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오늘] 펄어비스, ‘로스트킹덤’ 개발사 팩토리얼게임즈 인수
스크롤 이동 상태바
[게임오늘] 펄어비스, ‘로스트킹덤’ 개발사 팩토리얼게임즈 인수
  • 김병묵 기자
  • 승인 2021.05.24 14:3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게임빌 ‘드래곤 블레이즈’, ‘세컨드임팩트’ 등장 대규모 업데이트
넷마블 '제2의 나라', 프리 페스티벌 통해 이용자들과 첫 만남 성료
엔씨소프트 유니버스, ‘브레이브걸스’와 ‘드리핀’ 플래닛 오픈
카카오게임즈, ‘가디언 테일즈’, 신규 영웅 ‘괴도 루시’ 업데이트

[시사오늘·시사ON·시사온=김병묵 기자]

ⓒ펄어비스 제공
펄어비스(대표 정경인)가 '로스트킹덤'으로 유명한 모바일 게임 개발사 팩토리얼게임즈(대표 이동규)를 인수했다고 24일 밝혔다. 사진은 팩토리얼게임즈가 개발 중인 신작 ‘슈퍼스트링’. ⓒ펄어비스 제공

펄어비스, ‘로스트킹덤’ 개발사 팩토리얼게임즈 인수

펄어비스(대표 정경인)가 '로스트킹덤'으로 유명한 모바일 게임 개발사 팩토리얼게임즈(대표 이동규)를 인수했다고 24일 밝혔다. 

이날 펄어비스의 발표에 따르면 네시삼십삼분(4:33) 등으로부터 팩토리얼 지분 100%를 전량 매입하는 형태로 총 취득 금액은 200억 원 규모다.

팩토리얼게임즈는 2014년 설립, 2016년 모바일 RPG 로스트킹덤을 흥행시키며 모바일 게임 개발력을 인정받은 신생 게임 개발사이다. 수집형 모바일 RPG '슈퍼스트링'의 출시를 앞두고 현재 사전예약을 진행하고 있다. 슈퍼스트링은 ‘와이랩’의 인기 웹툰 ‘아일랜드’, ‘신암행어사’, ‘부활남’, ‘테러맨’, ‘심연의 하늘’, ‘신석기녀’ 등의 주인공들이 하나의 세계관에 등장하는 게임이다.  

또한 일본 유명 게임사인 스퀘어에닉스와 신작 '프로젝트J'를 공동 개발하고 있다.

김경엽 펄어비스 투자전략총괄은 이날 "팩토리얼게임즈의 게임 개발 역량을 높게 평가해 인수하게 됐다"라며 "이번 인수를 통해 펄어비스는 검은사막과 개발 중인 신작 외에 장르와 IP 다양성 측면에서도 포트폴리오를 한층 강화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게임빌 제공
게임빌(대표 이용국)이 글로벌 히트작 ‘드래곤 블레이즈’의 대규모 업데이트를 실시한다고 24일 밝혔다. ⓒ게임빌 제공

게임빌 ‘드래곤 블레이즈’, ‘세컨드임팩트’ 등장 대규모 업데이트

게임빌(대표 이용국)이 글로벌 히트작 ‘드래곤 블레이즈’의 대규모 업데이트를 실시한다고 24일 밝혔다.

이번 업데이트에서는 더욱 흥미진진한 스토리를 이어갈 세 명의 ‘세컨드임팩트’ 영웅이 처음으로 등장한다. 빛을 대표하는 ‘엘 가이아’는 우주를 창조한 다섯 수호룡 중 하나로 딜러 포지션에서 활약을 펼친다. 일반 공격 시 적 1인의 모든 이로운 효과 제거, 일반 공격 5회 마다 모든 적의 이로운 효과를 제거할 수 있다. 어둠의 수호룡인 ‘폰 리퍼’는 힐러 포지션으로 일반 공격 시, 적 전체를 공격하거나 아군 전체의 생명력을 회복시켜준다. 불꽃을 상징하는 ‘바냐’는 탱커 포지션으로 일반 공격 시 적을 기절시키는 능력을 지녔다. 새로 등장한 세컨드임팩트 영웅들은 막강한 능력과 함께 전략적인 특수 기술을 갖춰 각종 전투에서 높은 활용성을 보일 전망이다. 특히, 아레나나 길드전 등 전용 콘텐츠에서 특정 퍼스트임팩트 영웅과 함께 활용하면 ‘공명 시너지’가 발동되어 더욱 강력한 힘을 발휘할 수 있다. 또한 퍼스트임팩트 신규 외형 6종도 선보이고 각 영웅들의 밸런스 조정도 진행할 예정이다.

