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오늘] 크래프톤, 게임 개발사 ‘드림모션’ 인수
[게임오늘] 크래프톤, 게임 개발사 ‘드림모션’ 인수
  • 김병묵 기자
  • 승인 2021.05.13 19:4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넥슨, ‘바람의나라: 연’ 신규 직업 ‘격투가’ 업데이트 사전예약 실시
‘2021 게임빌프로야구 슈퍼스타즈’, 신규 레전드 트레이너 ‘녹스’ 등장
‘서머너즈 워: 백년전쟁’, 출시 후 첫 신규 몬스터 및 스펠 업데이트 실시
네오위즈 ‘블레스 언리쉬드 PC’, 파이널 테스트 시작
카카오게임즈, ‘영원회귀: 블랙서바이벌’ 신규 캐릭터 ‘레온’ 출시

(시사오늘, 시사ON, 시사온=김병묵 기자)

ⓒ크래프톤
㈜크래프톤(대표이사 김창한)이 게임 개발사 ㈜드림모션(대표 이준영) 인수를 결정했다고 13일 밝혔다.  ⓒ크래프톤

크래프톤, 게임 개발사 ‘드림모션’ 인수

㈜크래프톤(대표이사 김창한)이 게임 개발사 ㈜드림모션(대표 이준영) 인수를 결정했다고 13일 밝혔다. 

드림모션은 2016년 7월 설립 후 현재까지 세 개의 모바일 게임을 개발하고 서비스했다. 그중에서 올해 초 선보인 액션 로그라이크 장르의 '로닌: 더 라스트 사무라이(Ronin: The Last Samurai)’는 차별화된 아트와 액션 본질에의 집중으로 한국과 일본 등에서 큰 인기를 얻고 있다. 인수 절차가 완료되면 드림모션은 크래프톤의 독립스튜디오 중 하나가 된다.

크래프톤은 모바일 게임 개발 역량을 보유한 드림모션의 인수를 통해 다양한 타이틀을 선보이며, 독창적인 아이덴티티의 독립스튜디오들과 함께 글로벌 시장 공략을 더욱 강화한다는 계획이다.

이준영 드림모션 대표는 이날 "크래프톤의 독립스튜디오로 함께할 수 있게 되어 매우 기쁘고 자랑스럽다"라며 "앞으로 게임 개발에 집중할 수 있는 제작 환경에서 글로벌 인기 IP를 선보이기 위해 노력할 것"이라고 전했다.

김창한 크래프톤 대표는 같은날 "다양한 게임을 속도감 있게 선보이며 창의력과 제작 역량을 입증해낸 드림모션의 열정이 크래프톤의 비전에 부합한다고 생각한다"라며 "독립스튜디오로서 지속적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지원할 것"이라고 말했다.

 

ⓒ넥슨 제공
㈜넥슨(대표 이정헌)은 13일 모바일게임 개발사 ㈜슈퍼캣(대표 김원배)과 공동개발한 모바일 MMORPG ‘바람의나라: 연’의 온라인 쇼케이스 ‘심기일전’을 개최했다. ⓒ넥슨 제공

넥슨, ‘바람의나라: 연’ 신규 직업 ‘격투가’ 업데이트 사전예약 실시

㈜넥슨(대표 이정헌)은 13일 모바일게임 개발사 ㈜슈퍼캣(대표 김원배)과 공동개발한 모바일 MMORPG ‘바람의나라: 연’의 온라인 쇼케이스 ‘심기일전’을 개최했다.

넥슨은 이날 오전 ‘바람의나라: 연 TV’ 유튜브 공식 채널에서 진행된 ‘심기일전’ 쇼케이스에서 신규 직업 ‘격투가’와 신규 서버 추가 소식을 공개하고, 업데이트 사전예약을 시작했다. 사전예약은 ‘바람의나라: 연’ 공식 커뮤니티를 통해 참여할 수 있다. 사전예약에 참여하면 분해했던 장비를 일부 복구할 수 있는 ‘[T.S] 장비 쿠폰’과 ‘환수소환석’ 192개를 획득할 수 있는 ‘[T.S] 환수소환석 쿠폰’ 2종을 지급한다.

또한 향후 게임에 도입할 각종 개선사항을 소개했다. 같은 계정 내 캐릭터는 환수와 도감을 공유할 수 있게 되고, 장비와 환수를 상황에 따라 빠르게 교체할 수 있는 ‘프리셋’을 지원한다. 반복 콘텐츠는 피로감을 줄일 수 있는 방식으로 변경하고, 거래소 개편, 사신수 성장 방식 개선 및 신규 장비 성장 시스템 도입 등 대규모 개편을 오는 7월까지 진행할 예정이다.

