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통오늘] 롯데홈쇼핑, 하절기 식품 위생관리 강화…CJ온스타일, ‘취향ON데이’ 진행
스크롤 이동 상태바
[유통오늘] 롯데홈쇼핑, 하절기 식품 위생관리 강화…CJ온스타일, ‘취향ON데이’ 진행
  • 손정은 기자
  • 승인 2021.05.17 13:4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사오늘·시사ON·시사온 = 손정은 기자]

롯데홈쇼핑은 기상 데이터 분석 결과 올해 더위가 빨라지고, 6~8월 평균 기온 및 폭염일수가 평년보다 높을 것으로 전망됨에 따라 오는 9월 30일까지를 '하절기 식품안전 강화 기간'으로 정하고, 식품 위생관리 강화에 나선다고 17일 밝혔다. ⓒ롯데홈쇼핑
롯데홈쇼핑은 기상 데이터 분석 결과 올해 더위가 빨라지고, 6~8월 평균 기온 및 폭염일수가 평년보다 높을 것으로 전망됨에 따라 오는 9월 30일까지를 '하절기 식품안전 강화 기간'으로 정하고, 식품 위생관리 강화에 나선다고 17일 밝혔다. ⓒ롯데홈쇼핑

롯데홈쇼핑, 때이른 더위에 하절기 식품 위생관리 강화

롯데홈쇼핑은 기상 데이터 분석 결과 올해 더위가 빨라지고, 6~8월 평균 기온·폭염일수가 평년보다 높을 것으로 전망됨에 따라 오는 9월 30일까지를 '하절기 식품안전 강화 기간'으로 정하고, 식품 위생관리 강화에 나선다고 17일 밝혔다.

식중독 등 식품 안전사고가 여름철에 집중적으로 발생하는 만큼 선제적인 관리를 통해 사전 예방을 하기 위한 조치다. 이에 따라 냉장·냉동식품 배송 시 보냉제를 추가하며, 식품안전 강화 기간 동안 변질되기 쉬운 젓갈, 회, 떡류 등 고위험 식품 판매를 중단한다. 또한 아이스홍시, 블루베리 등 냉동 과일을 비롯해 냉면, 콩국수 등 비가열 식품의 위생 상태를 집중 점검한다.

냉장·냉동식품 제조 파트너사를 직접 방문해 80개 항목으로 구성된 자체 위생점검 체크 리스트를 기반으로 생산, 보관시설의 위생 상태를 점검하며, 암행 주문을 통해 상품 신선도, 원산지, 미생물 검사 등 품질 점검도 수시로 진행한다. 이외에도 어린이 기호식품 내 위해 물질 포함 여부 등 안전성 검사를 매월 진행할 예정이다.

세븐일레븐, '카카오톡 지갑 QR' 도입

편의점 세븐일레븐은 카카오와 손잡고 스마트 편의점인 '세븐일레븐 시그니처'에 '카카오톡 지갑 QR'을 도입하며 출입 인증 수단을 확대한다고 17일 밝혔다.

카카오톡 지갑은 인증서, 신분증, 자격증 등을 카카오톡에 보관, 관리할 수 있는 서비스로 자신의 신분을 증명하는 모바일 인증 수단이다. 세븐일레븐은 카카오와 이번 제휴를 통해 시그니처 점포를 이용하는 소비자들의 접근성과 이용 편의를 보다 높일 수 있게 됐다.

이용 방법은 간단하다. 먼저 카카오톡 더보기 탭에 있는 카카오톡 지갑에서 카카오 인증서를 발급한다. 이후 생성된 지갑 QR코드로 '출입인증단말기'에서 본인 인증을 한 뒤 시그니처 매장에 입장하면 된다. 이용자는 최초 1회 개인정보제공 동의가 필요하며, 동의는 90일간 유지된다. 세븐일레븐은 주요 시그니처 점포 3곳에서 카카오톡 지갑 QR 인증 테스트 운영을 거친 뒤 오는 6월부터 시그니처 전 매장으로 해당 서비스를 확대해 나갈 계획이다. 현재 세븐일레븐은 전국에 총 100여 개의 시그니처 매장을 운영 중이다.

GS25, 2002년 빈티지 5대 샤또' 선봬

GS리테일이 운영하는 편의점 GS25는 5월 가정의 달과 성년의 날을 맞이해 세계 최고 수준으로 평가받는 2002년 빈티지의 프랑스 '5대 샤또' 와인을 100병 한정수량으로 판매한다고 17일 밝혔다.

