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오늘] 카카오게임즈, ‘가디언 테일즈’, 신규 영웅 ‘마왕 리리스’ 업데이트
스크롤 이동 상태바
[게임오늘] 카카오게임즈, ‘가디언 테일즈’, 신규 영웅 ‘마왕 리리스’ 업데이트
  • 김병묵 기자
  • 승인 2021.05.10 18: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에픽세븐, 에픽 페스티벌 2021에서 대규모 업데이트 로드맵 공개
네오위즈 ‘블레스 언리쉬드 PC’, 파이널 테스트 사전 다운로드 시작
컴투스 ‘서머너즈 워: 백년전쟁’, 유저 숙련도에 따른 튜토리얼 영상 시리즈 공개

[시사오늘·시사ON·시사온=김병묵 기자]

ⓒ카카오게임즈 제공
카카오게임즈(각자 대표 남궁훈, 조계현)는 10일 미국 개발사 콩 스튜디오(대표 원(Won))가 개발한 모바일 RPG ‘가디언 테일즈’에 신규 유니크 영웅 ‘마왕 리리스’를 업데이트했다고 밝혔다. ⓒ카카오게임즈 제공

카카오게임즈, ‘가디언 테일즈’, 신규 영웅 ‘마왕 리리스’ 업데이트

카카오게임즈(각자 대표 남궁훈, 조계현)는 10일 미국 개발사 콩 스튜디오(대표 원(Won))가 개발한 모바일 RPG ‘가디언 테일즈’에 신규 유니크 영웅 ‘마왕 리리스’를 업데이트했다고 밝혔다.

새로 추가된 ‘마왕 리리스’는 혼란한 ‘마계’를 하나로 통일한 후 ‘에리카’의 보좌를 받아 통치하고 있는 캐릭터다. 암(暗) 속성의 영웅 ‘마왕 리리스’는 뛰어난 지성과 카리스마를 갖추고 있으며, 차갑고 현실적인 모습으로 이용자들에게 카리스마 넘치는 매력을 자랑한다.

이와 더불어 오는 20일까지 ‘암흑마법사 베스’, ‘간부 빨간 모자 아라벨’, ‘메카 워리어 오그마’와 전용 장비 픽업 소환 이벤트도 진행된다.

‘가디언 테일즈’는 신규 영웅과 함께 메인 월드 ‘마계’를 업데이트했다. 신규 월드에서는 미래에서 돌아와 다시 만난 ‘공주’와 주인공, 그리고 그들 앞에 나타난 인베이더 군단과 거대한 모선의 침략과 관련된 이야기를 다룬다. 갑작스런 침략에 속수무책으로 무너진 ‘부유성’, 그리고 그들 앞에 나타난 뜻밖의 인물과 관련된 이야기는 신규 월드 플레이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여기에, ‘카마존 랜드‘ 신규 시즌과 15시즌의 길드 레이드 ‘거석의 제단’ 등을 함께 업데이트해 풍성한 콘텐츠를 제공한다.

또한 카카오게임즈는 신규 콘텐츠 업데이트를 기념해 다채로운 이벤트를 진행한다. 이벤트 균열 스테이지 및 다채로운 미션을 수행한 이용자들에게는 누적 포인트를 비롯해 다양한 인게임 보상을 선물한다.

 

ⓒ스마일게이트 제공
스마일게이트 메가포트(대표 장인아)가 서비스하고 슈퍼크리에이티브(김형석, 강기현 공동대표)가 개발한 글로벌 히트 모바일 RPG ‘에픽세븐’이 전세계 에픽세븐 팬들을 위한 글로벌 e스포츠 축제 ‘에픽 페스티벌 2021’의 2일차 행사를 성황리에 마무리 했다고 10일 밝혔다. ⓒ스마일게이트 제공

에픽세븐, 에픽 페스티벌 2021에서 대규모 업데이트 로드맵 공개

스마일게이트 메가포트(대표 장인아)가 서비스하고 슈퍼크리에이티브(김형석, 강기현 공동대표)가 개발한 글로벌 히트 모바일 RPG ‘에픽세븐’이 전세계 에픽세븐 팬들을 위한 글로벌 e스포츠 축제 ‘에픽 페스티벌 2021’의 2일차 행사를 성황리에 마무리 했다고 10일 밝혔다.