한편 쇼케이스에서 카카오프렌즈 컬래버레이션 프로모션을 공개하고 사전예약을 시작했다. 이번 협업으로 ‘라이언’, ‘무지’, ‘콘’ 등 카카오프렌즈 캐릭터를 ‘바람의나라: 연’에서 ‘환수’와 ‘코스튬’으로 만나볼 수 있다.

이 외에도 넥슨은 같은날 ‘결혼 시스템’ 추가, 신규 지역 ‘용궁’, ‘공성전’ 콘텐츠 등 하반기 업데이트 로드맵을 발표했다. 
‘바람의나라: 연’ 개발을 총괄하고 있는 슈퍼캣 이태성 디렉터는 "바람의나라: 연 서비스 1주년이 다가오고 있다. 그 동안 많은 사랑을 보내주신 유저분들께 이루 표현할 수 없을 만큼 감사드린다"라며 "앞으로 더욱 노력하고 변화하여 유저분들께 재미있는 게임을 제공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밝혔다.

 

ⓒ게임빌 제공
게임빌(대표 이용국)이 ‘2021 게임빌프로야구 슈퍼스타즈(이하 2021 겜프야)’의 글로벌 업데이트를 진행했다고 13일 밝혔다. ⓒ게임빌 제공

‘2021 게임빌프로야구 슈퍼스타즈’, 신규 레전드 트레이너 ‘녹스’ 업데이트

게임빌(대표 이용국)이 ‘2021 게임빌프로야구 슈퍼스타즈(이하 2021 겜프야)’의 글로벌 업데이트를 진행했다고 13일 밝혔다.

이번 업데이트에선 강력한 외야수 육성에 도움을 줄 새로운 레전드 트레이너를 선보였다. 새롭게 등장한 ‘녹스’는 민첩 속성을 가진 좌익수 트레이너로 ‘제노니아 나이츠’ 구단 소속 선수들을 육성할 때 효율성이 높다. 제노니아 나이츠 구단 선수 육성에 효율적인 ‘카엘’, ‘놈’, ‘어거지 죠’ 등과 함께 자주 활용될 것으로 예상된다. 신규 레전드 트레이너 등장을 기념해 ‘녹스’와 ‘루나’의 영입 확률 업 이벤트도 이달 25일까지 진행된다.

또한 스승의 날 주간을 맞아 ‘스승의 은혜는 하늘’ 출석 이벤트가 마련됐다. 오는 25일까지 10일간 게임 내 접속만 해도 ‘슈퍼스타 트레이너 영입권’, ‘슈퍼스타 서포트 스톤’, ‘프리미엄 영입 10+1 쿠폰’ 등 풍성한 보상을 획득할 수 있다. 새로운 갤럭시 컵도 이달 26일까지 진행한다. 

게임빌은 이날 "제노니아 나이츠 구단을 통해 육성한 선수들로 참가할 수 있으며, 중요 아이템으로 교환할 수 있는 갤럭시 코인을 획득할 수 있는 기회인 만큼 치열한 경쟁이 펼쳐질 것으로 예상된다"라고 밝혔다.

 

ⓒ컴투스 제공
컴투스(대표 송재준)가 신작 서머너즈 워: 백년전쟁(이하 백년전쟁)에서 출시 후 첫 번째 신규 몬스터와 스펠 업데이트를 실시한다고 13일 밝혔다. ⓒ컴투스 제공

‘서머너즈 워: 백년전쟁’, 출시 후 첫 신규 몬스터 및 스펠 업데이트 실시

컴투스(대표 송재준)가 신작 서머너즈 워: 백년전쟁(이하 백년전쟁)에서 출시 후 첫 번째 신규 몬스터와 스펠 업데이트를 실시한다고 13일 밝혔다.

백년전쟁의 이날 업데이트를 통해 추가되는 신규 몬스터 ’화담’은 빛 속성 희귀 등급으로, 상대방의 후열에 피해를 주고 공격력을 약화시키는 스킬을 지니고 있다. 대상이 감속에 걸려있으면 기절을 시키는 효과도 있어, 감속 스킬의 지원형 몬스터와 함께 사용할 경우 강력한 시너지를 일으킬 수 있다. 또한 상대방의 선봉 및 전열에 피해를 주는 신규 스펠인 ‘피해 확산’도 추가될 예정이다.

이번 업데이트에서는 유저들의 게임 편의성을 높여주는 기능도 일부 도입된다. 먼저 PvE 모드인 ‘현상 수배’에서 수배자들의 클리어 횟수를 확인할 수 있는 설정 메뉴가 추가되며, 리플레이 영상에서 상대의 몬스터 카드 현황을 볼 수 있는 기능도 더해질 계획이다. 또한 몬스터나 스펠 카드를 한 번에 최대 가능한 레벨까지 업그레이드할 수 있는 기능도 추가돼, 보다 편리한 성장이 가능해진다.