GS25는 올해 성년의 날을 맞는 2002년생 고객들과 2002년 결혼, 출산 등 특별한 의미를 가진 모든 분들에게 특별하고 뜻깊은 선물이 될 수 있도록 2002년 빈티지(포도주를 담근 포도를 수확한 해)의 5대 샤또 와인을 준비했다. 5대 샤또는 △샤또마고 △샤또라뚜르 △샤또오브리옹 △샤또라피트로칠드 △샤또무통로칠드로 프랑스 보르도 지방을 대표하는 세계 최고 수준의 1등급 와인으로 평가받는다.

해당 상품들은 이달 말까지 최대 66% 할인된 129만~193만 원의 가격으로 할인 판매된다. 고객은 더팝(THE POP) 앱에 있는 주류 스마트 오더인 와인25 플러스를 통해 와인을 골라 사전 결제하고 픽업할 점포(일부 특수점 제외)와 날짜를 선택해 찾아가면 된다.

CJ프레시웨이, 한국식품영양학회서실버 산업 전망 강연 진행

CJ그룹의 식자재 유통 및 단체급식 전문기업 CJ프레시웨이는 한국식품영양학회가 주최하는 춘계학술대회에 참가해 '고령화시대의 실버케어푸드 시장 전망'이라는 주제로 강연을 진행했다고 17일 밝혔다.

CJ프레시웨이는 지난 14일 더케이호텔 서울에서 진행된 행사에서 실버 산업의 핵심 소비 주체로 떠오른 액티브 시니어를 대표하는 키워드로 △건강한 삶 △탈(脫) 가사노동 △실버서퍼 등을 꼽았다. 실버서퍼란 스마트폰과 웹서핑, SNS 등 간단한 플랫폼을 능숙하게 사용하는 50대를 뜻한다.

이날 강연을 맡은 김선애 CJ프레시웨이 헬씨누리팀 과장은 "급변하는 고령화 시대 트렌드에 맞춰 국내 기업들도 브랜드를 강화하고 제품 확대를 추진하고 있다"라면서 "액티브 시니어 요구에 맞춰 기능성 식품이나 건강식 제조뿐만 아니라 질환 예방, 건강 관리, 질병 치료 목적의 정기 구독 서비스로 범위가 확대되고 있다"라고 설명했다.

야놀자, '어린이 교통안전 릴레이 챌린지' 참여

야놀자는 '어린이 교통안전 릴레이 챌린지'에 참여했다고 17일 밝혔다.

어린이 교통안전 릴레이 챌린지는 어린이 보호구역 내 안전운전과 어린이 보호 최우선 문화 정착을 위해 행정안전부가 주관하는 공익 캠페인이다. 참여사가 어린이 교통 안전 슬로건이 담긴 팻말을 들고 사진을 촬영해 공유한 후, 다음 주자를 지목하는 방식으로 이뤄진다.

김종윤 야놀자 부문 대표는 교통 안전 표어 '1단 멈춤, 2쪽 저쪽, 3초 동안, 4고 예방'을 든 사진을 야놀자 인스타그램과 페이스북 등에 게시했다. 이강호 PMG 회장의 지명을 받아 참여한 김 대표는 다음 참여자로 임수열 프렌트립 대표를 지목했다.

CJ온스타일, 대표 프로그램 몰아보는 '취향ON데이' 진행

라이브취향 쇼핑플랫폼 CJ온스타일은 오는 19일 자사 대표 프로그램을 하루에 몰아 방송하는 '취향ON데이'를 진행한다고 17일 밝혔다.

<굿라이프>, <최화정쇼> 등 특정 요일을 책임지고 있는 기획 프로그램을 19일 하루에 TV와 모바일에서 채널 크로스오버 방송으로 볼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채널 크로스오버 방송은 TV 라이브 방송을 종료하는 즉시 모바일 라이브를 시작해 TV 시청 고객을 자연스럽게 모바일로 유입하며 채널 간 시너지를 극대화하는 식이다. 당일 편성된 상품들도 진행자의 취향을 반영해 직접 사용하거나 경험한 것들 위주로 소개한다.

취향ON데이를기념해 나의 쇼핑 취향을 분석할 수 있는 'ON&OFF' 이벤트도 이날부터 만나볼 수 있다. CJ온스타일 모바일 앱에서 열리는 이 이벤트는 밸런스 게임을 통해 나의 취향과 가장 잘 맞는 CJ온스타일 대표 프로그램을 매칭해준다. 매칭된 프로그램의 방송 알림 설정만 해두면 추첨을 통해 5000원 적립금을 증정할 예정이다.

담당업무 : 백화점, 편의점, 홈쇼핑, 제약 등을 담당합니다.
좌우명 : 매순간 최선을.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