지난 9일 온라인을 통해 진행된 이날 행사에서는 에픽세븐 글로벌 e스포츠 대회 ‘에픽세븐 월드 아레나 챔피언십(이하 E7WC)’의 파이널 진출자를 결정짓는 본선 2일차 경기와 함께 시청자들이 직접 참여하는 다양한 프로그램이 진행됐다. 특히, 이날은 이용자들의 다양한 피드백을 기반으로 에픽세븐이 오랫동안 준비해 온 대규모 게임 개선안을 담은 발표 영상이 공개되었으며, 평소 게임에 대해 궁금한 점이나 바라는 점에 대한 상세한 답변을 들을 수 있었던 이용자 Q&A영상도 공개되어 에픽세븐 팬들의 뜨거운 호응을 받았다.

발표에 따르면 에픽세븐은 오는 5월 27일 △획득 개선 △성장 개선 △콘텐츠 개선의 3가지 큰 카테고리로 구성된 대규모 업데이트를 진행한다. 모두 이용자들에게 더욱 쾌적한 게임 플레이 경험을 제공하기 위한 항목으로 구성되어 있다. 핵심 항목으로는 △월광 영웅에 대한 접근성을 크게 개선한 신규 시스템 ‘달빛의 인연’ △신규 이용자들이 게임 시작 시 원하는 영웅을 빠르게 획득할 수 있도록 하는 ‘선별 소환 개선’, △전직 콘텐츠에 대한 접근 난이도를 낮추는 ‘전직 개선’이 꼽힌다. 또한, 5월 27일 이후 남은 2021년 동안 장기적으로 선보일 업데이트 로드맵도 함께 공개했다. 로드맵에서는 오는 3분기 업데이트될 예정인 ‘고대의 유산’이 가장 눈길을 모았다. 스마일게이트는 ‘고대의 유산’은 기사단전체가 협동하여 플레이해야하는 콘텐츠로 이용자들이 게임 속에서 서로 소통할 수 있는 새로운 창구가 될 것으로 기대된다고 전했다.

스마일게이트에 따르면, 함께 공개된 이용자 Q&A 영상도 질문에 대한 구체적이고 명확한 답변으로 큰 호응을 받았다. 스마일게이트 메가포트는 영상 제작에 앞서 지난 4월 12일부터 25일까지 2주에 걸쳐 에픽세븐 공식 커뮤니티를 통해 이용자들의 질문을 취합했으며 취합 결과를 총 19개의 카테고리로 분류해 4월 30일 투명하게 사전 공개했다. Q&A 영상에서는 19개 카테고리의 질문을 통해 게임 전반에 걸친 심도 있는 논의들이 진행되었으며 이용자들의 문의가 가장 많았던 ‘영웅 육성 난이도 하향’과 ‘재화 소모량 개선’에 초점을 맞춘 다양한 개선안이 발표됐다. 각 개선안은 5월 27일 업데이트를 시작으로 순차적으로 도입될 예정이다.

또한 이번 업데이트 로드맵 발표 영상과 Q&A영상에는 에픽세븐의 개발을 총괄하고 있는 김윤하 디렉터가 직접 등장해 이용자들과의 적극적인 소통에 나섰다. 특히, 철저한 검토를 통해 게임의 밸런스를 해치지 않는 선에서 이용자들의 제안을 개선안에 대대적으로 반영하며 유저 친화적 운영의 기조를 명확히 했다는 평이다.

에픽세븐 공식 유투브와 트위치를 통해 중계된 이날 방송은 전세계 에픽세븐 팬들의 관심이 집중된 가운데 진행됐다. 집계에 따르면 실시간 동시 시청자 수가 최대 2만명을 넘어섰으며 실시간 스트리밍 플랫폼 트위치의 모바일 게임 시청자 수 1위에 오르기도 했다. 영상의 누적 조회수도 하루 만에 14만회를 돌파했다. 

스마일게이트 메가포트 이상훈 실장은 이날 "에픽세븐은 팬 여러분들께 조금이라도 좋은 플레이 경험을 제공하기 위해 앞으로도 꾸준히 노력해 나갈 예정"이라며 "개발사와 퍼블리셔 모두 한마음 한 뜻으로 이용자 여러분의 의견에 귀 기울이고 부단히 연구를 진행하고 있는 만큼 믿고 함께 해주시길 부탁드린다"라고 소감을 전했다.

