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통오늘] NS홈쇼핑, ‘전석민의 맛스타’ 정규 편성…BGF리테일-복지부, ‘치매환자 실종예방 업무협약’ 체결
스크롤 이동 상태바
[유통오늘] NS홈쇼핑, ‘전석민의 맛스타’ 정규 편성…BGF리테일-복지부, ‘치매환자 실종예방 업무협약’ 체결
  • 손정은 기자
  • 승인 2021.05.25 10:4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사오늘·시사ON·시사온 = 손정은 기자]

갤러리아백화점은 명품관에서 실용성과 디자인을 겸비한 원형 모양으로 완성되는 독특한 식기를 선보인다고 25일 밝혔다. ⓒ갤러리아백화점
갤러리아백화점은 명품관에서 실용성과 디자인을 겸비한 원형 모양으로 완성되는 독특한 식기를 선보인다고 25일 밝혔다. ⓒ갤러리아백화점

갤러리아百, 식기 '라불' 선봬

갤러리아백화점은 명품관에서 실용성과 디자인을 겸비한 원형 모양으로 완성되는 독특한 식기를 선보인다고 25일 밝혔다.

해당 상품은 빌레로이앤보흐의 '라불'(La Boule)로 1972년 처음 선보인 이후 49년만에 재탄생했다. 라불은 4가지 종류의 식기가 7개의 조각으로 이뤄져 하나의 원형 작품으로 완성되는 것이 특징이며 인테리어 오브제로도 활용 가능하다. 색상은 △블랙 △화이트 △블랙&화이트 그리고 한정판으로 출시되는 △멤피스 총 4가지로 가격대는 49~69만 원이다.

현대百, '현대식품관 산지Live' 론칭

현대백화점은 신선식품 전문 라이브커머스 프로그램 '현대식품관 산지Live'를 론칭하고, 25일부터 3일간 '론칭 기념 릴레이 라방'을 진행한다고 밝혔다.

현대식품관 산지Live는 매월 1회씩 현대백화점 식품관에 신선식품을 납품하는 지역 특산물 생산 농가에 담당 바이어가 직접 찾아가, 라이브 커머스를 통해 판매하는 방식으로 운영된다. 방송은 현대H몰 모바일앱 내 라이브커머스 코너인 쇼핑라이브를 통해 진행되며, 향후에는 네이버·카카오 등 주요 포털사이트의 라이브 커머스 플랫폼으로 확대해 나갈 예정이다.

NS홈쇼핑, '쇼핑호스트 전석민의 맛스타' 정규 편성

NS홈쇼핑은 오는 26일 오후 5시 10분 간편식 요리전문 프로그램 '전석민의 맛스타' 정규 편성 특집방송을 마련했다고 25일 밝혔다. 

전석민의 맛스타는 홈쇼핑 식품 방송만 19년 경력을 자랑하는 전석민 쇼핑호스트의 이름을 내건 요리 전문 프로그램이다. 전석민 쇼핑호스트는 한식대가 인증, '제8회한국식문화 세계화 대축제'에서 대상인 국회의장상을 수상하는 등의 전문가 타이틀도 보유한 한식 전문가로서 다양한 요리 팁을 알려주는 컨텐츠를 포함해 방송을 진행할 계획이다.

방송 중 '맛스타의 한끝 레시피' 코너에서는 사전 촬영을 통해 유튜버와같은 영상컨셉으로 상황, 장소에 따라 간편식을 조리할 수 있는 방법을 소개하며, 다양한 요리 팁을 보여준다. 요리 팁과 먹방 컨텐츠로도 꾸며질 맛스타의 한끝 레시피는 유튜브에도업데이트될 예정이다. 전석민의 맛스타는 매주 수요일 오후 5시 50분 NS홈쇼핑 정규 편성 프로그램으로 만날 수 있으며, 오는 26일에는정규편성 기념 특집방송으로 오후 5시 10분부터 방송한다.