업데이트를 기념해 다양한 이벤트들이 펼쳐진다. 이벤트에 참여하면 역대급 보상을 얻을 수 있어서 보유한 영웅들을 대폭 강화할 수 있는 기회가 될 것으로 전망된다. 다음달 29일까지 모든 유저들은 접속만해도 ‘프리미엄 9회 소환권’, ‘엘 가이아 9회 소환권’ 등 풍성한 선물을 획득할 수 있다. 같은 기간 신규 및 복귀 유저에게 ‘퍼스트임팩트 라이징 선택권’, ‘루비 20만개’ 등을 선물하며 누적 로그인 횟수에 따라 ‘인피니티 카드’도 최대 23장까지 얻을 수 있다. ‘시즌 미션’ 및 ‘주간 미션’ 참여로 획득한 경험치에 비례하는 보상을 얻는 ‘보상 대파티’도 다음달 29일까지 진행된다. 다음달 14일까지 진행되는 특별 출석 이벤트를 통해서는 ‘인피니티 카드 9회 소환권’, ‘SSS 엘 가이아 무기 선택권’ 등을 선물 받을 수 있다. 영웅 강화를 쉽게 할 수 있는 신규 재화 ‘여신의 기억’도 새롭게 선보인다. 여신의 기억은 도전자 던전 및 오디세이 공격대의 보물 상자에서 획득할 수 있으며 새롭게 도입되는 ‘인피니티 카드 분해 시스템’을 통해서도 얻을 수 있다.

‘드래곤 블레이즈’는 플린트(대표 김영모)가 개발하고 게임빌이 해외 시장에 서비스하는 판타지 모험 RPG다. 매력적인 동화풍 일러스트가 돋보이는 이 게임은 신규 콘텐츠 추가 등 지속적인 업데이트와 서비스 운영 노하우를 바탕으로 모바일게임 대표 글로벌 스테디셀러로 자리매김하고 있다.

 

ⓒ넷마블 제공
넷마블(대표 권영식, 이승원)은 지난 22일 본사에서 이용자 대상으로 감성 모험 RPG '제2의 나라: Cross Worlds'(이하 제2의 나라, 개발사 넷마블네오)의 쇼케이스 '프리 페스티벌(Pre Festival)'을 개최했다고 밝혔다. 사진은 이용자 질의에 답변하고 있는 넷마블네오 이인규 기획팀장(왼쪽)과 넷마블 박윤모 사업부장. ⓒ넷마블 제공

넷마블 '제2의 나라', 프리 페스티벌 통해 이용자들과 첫 만남 성료

넷마블(대표 권영식, 이승원)은 지난 22일 본사에서 이용자 대상으로 감성 모험 RPG '제2의 나라: Cross Worlds'(이하 제2의 나라, 개발사 넷마블네오)의 쇼케이스 '프리 페스티벌(Pre Festival)'을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용자들이 온∙오프라인으로 '제2의 나라'를 미리 만나본 이번 행사는 질의응답, 이벤트 매치 등으로 꾸며졌으며, 현장에는 넷마블네오 이인규 기획팀장, 넷마블 박윤모 사업부장이 참석해 이용자들과 소통했다.

이 자리에서 넷마블은 '제2의 나라' 업데이트 계획을 공개하고, 운영 방안에 대해서 밝혔다.

메인 스토리는 출시 빌드에 12개 지역을 통해 즐길 수 있다. 이후에는 1년 2회 대규모 업데이트로 들어간다. 대신, 신규 에피소드가 1~2개월 단위로 업데이트돼 지속적인 재미를 줄 예정이다. 에피소드는 게임 내 사건이나 인물을 다루는 스토리 콘텐츠다.

길드 콘텐츠인 ‘킹덤’은 6월부터 8월까지 킹덤 던전, 유물전장(킹덤 PvP 콘텐츠), 왕위쟁탈전, 수도 킹덤이 순차적으로 업데이트된다.

일종의 펫인 ‘이마젠’은 다른 이용자들의 이마젠과 겨뤄볼 수 있는 '이마젠 결투장', 장기적으로는 킹덤 규모로 즐길 수 있는 '킹덤 이마젠 탐험' 콘텐츠가 업데이트될 예정이다.

이날 넷마블은 별자리 이름을 딴 한국 서버 40개 리스트를 공개했으며, 이용자들과 함께 대규모 전투 콘텐츠 ‘유물전장’을 플레이하는 시간을 가지기도 했다.

또, 넷마블은 현장 질의응답을 통해 인벤토리는 계정 단위로 운영해, 이마젠, 방어구 등 성장요소를 다른 본인의 캐릭터와 공유해 사용할 수 있다고 설명했다.

넷마블 이인규 기획팀장은 이날 "이용자들에게 가장 재미있는 경험을 드리기 위해 마지막 담금질을 하고 있다"라면서 "소통을 하면서 이용자분들에게 다가갈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제2의 나라'는 사전등록 진행 중이며, 참여자 모두에게 이마젠 '우왕', ‘신남 후냐’ 게임 이모티콘, ‘HP 소형 포션 100개’, ‘골드 5만’을 선물하고, 친구 초대미션을 달성하면 출시 후 사용할 수 있는 '우다닥 모자', ‘코스튬 뽑기권(10장)’을 증정한다.

