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약오늘] 유디갤러리, 서양화가 문민정 개인전 개최…동아ST-한국의료지원재단, 저소득 암환자 약제비 지원 맞손
스크롤 이동 상태바
[의약오늘] 유디갤러리, 서양화가 문민정 개인전 개최…동아ST-한국의료지원재단, 저소득 암환자 약제비 지원 맞손
  • 손정은 기자
  • 승인 2021.05.17 11:0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사오늘·시사ON·시사온 = 손정은 기자]

유디치과는 반짝이는 전복 껍데기를 이용한 독창적인 표현법을 선보이는 서양화가 문민정 작가의 개인전 '밸류 케렌시아'(VALUE QUERENCIA)를 서초동 코리아비즈니스센터에 위치한 유디갤러리에서 오는 6월 9일까지 개최한다고 17일 밝혔다. ⓒ유디치과
유디치과는 반짝이는 전복 껍데기를 이용한 독창적인 표현법을 선보이는 서양화가 문민정 작가의 개인전 '밸류 케렌시아'(VALUE QUERENCIA)를 서초동 코리아비즈니스센터에 위치한 유디갤러리에서 오는 6월 9일까지 개최한다고 17일 밝혔다. ⓒ유디치과

유디갤러리, 서양화가 문민정 개인전 '밸류 케렌시아' 개최

유디치과는 반짝이는 전복 껍데기를 이용한 독창적인 표현법을 선보이는 서양화가 문민정 작가의 개인전 '밸류 케렌시아'(VALUE QUERENCIA)를 서초동 코리아비즈니스센터에 위치한 유디갤러리에서 오는 6월 9일까지 개최한다고 17일 밝혔다.

이번 전시 타이틀인 밸류 케렌시아는 스트레스와 피로를 푸는 재충전의 공간이라는 뜻을 가지고 있다. 문민정 작가의 작품 중심에는 왕관이 자리 잡고 있다. 왕관은 누구나 오르고 싶어하는 꿈의 자리를 의미한다. 겉모습은 화려하지만 그 이면에 존재하는 무게감과 책임을 표현하는 작가만의 상징물이다.

문민정 작가는 11회의 개인전 개최를 비롯해 2020 광주 국제아트페어 '아트2020', 2019 영국 '어포터블 아트페어', 2018 예술의 전당 '뷰티 인 그레이스전' 등 다수의 그룹전에 참여하며 실력을 인정받았다. 드라마 '악의 꽃', '화려한 유혹', '아임 쏘리 강남구' 등에 작품 협찬을 진행하기도 했다.

광동제약, "제주농가 지원사업 결실"

광동제약은 제주도 콩 재배농가의 전문성 제고와 소득 증대를 위한 사업이 가시적인 성과를 거두고 있다고 17일 밝혔다.

광동제약은 제주삼다수 위탁판매계약을 통해 제주도와 인연을 맺은 계기로 다양한 지역 사업을 펼치고 있다. 그 일환으로 지난 2018년 제주 구좌농협, 한국국산콩생산자연합회와 '국산 콩나물 콩 및 녹두 우수품종 개량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 협약에 따라 광동제약은 2018년부터 매년 5000만 원씩 총 2억 원의 실증실험 비용을 지원했으며, 지역농가가 재배한 70억 원 상당의 콩을 수매하는 등의 역할을 담당했다.

세 기관은 최근 열린 '2021 국산 콩나물 콩 안전재배 기술교육' 행사를 통해 그간의 실증실험 결과 등의 성과를 발표했다. 이를 통해 제주지역 환경에서 재배효율과 생산수율이 높은 것으로 밝혀진 '장기콩'을 우수품종으로 선정했다. 이들은 향후 제주 구좌지역을 장기콩 전문 재배단지로 육성, 지역 농가 소득 증대를 위해 활용할 계획이다.

유비케어 '의사랑', 보건복지부 'EMR 국가 표준 인증' 획득

디지털 헬스케어 솔루션 대표기업 유비케어는 자사의 전자의무기록시스템(EMR) 의사랑이 보건복지부 산하 재단 법인 한국보건의료정보원으로부터 'EMR 국가 표준 인증'을 받았다고 17일 밝혔다. 인증 기간은 2024년 4월까지 3년간이다.

EMR 국가 표준 인증제는 보건복지부가 환자 안전과 진료 연속성 지원을 목적으로 국내 EMR에 대한 국가적 표준과 적합성 여부 등을 검증해 의료소비자에게 양질의 의료 서비스가 제공될 수 있도록 인증을 부여하는 제도다.

의원급 EMR의 인증 기준은 기능성, 상호운용성, 보안성 등 3개 부문의 45개 필수 항목으로 구성돼 있다. 회사측은 인증기준에 따라 인증위원회의 문서 심사와 현장 심사가 이뤄졌고, 심사팀의 보완 요청사항에 대한 조치결과를 심의·의결한 결과 모든 기준을 충족해 인증이 부여됐다고 설명했다.

동아ST, 한국의료지원재단과 저소득 암환자 약제비 지원 업무 협약 체결

동아에스티는 지난 14일 서울 동대문구 용두동 본사에서 한국의료지원재단과 저소득 암환자 약제비 지원 업무 협약을 체결했다고 17일 밝혔다.

이번 협약은 동아에스티가 기업의 사회적 책임을 실천하고 육체적, 정신적 어려움을 겪고 있는 암환자들의 삶의 질 향상을 위해 마련됐다.

협약에 따라 동아에스티는 암환자들을 위한 약제비 2억 원을 한국의료지원재단에 지원한다. 주치의를 통해 암환자들은 한국의료지원재단에 신청을 하고 한국의료지원재단은 심사 후 환자들에게 약제비를 지급한다.

비영리 공익법인 한국의료지원재단은 정부의 지원 없이 국민과 기업이 기부한 후원금으로 의료 사각지대를 해소하고, 보건의료 증진에 기여하기 위한 의료 지원사업을 펼치고 있다.

담당업무 : 백화점, 편의점, 홈쇼핑, 제약 등을 담당합니다.
좌우명 : 매순간 최선을.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