BGF리테일, 보건복지부와 '치매환자 실종예방 업무협약' 체결

BGF리테일은 지난 24일 강남구에 위치한 BGF 사옥에서 BGF리테일 이건준 사장, 보건복지부 양성일 제1차관 등 관계자가 참석한 가운데 '치매환자 실종예방 및 조기발견을 위한 공동협력 협약'을 체결했다고 25일 밝혔다.  

이번 업무협약은 전국 1만5000여 개 CU 매장을 활용해 실종 치매환자를 보호할 수 있는 인프라를 더욱 강화하는데 그 목적이 있다. 협약에 따라 전국 CU 가맹점은 실종 치매(의심) 환자 발견 시 신고 및 임시 보호하는 '치매안심 편의점' 역할을 맡게 된다.

또한 BGF리테일은 실종 치매환자가 조기에 발견될 수 있도록 그 판단 기준과 발견 시 신고 방법 등을 자세히 소개하는 콘텐츠를 제작해 전국 가맹점에 안내할 계획이다. 이 밖에도 향후 보건복지부와 함께 실종 노인 찾기 홍보, 대국민 치매예방 및 인식 개선 캠페인을 공동으로 전개하게 된다.

세븐일레븐, UN 우수사례 국제환경인증 'GRP' 최우수등급 AAA 획득

편의점 세븐일레븐을 운영하는 코리아세븐은 UN 우수사례 선정 국제 친환경 인증인 'GRP'(Guidelines for Reducing Plastic Waste &Sustainable Ocean and Climate Action Acceleration)에서 편의점 업계 최초로 최우수 등급 AAA를 획득했다고 25일 밝혔다.

GRP는 플라스틱 저감 및 지속가능한 해양환경 조성을 위한 글로벌 기후대응 가이드라인으로 UN이 우수사례로 선정한 국제 친환경 인증제도다. 기후변화대응, 플라스틱 저감, 해양생태계 보호 등 지구 환경문제에 대한 30개 주요 배경과 39개 글로벌 가이드라인(지표)을 통해 UN SDGs(지속가능개발목표) 협회가 매년 5월 발표한다.

세븐일레븐은 이번 평가에서 전사적으로 일관된 친환경 정책 추진과 그에 따른 지속적인 성과 창출 노력이 높은 평가를 받았다. 특히 세븐일레븐은 지난 1월 ESG경영을 선포하며 편의점 업계의 본격적인 친환경 활동 저변을 마련했고, 이를 바탕으로 다양한 친환경 상품 출시와 사회공헌 활동을 전개해 온 점을 높이 인정받았다.

코리아센터, 강원도·부산 남구 배달앱 4회 결제시 1만 원 환급

이커머스 전문기업 코리아센터는 강원도형 배달앱 '일단시켜'와 부산 남구의 '어디go'가 농림축산식품부가 주관하는 외식활성화 캠페인 사용처로 참여하게 됐다고 25일 밝혔다.
 
이에 따라 일단시켜와 어디go를 사용하는 고객들은 2만 원 이상 4회 결제시 1만 원을 환급 받는다. 특히 강원상품권과 오륙도페이 10% 및 쿠폰 할인 연계로 원플러스원(1+1) 할인 혜택을 받을 수 있다. 외식활성화 캠페인은 코로나19 확산에 따라 누적된 외식업계의 피해 극복을 위해 방역과 국민의 안정을 우선으로 정부가 추진하는 비대면 외식소비 촉진 행사다. 소비자는 행사에 참여하는 카드사(9개 사) 홈페이지를 통해 미리 신청한 뒤 일단시켜와 어디go를 통해 주문·결제하면 된다.

신청한 카드로 일단시켜와 어디go에서 2만 원 이상 3회 결제 후, 4회 차에 2만 원 이상 이용하면 해당 카드사에서 1만 원을 환급 또는 청구 할인해 주는 방식으로 운영된다. 행사기간은 지난 24일부터 예산 소진시까지다.

담당업무 : 백화점, 편의점, 홈쇼핑, 제약 등을 담당합니다.
좌우명 : 매순간 최선을.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