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통오늘] 홈플러스, 이제훈 신임사장 첫 출근…동원F&B, 한식브랜드 ‘양반’ 리브랜딩 진행
[유통오늘] 홈플러스, 이제훈 신임사장 첫 출근…동원F&B, 한식브랜드 ‘양반’ 리브랜딩 진행
  • 안지예 기자
  • 승인 2021.05.10 10:4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사오늘, 시사ON, 시사온=안지예 기자)

이제훈 홈플러스 신임 사장이 취임 첫날인 10일 오전 서울 양천구 홈플러스 스페셜 목동점으로 출근해 서울지역 유일한 여성 점장인 김현라 목동점장과 대화를 나누고 있다. ⓒ홈플러스 

홈플러스, 이제훈 신임사장 첫 출근

홈플러스는 이제훈 신임사장이 공식 취임했다고 10일 밝혔다. 이 사장은 통상 취임 첫날 진행하는 ‘취임식’ 행사를 하루 뒤로 미루고 ‘대형마트를 더한 창고형 할인점’ 모델인 홈플러스 스페셜 서울 1호점이자 서울지역 홈플러스 대형마트 점포 중 유일하게 여성 점장이 근무 중인 ‘홈플러스 스페셜 목동점’을 방문했다.

취임 첫날부터 본사 출근보다 앞서 점포를 찾은 이 사장의 행보는 현장 직원들과의 소통에 중점을 둔 것으로 보인다. 홈플러스에서 신임 CEO가 취임 첫 날 자신의 집무실보다도 현장을 먼저 찾은 사례는 이번이 처음이다. 이 사장은 서울지역 홈플러스 대형마트 점포 중 유일한 여성 점장인 김현라 목동점장과 환담을 나누고 점포현황 등에 대한 보고를 받았다.

이 사장은 또 직원들에게 자신이 그린 홈플러스에 대한 비전과 경영계획에 대해서도 설명했다. 이 사장은  앞으로 △오프라인 경쟁력을 되살려 고객이 홈플러스를 방문할 이유를 지속적으로 만들어 나가고 △온라인 사업을 강화해 고객이 가장 선호하는 쇼핑환경을 조성하며 △기업의 사회적 책임을 다하는 ESG 경영으로 고객이 응원하는 회사를 만들고 △홈플러스의 첫 번째 고객인 ‘직원’이 행복한 회사를 만들겠다는 비전을 제시했다.

이 신임 사장의 취임식은 오는 11일 간소한 방식으로 열린다. 집무실에서 취임 소감을 동영상으로 간략히 촬영해 임직원들에게 이메일로 발송하는 방식의 ‘언택트 취임식’으로 진행한다.

동원F&B, 한식브랜드 ‘양반’ 리브랜딩 진행

동원F&B 프리미엄 한식 브랜드 ‘양반’이 리브랜딩(Re-branding)을 통해 한식 카테고리 전반을 아우르는 브랜드로 확장한다.

동원F&B는 양반의 브랜드 가치를 새롭게 정립하고 기존 김, 죽, 국탕찌개, 김치를 비롯해 즉석밥, 전통음료, 적전류까지 제품군을 확장해 ‘양반’ 브랜드를 한식 HMR을 대표하는 메가브랜드로 육성해나간다고 10일 밝혔다.

양반의 새로운 브랜드 슬로건은 ‘일상풍류식’이다. 믿을 수 있는 전통방식으로 맛있게 만든 한식 HMR로 바쁜 현대인들의 삶을 여유롭고 풍요롭게 만들겠다는 철학이 담겨있다. 한식의 본질적인 가치인 맛과 품격은 물론 HMR의 핵심인 간편성에 더욱 집중하겠다는 의지다.

이를 위해 동원F&B는 신제품 출시와 제품 디자인 리뉴얼을 비롯해 신규 CF 론칭, 브랜드 웹페이지 및 인스타그램 개설, 콜라보 마케팅 전개 등을 바탕으로 소비자들에게 더욱 친근하게 다가간다는 전략이다.

아성다이소, 샵다이소 포인트 30배 적립 행사 진행

균일가 생활용품점 아성다이소가 다이소 전용 모바일 쇼핑몰인 샵(#)다이소를 통해 ‘5월 스몰 ON데이 이벤트’를 진행한다.

이번 이벤트는 샵(#)다이소에서만 진행되며 5월 10일 단 하루 동안 샵(#)다이소 구매 고객 전원에게 조건 없이 다이소 멤버십 포인트 30배 적립 혜택을 제공한다. 샵(#)다이소 첫 구매 고객 중 1만 원 이상 구매한 선착순 400명에게는 다이소 멤버십 1000P를 증정한다. 자세한 사항은 샵(#)다이소 앱에서 확인할 수 있다.

아성다이소 관계자는 “가정의 달을 맞아 샵(#)다이소 고객님들께 감사한 마음을 전하고자 이번 이벤트를 기획하게 됐다”며 “앞으로도 샵(#)다이소는 고객님들께 쇼핑의 즐거움을 줄 수 있는 다양한 이벤트를 계속 준비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피자알볼로, 브랜드 모델로 배우 ‘송강’ 발탁 

피자 브랜드 피자알볼로가 새 브랜드 모델로 배우 송강을 발탁했다.

지난주 공식 인스타그램을 통해 모델의 뒷모습만 보이는 티저 이미지를 공개한 바 있는 피자알볼로는 10일 공식적으로 배우 송강이 브랜드 모델로 선정됐다고 밝혔다. 송강은 최근 ‘좋아하면 울리는’, ‘스위트홈’ 등 넷플릭스 오리지널 시리즈를 통해 라이징 스타로 급부상, 이후 tvN 드라마 ‘나빌레라’를 통해 주연급 배우로서의 입지를 견고히 했다.

피자알볼로는 송강이 가진 밝고 젊은 이미지를 통해 브랜드 이미지에 신선함을 불어넣고 신규 고객층 중 특히 MZ세대에 대한 인지도를 높이는 데에 주력할 계획이다.

담당업무 : 식음료, 소셜커머스, 화장품, 패션 등을 담당합니다.
좌우명 : 편견없이 바라보기.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