 

ⓒ엔씨소프트 제공
㈜엔씨소프트(이하 엔씨(NC), 대표 김택진)의 케이팝(K-POP) 엔터테인먼트 플랫폼 ‘유니버스(UNIVERSE)’가 ‘브레이브걸스(BraveGirls)’와 ‘드리핀(DRIPPIN)’의 ‘플래닛(Planet)’을 24일 오픈했다. ⓒ엔씨소프트 제공

엔씨소프트 유니버스, ‘브레이브걸스’와 ‘드리핀’ 플래닛 오픈

㈜엔씨소프트(이하 엔씨(NC), 대표 김택진)의 케이팝(K-POP) 엔터테인먼트 플랫폼 ‘유니버스(UNIVERSE)’가 ‘브레이브걸스(BraveGirls)’와 ‘드리핀(DRIPPIN)’의 ‘플래닛(Planet)’을 24일 오픈했다.

‘브레이브걸스’와 ‘드리핀’은 유니버스에 마련된 아티스트별 공간 ‘플래닛’을 통해 전세계 팬들을 만난다. ‘팬 파티’, ‘1대1 라이브 콜(Live Call)’ 등 유니버스의 온오〮프라인 행사에도 참여한다.

두 팀은 유니버스의 주요 기능인 ‘프라이빗 메시지(Private Message)’와 ‘FNS(Fan Network Service)’를 통해 팬들과 소통할 계획이다. 음원, 뮤직 비디오, 예능, 화보 등 ‘유니버스 오리지널(Universe Originals)’ 콘텐츠도 순차적으로 공개한다. ‘브레이브걸스’의 ‘프라이빗 콜(Private Call)’ 기능은 7월 중 오픈할 예정이다.

유니버스는 새로운 아티스트의 합류를 기념해 서포트(Support) 이벤트를 시작했다. 팬들이 유니버스 앱에서 서포트 미션을 완수하면, 엔씨(NC)가 두 아티스트의 ‘유니버스 오리지널’ 콘텐츠 촬영일에 커피, 간식차를 지원한다. 커피차에 사용할 현수막 문구는 FNS에서 공모한다. 미션 참여자들에게는 추첨을 통해 아티스트의 폴라로이드 사진을 선물한다.

한편, 엔씨(NC)는 유니버스 참여 아티스트를 계속해서 늘려갈 계획이다. 유니버스에 대한 자세한 정보는 공식 홈페이지와 공식 SNS에서 확인할 수 있다.

 

ⓒ카카오게임즈 제공
글로벌 멀티플랫폼 게임 기업 카카오게임즈(각자 대표 남궁훈, 조계현)는 24일 미국 개발사 콩 스튜디오(대표 원(Won))가 개발한 모바일 RPG ‘가디언 테일즈’에 신규 유니크 영웅 ‘괴도 루시’를 업데이트했다고 밝혔다. ⓒ카카오게임즈 제공

카카오게임즈, ‘가디언 테일즈’, 신규 영웅 ‘괴도 루시’ 업데이트

글로벌 멀티플랫폼 게임 기업 카카오게임즈(각자 대표 남궁훈, 조계현)는 24일 미국 개발사 콩 스튜디오(대표 원(Won))가 개발한 모바일 RPG ‘가디언 테일즈’에 신규 유니크 영웅 ‘괴도 루시’를 업데이트했다고 밝혔다.

새롭게 등장한 ‘괴도 루시’는 난공불락으로 손꼽히는 거부들을 떨게 한 세계적인 범죄자로, 수 백 번의 범행을 저지르는 동안 한 번도 잡히지 않은 전력을 자랑한다. 변장과 탈출에 능한 ‘루시’는 지루한 것을 참지 못하며, 상대의 마음을 사로잡는 말솜씨가 특징이다.

이와 더불어, 6월 3일까지 ‘취검사 린’, ‘퇴마사 미야’, ‘용의 화신 비슈바크’를 비롯한 전용 장비 픽업 소환 이벤트를 진행한다.

‘가디언 테일즈’는 신규 영웅 업데이트와 더불어 ‘어둠의 미궁’과 ‘물의 미궁’ 신규 시즌을 함께 오픈했다. 암(暗) 속성 영웅으로만 입장할 수 있는 ‘어둠의 미궁’에는 총 10개의 스테이지가 추가됐으며, 수(水) 속성 영웅으로만 입장할 수 있는 ‘물의 미궁’은 기존의 40개 스테이지로 운영된다. 이번 시즌은 오는 6월 17일까지 총 4주간 진행된다.
 
오는 6월 1일까진 ‘로드맵 이벤트’ ‘Misdirection(미스디렉션)’을 시작해 다채로운 콘텐츠를 제공한다.

 

담당업무 : 게임·공기업 / 국회 정무위원회
좌우명 : 행동하라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