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동차오늘] 현대차, 전기차 고객 위한 ‘픽업앤충전 서비스’ 런칭…푸조, ‘뉴 푸조 3008 SUV’ 출시
[자동차오늘] 현대차, 전기차 고객 위한 ‘픽업앤충전 서비스’ 런칭…푸조, ‘뉴 푸조 3008 SUV’ 출시
  • 장대한 기자
  • 승인 2021.05.10 17:2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사오늘, 시사ON, 시사온=장대한 기자)

현대자동차는 전기차 고객의 편리한 충전 라이프를 책임질 ‘픽업앤충전 서비스’를 런칭했다. 사진은 아이오닉5의 모습. ⓒ 현대자동차
현대자동차는 전기차 고객의 편리한 충전 라이프를 책임질 ‘픽업앤충전 서비스’를 런칭했다. 사진은 아이오닉5의 모습. ⓒ 현대자동차

현대차, 전기차 고객 위한 ‘픽업앤충전 서비스’ 런칭

현대자동차는 전기차 고객의 편리한 충전 라이프를 책임질 ‘픽업앤충전 서비스’를 런칭한다고 10일 밝혔다.

픽업앤충전 서비스는 현대차가 자사 전기차를 보유한 고객을 대상으로 고객이 원하는 위치에서 차량을 픽업해 최대 80%까지 충전, 간단한 실내 청소 서비스를 제공한 후 고객에게 다시 차량을 인도해주는 충전 대행 서비스다.

대상 차량은 △아이오닉5 △코나 일렉트릭 △아이오닉 일렉트릭(17MY 이후 DC콤보 타입 차량)이다. 현대차 통합 고객 서비스 앱 '마이현대'(myHyundai)를 통해 예약 신청·이용이 가능하다. 픽업 비용은 2만 원이며, 고객이 희망할 경우 추가 5000원 결제를 통해 기계식 세차 서비스까지 제공한다. 충전 비용은 별도 실비 정산이 이뤄지며, 1kWh 기준 255.7원이다.

픽업앤충전 서비스는 매주 토요일을 제외하고 오전 9시부터 오후 5시까지 2시간 간격의 총 5개 타임으로 운영된다. 시간대별 5건씩 1일 총 25건의 서비스를 제공할 예정이다. 현대차는 픽업앤충전 서비스 런칭을 통해 충전하러 갈 시간이 없거나 주변에 충전기가 없어 어려움을 겪는 전기차 이용 고객들의 충전 스트레스를 해소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픽업앤충전 서비스에 관한 보다 자세한 내용은 현대차 홈페이지 또는 마이현대 앱과 픽업앤충전 서비스 전용 고객센터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푸조, ‘뉴 푸조 3008 SUV’ 출시

푸조는 10일 베스트셀링 SUV 푸조 3008 SUV의 부분 변경 모델인 ‘뉴 푸조 3008 SUV’를 출시하고 본격적인 판매에 돌입한다고 밝혔다.

뉴 푸조 3008 SUV는 △새로운 디자인 언어를 적용해 더 강렬하고 고급스러워진 외부 디자인 △자율주행 레벨 2 수준으로 향상된 첨단 운전자 보조시스템(ADAS) △강화된 배출가스 기준 유로6d를 충족하는 고효율 파워트레인이 주요 특징이다.

우선 외관은 일체형 프레임리스 그릴, 사자의 송곳니를 형상화한 새로운 푸조의 시그니처 주간주행등이 적용됐으며, 보닛 중앙에는 ‘3008’ 엠블럼을 추가했다. 실내는 아이-콕핏 인테리어를 바탕으로 콤팩트한 사이즈의 더블 플랫 스티어링 휠, 12.3인치 헤드업 인스트루먼트 패널, 8인치 터치스크린, 토글 스위치 등이 조화를 이룬다.

첨단 안전사양으로는 어댑티브 크루즈 컨트롤과 스톱앤고, 차선 중앙을 유지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차선 중앙 유지(LPA) 기능을 더했다. 파워트레인은 강화된 유로6d 기준을 충족하는 1.5리터 BlueHDi 엔진과 EAT8 8단 자동변속기가 맞물려 최고출력은 131마력, 최대토크 30.61kg.m을 발휘한다.

뉴 푸조 3008 SUV는 GT 단일 트림으로 출시하며, 향후 알뤼르와 GT 팩을 출시한다. GT 트림 가격은 개별소비소세 인하 기준 4670만 원이다.

KB오토텍, 시내버스용 ‘고전압 공기청정기’ 개발

KBI그룹 자동차부품 부문 공조(空調)전문기업인 KB오토텍은 버스용 ‘고전압 공기청정기’를 개발, 지난 연말부터 시범 운행을 하고 있다고 10일 밝혔다.

이번 버스용 공기청정기는 필터 교체 필요 없이 고전압 전기 집진방식으로 영구적인 사용이 가능해 필터 교체로 인한 산업폐기물 처리 문제와 하절기 에어컨 성능을 감소시키는 문제를 근본적으로 개선했다.

또한 이오나이저와 UV-A LED, UV-C LED, 광촉매를 장착해 공기청정기능 외에도 살균과 바이러스 제거기능을 추가했다. GPS와 통신 모듈을 통해서는 버스 내 미세먼지 농도 측정 데이터를 실시간 전송해준다.

케이비오토텍 관계자는 "상용차 에어컨 기능에 집중됐던 케이비오토텍 제품이 미세먼지와 바이러스를 제거하며 공기 질을 관리하는 제품으로까지 확대되고 있다"며 "앞으로도 차량 실내공기의 적정 온도와 청정함을 제공하는 제품을 계속 선보일 것"이라고 말했다.

담당업무 : 자동차, 항공, 철강을 담당하고 있습니다.
좌우명 : 생각하는 대로 살지 않으면, 사는대로 생각하게 된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