컴투스는 이번 신규 몬스터와 스펠 추가, 편의성 상향 등을 통해 글로벌 유저들에게 더욱 다채로운 덱 전략 및 전투의 재미를 선사하고, 향후에도 지속적으로 다양한 콘텐츠를 선보인다는 계획이다.

 

ⓒ네오위즈 제공
㈜네오위즈(공동대표 문지수, 김승철)가 자체 개발 중인 PC MMORPG(다중접속역할수행게임) ‘블레스 언리쉬드(Bless Unleashed) PC’의 파이널 테스트를 시작했다고 13일 밝혔다. ⓒ네오위즈 제공

네오위즈 ‘블레스 언리쉬드 PC’, 파이널 테스트 시작

㈜네오위즈(공동대표 문지수, 김승철)가 자체 개발 중인 PC MMORPG(다중접속역할수행게임) ‘블레스 언리쉬드(Bless Unleashed) PC’의 파이널 테스트를 시작했다고 13일 밝혔다.

이날부터 5일 동안 전 세계 이용자들을 대상으로 진행되는 파이널 테스트는 스팀(Steam)에서 플레이테스트 기능을 통해 참여할 수 있다. 스팀 상점 페이지()에서 ‘접근 권한 요청’버튼을 누른 뒤 개인 라이브러리에 등록된 게임의 베타 버전을 설치하여 접속하면 된다. ‘블레스 언리쉬드 PC’ 공식 홈페이지에서도 회원가입 후 게임을 다운로드하면 테스트에 참여할 수 있다.

정식 출시 전 마지막으로 진행되는 이번 테스트에서는 앞서 진행된 테스트를 통해 취합된 의견을 구현하는 등 크게 개선된 콘텐츠를 경험할 수 있다. 전투의 즐거움을 극대화하기 위해 기존과 달리 ‘블레스’ 착용과 상관 없이 레벨에 따라 다양한 스킬 습득이 가능하며, ‘블레스’ 선택에 따라 각각 고유 속성을 지닌 버프를 습득할 수 있는 시스템으로 대폭 변경되었다. 또 PC에 더욱 최적화된 UI/UX(이용자환경/이용자경험)로 글로벌 이용자 간 커뮤니케이션의 편의성도 높였다.

이와 함께 파이널 테스트 기간 동안 이용자가 자신의 캐릭터 정보를 캡쳐하여 공식 네이버 카페에 공유하는 스크린샷 이벤트’가 진행된다. 레벨 구간 별 추첨을 통해 총 10명에게 스팀 월렛 1만 원을 지급한다.

한편, 오늘부터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정식 출시 사전 등록도 시작한다. 참여한 이용자에게는 런칭 시 가방 증가관, 응급 처치의 서, 회복의 물약 등 다양한 아이템을 제공한다.

 

ⓒ카카오게임즈 제공
㈜님블뉴런(대표 김남석)이 개발하고 ㈜카카오게임즈(각자 대표 남궁훈, 조계현)가 함께 서비스하는 PC온라인 전략생존게임 ‘영원회귀: 블랙서바이벌(이하 영원회귀)’이 13일 29번째 신규 캐릭터 ‘레온(Leon)’을 출시했다. ⓒ카카오게임즈 제공

카카오게임즈, ‘영원회귀: 블랙서바이벌’ 신규 캐릭터 ‘레온’ 출시

㈜님블뉴런(대표 김남석)이 개발하고 ㈜카카오게임즈(각자 대표 남궁훈, 조계현)가 함께 서비스하는 PC온라인 전략생존게임 ‘영원회귀: 블랙서바이벌(이하 영원회귀)’이 13일 29번째 신규 캐릭터 ‘레온(Leon)’을 출시했다.

카카오게임즈에 따르면 ‘레온’은 수영 선수 출신답게 물과 관련된 스킬들을 사용하며, 혼자보단 팀을 이뤄 활동할 때 더욱 빛을 발하는 타입의 캐릭터다.

특히 물 위에서 이동 및 공격 속도 그리고 피해량이 모두 증가하는 패시브 스킬을 바탕으로 △일시적으로 물웅덩이 길을 만들어 적을 공격하는 '물길' △물웅덩이 위에 있으면 이동 속도 및 공격 피해량이 증가하는 '패시브: 인간어뢰' △5번째 공격마다 물웅덩이를 생성하고, 자신 혹은 아군에게 보호막을 부여하는 '물보라 강타' △이동 직후 에어본 효과를 발동하는 '잠영' △파도를 소환해 큰 피해와 함께 적의 이동 속도를 늦추는 '파도타기' 등 총 5개의 스킬을 적절히 활용해 최후의 생존자를 가리기 위한 배틀로얄을 펼치게 된다.

 

담당업무 : 공기업·게임·금융 / 국회 정무위원회
좌우명 : 행동하라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