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증권오늘] NH투자증권, ‘파크원-샷! 인증샷을 보여줘!’ 이벤트 진행…한국투자증권, 온라인 펀드가입 이벤트 실시
[증권오늘] NH투자증권, ‘파크원-샷! 인증샷을 보여줘!’ 이벤트 진행…한국투자증권, 온라인 펀드가입 이벤트 실시
  • 정우교 기자
  • 승인 2021.05.17 15: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사오늘, 시사ON, 시사온=정우교 기자)

©NH투자증권
©NH투자증권

NH투자증권, '파크원-샷! 인증샷을 보여줘!' 이벤트 진행

NH투자증권은 17일 '파크원-샷! 인증샷을 보여줘!'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밝혔다. 이번 이벤트는 여의도 파크원 NH금융타워(타워2) 사옥 이주 기념해 실시했다. 

NH투자증권은 지난 3월 19일부터 지난달 19일까지 총 5차례에 걸쳐 사옥 이전을 완료하고, 그동안 흩어져있던 본사 조직이 한곳으로 합쳐지면서 업무 효율성을 높이게 됐다.

신사옥으로 이전한 파크원은 퐁피두센터를 설계한 리처드 로저스의 작품으로 서울 도심에서 가장 눈길을 끄는 붉은 기둥의 외관으로 여의도 랜드마크로 자리 잡았다.건물은 녹색건축인증 1등급 건축물이며, 전기차 충전소, 친환경에너지 설비 등이 갖춰져 있다.

인증샷 이벤트 참여 방법은 NH투자증권 공식 인스타그램을 팔로우하고, 여의도 파크원 NH투자증권 신사옥을 배경으로 자유롭게 사진을 찍으면 된다. 이어 필수 해시태그(#NH투자증권, #NH투자증권신사옥, #파크원NH투자증권, #투자문화가되다 中 1개 필수)와 함께 본인의 인스타그램에 올리면 이벤트 참여가 완료된다. 비공개 계정은 참여할 수 없다.

이벤트는 다음달 3일까지 3주간 진행되며, 당첨자는 다음달 3일 해당 게시물에 댓글 발표 및 개별 DM(다이렉트 메시지)을 발송할 예정이다. 대상 1명에게는 100만 원, 우수상 3명에게는 30만 원의 현금이 상금으로 지급되며, 인기상 50명에게는 스타벅스 기프티콘을 제공한다. 자세한 내용은 NH투자증권 공식 인스타그램에서 확인 가능하다. 

NH투자증권 관계자는 "NH투자증권이 여의도 랜드마크 파크원에서 새로운 시대를 열었다"면서 "이번 이벤트는 고객들에게 조금 더 친숙하게 다가가기 위한 것으로 고객들의 많은 참여와 관심을 부탁드린다"고 했다. 

 

신한금융투자, RPA플랫폼 'R대리' 구축

신한금융투자는 17일 RPA플랫폼 R대리를 구축했다고 밝혔다. 

RPA(로봇프로세스자동화)는 사람이 수행하던 반복적인 업무를 자동화하는 소프트웨어 기술이다. 이번에 오픈한 RPA플랫폼을 통해 신한금융투자 임직원 누구나 자신의 업무와 관련된 RPA개발을 상시 요청할 수 있다. 또한 자동화 개발부터 운영현황까지 라이프사이클(Life Cycle)을 한번에 관리가 가능하게 됐다. 

이와 함께, 대시보드를 통해 RPA를 도입한 부서별, 직원별 업무 절감시간과 절감비용을 확인할 수 있고 사내 RPA 우수사례를 공유할 수 있다. RPA플랫폼 R대리는 사내공모를 통해 플랫폼 이름으로 채택됐다. 'R대리'는 사람과 로봇이 협업해 디지털워커(Worker)를 전사적으로 확산시키는 것을 의미한다.

신한금융투자는 증권업계에서 RPA를 선제적으로 도입해 백오피스는 물론 업무 전반에 걸쳐 120건의 업무자동화를 구현하면서 5만 시간 이상을 절감했다.

대표적으로 지난 4월 자금세탁방지 업무와 관련한 의심거래보고 업무 중 금융사기 항목을 자동화했다. 연간 약 170여건 발생하고 건당 30분 소요되던 금융사기 의심거래 모니터링 및 보고서 작성 업무를 RPA를 통해 자동화했다. 이로써 신한금융투자는 연간 80시간을 절감하게 됐다.

향후 챗봇, AI 기반 문자인식 솔루션 등 새로운 디지털 기술을 접목해 RPA 적용 가능한 업무 범위를 넓힐 계획이다. 신한금융투자 유해은 업무혁신부장은 "RPA플랫폼으로 사람과 로봇의 소통을 통해 업무 프로세스를 개선하고 지능형 디지털 업무 환경을 구축할 것"이라고 전했다. 

 

한국투자증권, 온라인 펀드가입 이벤트 진행

한국투자증권은 뱅키스 고객을 대상으로 온라인 펀드 가입 이벤트를 실시한다고 17일 밝혔다. 뱅키스는 비대면 또는 시중은행을 통해 개설하는 한국투자증권 온라인 거래 서비스다.

이번 이벤트에서는 대상 운용사 펀드를 가입하면 가입금액 500만 원당 1만 원의 온라인 문화상품권을 지급한다. 상품권은 운용사별 최대 10만 원, 고객별 최대 50만 원까지 제공한다.

또한 적립식펀드 가입금액의 1%를 가입일 익월에 계좌로 현금 입금해주는 적립식 이벤트와 100만 원 이상 가입고객 대상으로 베스킨라빈스 싱글 킹 쿠폰 2매를 매월 50명에게 지급하는 추첨이벤트도 동시에 진행한다.

이번 이벤트는 한국투자증권 뱅키스 계좌에서 애플리케이션(앱)이나 홈페이지를 통해 펀드를 신규 가입한 고객이라면 누구든지 이벤트 신청할 수 있다. 자세한 내용은 한국투자증권 홈페이지와 앱, 뱅키스 금융상품팀을 통해 확인 가능하다. 

 

담당업무 : 증권·보험 등 제2금융권을 담당합니다.
좌우명 : 우공이산(愚公移山)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