 

ⓒ네오위즈 제공
㈜네오위즈(공동대표 문지수, 김승철)가 자체 개발 중인 PC MMORPG(다중접속역할수행게임) ‘블레스 언리쉬드(Bless Unleashed) PC’가 파이널 테스트의 사전 다운로드를 시작했다고 10일 밝혔다. ⓒ네오위즈 제공

네오위즈 ‘블레스 언리쉬드 PC’, 파이널 테스트 사전 다운로드 시작

㈜네오위즈(공동대표 문지수, 김승철)가 자체 개발 중인 PC MMORPG(다중접속역할수행게임) ‘블레스 언리쉬드(Bless Unleashed) PC’가 파이널 테스트의 사전 다운로드를 시작했다고 10일 밝혔다.

전 세계 이용자들을 대상으로 진행되는 파이널 테스트의 사전 다운로드는 스팀(Steam)에서 플레이테스트 기능을 통해 신청할 수 있다. 스팀 상점 페이지에 있는 ‘접근 권한 요청’ 버튼을 통해 신청 하면 이용자들은 등록된 이메일로 알림을 받을 수 있으며, 자동으로 스팀 계정 라이브러리에 파이널 테스트가 등록, 게임이 미리 설치된다.

‘블레스 언리쉬드 PC’ 공식 홈페이지에서도 테스트 참여가 가능하다. 홈페이지에 회원가입 후 사전 다운로드 기간에 설치를 진행하면 된다.

게임에 관심이 있는 이용자라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고, 5월 13일부터 17일까지 5일간 파이널 테스트가 진행된다.

 

ⓒ컴투스 제공
컴투스(대표 송재준)가 실시간 전략 대전 게임 서머너즈 워: 백년전쟁(이하 백년전쟁)의 유저들을 위한 튜토리얼 영상 시리즈를 10일 공개했다. ⓒ컴투스 제공

컴투스 ‘서머너즈 워: 백년전쟁’, 유저 숙련도에 따른 튜토리얼 영상 시리즈 공개

컴투스(대표 송재준)가 실시간 전략 대전 게임 서머너즈 워: 백년전쟁(이하 백년전쟁)의 유저들을 위한 튜토리얼 영상 시리즈를 10일 공개했다.

지난 29일 전 세계 동시 출시된 백년전쟁은 글로벌 히트작 서머너즈 워 IP를 기반으로 높은 전략성과 짜릿한 전투 액션성을 모두 갖춘 신작이다. 서머너즈 워 세계관 속 다양한 몬스터를 소환∙육성해 자신만의 팀을 만들고 전 세계 유저들과 전투를 펼치는 PvP 중심의 게임이다.

이번 튜토리얼 영상은 백년전쟁 유저들이 숙련도에 맞게 게임의 콘텐츠와 플레이 방식, 전략 구성 등을 단계별로 파악할 수 있도록, 총 3개의 시리즈로 나눠 제작됐다.

지난 30일 공개된 첫 번째 영상에는 백년전쟁을 처음 접한 유저들을 위한 기본적인 몬스터 소환 방법과 몬스터 속성에 따른 덱 구성 가이드 등이 담겼다. 백년전쟁은 전열과 후열로 나눠 총 8마리의 몬스터를 배치해야 하는데, 해당 영상에서는 전열에 체력과 방어가 좋은 몬스터를, 후열에 지원형, 공격형 몬스터를 배치해야 전투 마지막까지 살아남을 확률이 높아진다고 설명한다.

6일 공개된 두 번째 영상은 카운터 스킬과 소환사 스펠 등을 활용해 전투에서 승리를 거둘 수 있는 팁을 소개한다. 상대방의 스킬 타이밍에 맞춰 카운터로 전세를 역전시키고, 몬스터 상성에 맞춰 전략적 공격을 시전하는 시뮬레이션 장면들이 담겼다. 특히 패색이 드리워진 상황에서 소환사 스펠을 통해 전황을 뒤엎는 실전 장면을 보여주며 백년전쟁의 스릴 넘치는 전투 묘미를 전달했다.

5월 중순 공개 예정인 최종 3편은 백년전쟁의 전투에서 승점을 올리고 있는 숙련 유저들을 위한 내용으로 구성된다. 레벨업과 룬 강화, 스킬석 등을 활용해 더욱 강력한 몬스터와 덱을 구성하고 보다 많은 전투에서 승리할 수 있는 다양한 팁이 담길 예정이다.

 

담당업무 : 게임·공기업 / 국회 정무위원회
좌우명 : 행동하라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