생명사랑 교실' 참가자 모집을 10일부터 오는 6월 13일까지 실시한다고 밝혔다.

청소년 환경사랑 생명사랑 교실은 환경과 생명의 소중함을 직접 느끼고 배워 환경 속에 살아있는 생명을 내 손으로 지킨다는 생명존중의 정신을 기르는 행사다. 이 행사는 미래 꿈나무인 중학생을 대상으로 2004년부터 실시해오고 있다. 올해는 코로나19 감염 예방과 사회적 거리두기를 준수하기 위해 비대면 온라인 교실로 열린다.

행사 참가를 원하는 중학생은 누구나 청소년 환경사랑 생명사랑 교실 홈페이지를 통해 신청 가능하다. 참가신청서 접수 후 서류심사 및 컴퓨터 추첨을 통해 총 80명(남녀 각각 40명)이 선발된다. 선발된 최종 참가자는 6월 28일 행사 홈페이지 발표 및 합격자에게 개별 통보된다. 참가비용은 주최사인 동아에스티가 전액 지원한다.

참가자들은 7월 26일부터 30일까지 총 5일간 '환경 이정표 만들기'라는 주제로 기후 변화와 생물다양성, 올바른 쓰레기 분리배출, 우리의 환경 발자국 등의 온라인 강의와 우리동네 랜선 환경 플로깅, 친환경 제품 만들기 등의 체험 프로그램을 통해 환경과 생명의 소중함을 배운다.

"유디치과, 아이들 치아 위해 가족 식단 점검 필요"

유디치과는 아이들의 치아를 튼튼하게 하기 위해서는 가족의 식단을 점검해 보는 것이 좋다고 10일 추천했다.

아이들은 가족의 식습관을 따라가는 경향이 크기 때문이다. 평소 고열량·고지방의 음식 섭취 비중이 높았다면 자연식 위주의 식습관으로 변화를 주는 것이 좋다. 당근·시금치·파프리카 등 녹황색 채소와 미역·김 등 해조류에는 비타민, 섬유질 등 영양소가 풍부해 면역력을 높이고 치아 세정 효과가 있어 챙겨 먹는 것을 추천한다.

특히 음식을 섭취한 후에는 꼼꼼한 양치질로 구강 내 세균이 쌓이지 않도록 해야 한다. 진세식 대표원장은 "충치가 있는 부모가 아이에게 뽀뽀를 하거나 수저와 컵을 아이와 함께 사용하는 경우 자녀에게 충치균이 옮겨갈 수 있다"라며 "가족이 함께 주기적인 구강 검진과 올바른 칫솔질로 구강 위생을 관리하고, 아이들은 치아 홈 메우기·불소 도포 등 충치 예방 치료를 받는 것이 좋다"라고 말했다.

담당업무 : 백화점, 편의점, 홈쇼핑, 제약 등을 담당합니다.
좌우명 : 매순간 최선을.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