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패션뷰티오늘] LG생건, ‘빌려쓰는지구 리필 스테이션’ 운영…휠라, ‘서울-부산 국토종주’ 사이클 완주
스크롤 이동 상태바
[패션뷰티오늘] LG생건, ‘빌려쓰는지구 리필 스테이션’ 운영…휠라, ‘서울-부산 국토종주’ 사이클 완주
  • 안지예 기자
  • 승인 2021.05.14 10:3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사오늘·시사ON·시사온=안지예 기자]

빌려쓰는지구 리필스테이션에서 직원이 소비자에게 설명하고 있다. LG생활건강
빌려쓰는지구 리필스테이션에서 직원이 소비자에게 설명하고 있다. ⓒLG생활건강

LG생활건강, ‘빌려쓰는지구 리필 스테이션’ 운영

LG생활건강은 샴푸와 바디워시 제품의 내용물을 리필 용기에 소분하여 판매하는 ‘빌려쓰는지구 리필 스테이션’을 이마트 죽전점에서 운영한다고 14일 밝혔다.

빌려쓰는지구 리필 스테이션은 ‘지구는 우리의 소유가 아니라 후손들로부터 빌린 것’이라는 슬로건 아래 아름답고 깨끗한 지구를 후손들에게 돌려주기 위한 캠페인의 일환으로 선보인 것으로 일상에서 플라스틱 사용을 줄이고 환경 보호에 직접 동참할 수 있다.

소비자들이 선호하는 제품을 중심으로 탈모 샴푸 ‘닥터그루트’와 프리미엄 바디워시 ‘벨먼’의 대표 제품을 선별해 운영한다. 샴푸와 바디워시 모두 두피와 피부 환경을 개선하는 마이크로바이옴 라인이다. 리필 스테이션을 활용하면 제품의 내용물을 원하는 만큼 소분해 구매할 수 있어 플라스틱 사용량을 최소화할 수 있다. 리필 스테이션에서 활용되는 용기는 코코넛 껍질을 사용, 플라스틱 사용량을 약 30% 절감했고 재활용이 가능하다. 라벨 또한 재활용 과정에서 물에 쉽게 분리되는 ‘수(水) 분리 라벨’을 적용해서 분리배출이 용이하다.

이번 리필 스테이션 공간 또한 업사이클링(up-cycling)을 통해 탄생했다. 한번 사용하고 버려지는 생활용품 용기를 재활용해 리필 스테이션 테이블을 제작 설치했다. 뿐만 아니라 마차 디자인의 이동이 자유로운 ‘포터블 리필 스테이션’으로 꾸며 쾌적한 공간 활용이 가능하다.

휠라, ‘서울-부산 국토종주’ 15시간 사이클 완주

글로벌 스포츠 브랜드 휠라(FILA)는 지난 13일 ‘휠라 시클리스타’ 앰배서더인 사이클 전 국가대표 공효석, 연제성 프로가 서울부터 부산까지 448.87km를 사이클로 완주하는 ‘서울-부산 국토종주’를 주행시간 15시간 1분(일부 휴식시간 제외)만에 성공했다고 14일 밝혔다. 

‘지구 환경 보호’와 ‘인간 한계 극복’을 테마로 시도했던 도전이었던 만큼 성공적 완주의 의미를 기리는 동시에 지구 환경 보호에 대한 대중적 참여 확산을 위해 녹색소비자연대전국협의회에 후원금도 전달했다.

이번 행사는 지난달 사이클화 ‘시냅스’ 시리즈 공식 론칭에 발맞춰 가동한 ‘휠라 시클리스타 프로젝트(앰배서더 프로그램을 주축으로 한 사이클 액티비티 통합 프로젝트)’의 일환으로, 함께하는 도전을 통해 사이클 종목에 대한 진정성 있는 접근과 소통을 위한 취지에서 기획됐다.

여기에 녹색소비자연대전국협의회의 ‘원데이캠페인’에 동참, 필(必) 환경 시대 교통수단으로 각광받는 사이클을 통해 지구 환경 보호 인식 강화, 대중적 실천을 확산하고자 하는 의미를 더했다. ‘원데이캠페인’은 지구 온난화 방지를 위해 일상 속 ‘3無(No Plastic, No Car, No Beef)’ 실천을 독려하고 있다. 

브라운브레스 키즈, 차푸름 작가와 협업 상품 출시

이랜드리테일의 PB 스트릿라이센스 키즈 브랜드 브라운브레스 키즈는 차푸름 작가와 손잡고 여름시즌 상품을 선보인다고 14일 밝혔다. 총 3가지 아트웍과 컬러를 활용한 반팔 티셔츠 5종으로 출시된다.

차푸름 작가는 주로 부산을 지역 기반으로 두고 활동하는 청년예술가다. 이번 브라운브레스키즈와의 협업 상품에는 차푸름 작가의 기존 작품을 ‘굿캠핑&클린캠핑’(Good camping & Clean camping) 메시지를 담아 자연과 동물을 모티브로 동화 같은 따뜻한 이미지로 재작업해 선보인다.

특히 이번 프로젝트에는 당당에서 운영하는 브라운브레스 성인 브랜드도 함께 참여한다. 동일한 디자인의 상품을 성인과 아동 버전으로 모두 출시하는 만큼 다가오는 캠핑이나 휴가철, 부모와 아이가 함께 시밀러룩으로 활용할 수 있다.

메종키츠네, 아웃도어 브랜드 헬리녹스와 협업 상품 출시

삼성물산 패션부문이 운영하는 프랑스 라이프스타일 브랜드 메종키츠네(Maison Kitsune)는 아웃도어 용품 브랜드 헬리녹스(Helinox)와 협업한 상품을 출시했다고 14일 밝혔다.

메종키츠네는 메종키츠네X헬리녹스 협업 컬렉션을 캠핑 시 필요한 의자, 테이블, 그늘막, 침대 등 총 4가지 상품으로 구성했다. 

메종키츠네는 지난 12일 삼성물산 패션부문 통합 온라인몰 SSF샵에서 메종키츠네X헬리녹스 협업 상품 프리오더를 오픈했다. 프리오더는 당초 12~13일 양일간 계획했지만 오픈 한 시간여 만에 전량 품절됐다.

메종키츠네X헬리녹스 협업 상품은 14일 래플(raffle, 수량이 한정된 제품에 대한 구매 자격을 무작위 추첨을 통해 부여하는 방식)을 통해 판매된다. 오전 9시부터 오후 3시까지 SSF샵에서 래플 응모한 고객을 대상으로 오후 6시에 개별 연락을 통해 당첨자를 발표할 예정이다. 당첨자는 오는 15~16일까지 서울시 강남구 신사동에 위치한 메종키츠네 가로수길 플래그십 스토어에서 상품을 구매할 수 있다.

담당업무 : 유통전반, 백화점, 식음료, 주류, 소셜커머스 등을 담당합니다.
좌우명 : 편견없이 바라보기.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