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오늘] 카카오게임즈, ‘달빛조각사’ 미국 일본 등 글로벌 그랜드 출시
스크롤 이동 상태바
[게임오늘] 카카오게임즈, ‘달빛조각사’ 미국 일본 등 글로벌 그랜드 출시
  • 김병묵 기자
  • 승인 2021.05.25 16:5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게임빌-컴투스, 생활 속 플라스틱 줄이기 캠페인 ‘고!고! 챌린지’ 동참
엔씨(NC) 유니버스, Mnet ‘걸스플래닛999 : 소녀대전’ 공식 플랫폼 파트너 참여
크래프톤, ‘눈물을 마시는 새’ 글로벌 IP 사업화 추진
넷마블 '페이트/그랜드 오더', 2부 4장 '검은 최후의 신' 스토리 업데이트
넥슨, 어반 판타지 RPG ‘카운터사이드’ 신규 캐릭터 3종 업데이트

[시사오늘·시사ON·시사온=김병묵 기자]

ⓒ카카오게임즈 제공
카카오게임즈(각자 대표 남궁훈, 조계현)는 25일 모바일 MMORPG ‘달빛조각사’의 글로벌 그랜드 출시를 진행했다.   ⓒ카카오게임즈 제공

카카오게임즈, ‘달빛조각사’ 미국 일본 등 글로벌 그랜드 출시

카카오게임즈(각자 대표 남궁훈, 조계현)는 25일 모바일 MMORPG ‘달빛조각사’의 글로벌 그랜드 출시를 진행했다.  

카카오게임즈는 북미·유럽 지사 및 일본 지사의 역량을 활용, 미국, 일본을 비롯한 약 150 여개 국가에 ‘달빛조각사’를 출시하고 영어, 일본어, 중국어(간체)를 전 세계 이용자들에게 제공할 계획이다.

‘달빛조각사’는 일본과 글로벌 지역에서 각각 현지 서비스 명 ‘월광조각사’와 ‘Moonlight Sculptor(문라이트 스컵터)’로 서비스되며, 해외 이용자들의 라이프 사이클을 고려한 오프라인 모드 및 글로벌 문화를 담은 꾸밈옷 등 다양한 현지화 요소들을 반영한 서비스를 선보인다.

글로벌 지역에 출시되는 ‘달빛조각사’는 구글 플레이와 애플 앱스토어 양대 마켓을 통해 다운로드할 수 있다.

카카오게임즈는 ‘달빛조각사’ 글로벌 그랜드 출시를 기념해 다양한 현지 이벤트를 진행한다. 먼저, 글로벌 지역의 사전 예약자들을 대상으로 다양한 인게임 보상을 제공하며, 출석 이벤트를 통해 게임에 접속한 이용자들에게 특별 인게임 아이템을 추가로 증정한다. 또, ‘달빛조각사 탐구생활’, ‘달빛조각사 100배 즐기기’ 이벤트를 진행, 주요 콘텐츠를 체험한 이용자들에게 ‘허니 비’ 꾸밈옷과 각종 인게임 아이템을 선물한다.

여기에, 일본 지역 한정으로 ‘달빛조각사x달빛조각! 픽코마코라보’ 이벤트를 진행한다. 일본 지역 이용자들은 카카오재팬 ‘픽코마’에서 연재중인 스마트툰 ‘달빛조각사’를 무료로 즐길 수 있다.

 

ⓒ컴투스 제공
모바일 게임 기업 게임빌과 컴투스는 탈플라스틱 실천 운동을 약속하는 ‘고!고! 챌린지’ 캠페인에 동참한다고 25일 밝혔다. ⓒ컴투스 제공

게임빌-컴투스, 생활 속 플라스틱 줄이기 캠페인 ‘고!고! 챌린지’ 동참

모바일 게임 기업 게임빌과 컴투스는 탈플라스틱 실천 운동을 약속하는 ‘고!고! 챌린지’ 캠페인에 동참한다고 25일 밝혔다.

‘고!고! 챌린지’는 환경부가 지난 1월부터 시작한 생활 속 탈플라스틱 캠페인으로, 일회용품 및 플라스틱 사용을 줄이기 위한 다짐을 SNS(사회관계망서비스)를 통해 약속하는 활동으로 전개되고 있다.

게임빌과 컴투스는 ‘플라스틱 사용 로그아웃 하고(GO)! 지구 치유 능력 득템 하고(GO)!’라는 캠페인 슬로건을 정하고, 탈플라스틱을 위한 양사의 다짐을 공식 페이스북을 통해 전했다.

이번 캠페인 참여와 함께 양사가 직접 제작한 친환경 대나무 칫솔 및 치약 세트 중 300개를 아동 및 청소년 보호 시설에 기부하고 탈플라스틱 실천 동참의 뜻을 지역 사회와 나눴다.

더불어 게임빌, 컴투스, GCP(게임빌컴투스플랫폼) 등 그룹사 직원들을 대상으로 입사 시 머그컵 및 텀블러 등을 지급해 생활 속 일회용 제품 사용을 줄일 수 있도록 적극 권장하고 있으며, 탈플라스틱 환경 보호 취지의 사내 활동을 지속적으로 진행해 나갈 방침이다.

한편 게임빌과 컴투스는 임직원들이 함께 하는 지역 생태 환경 보존 봉사활동을 비롯해, 글로벌 게임 이용자 참여 이벤트를 통한 멸종 희귀 조류 보전 및 맹그로브 숲 조성 등을 진행하는 등 세계 환경 보호를 위한 다양한 활동을 전개하고 있다.

 

ⓒ엔씨소프트 제공
㈜엔씨소프트(대표 김택진, 이하 엔씨(NC))의 케이팝(K-POP) 엔터테인먼트 플랫폼 ‘유니버스(UNIVERSE)’가 Mnet(엠넷)의 새로운 글로벌 프로젝트 '걸스플래닛999 : 소녀대전(Girls Planet 999, 이하 걸스플래닛999)’에 공식 플랫폼 파트너로 참여한다고 25일 밝혔다. ⓒ엔씨소프트 제공

엔씨(NC) 유니버스, Mnet ‘걸스플래닛999 : 소녀대전’ 공식 플랫폼 파트너 참여

㈜엔씨소프트(대표 김택진, 이하 엔씨(NC))의 케이팝(K-POP) 엔터테인먼트 플랫폼 ‘유니버스(UNIVERSE)’가 Mnet(엠넷)의 새로운 글로벌 프로젝트 '걸스플래닛999 : 소녀대전(Girls Planet 999, 이하 걸스플래닛999)’에 공식 플랫폼 파트너로 참여한다고 25일 밝혔다.

'걸스플래닛999'는 Mnet이 새롭게 선보이는 한중일 걸그룹 데뷔 프로젝트다. 서로 다른 문화권의 참가자들이 글로벌 데뷔를 목표로 화합하고 성장해가는 여정을 담은 프로그램이다. 8월 중 첫 방송 예정이다. 이날 유니버스 앱에서 티저 영상을 공개했다.

엔씨(NC)는 6월 중 유니버스 앱에 ‘걸스플래닛999’ 전용 ‘플래닛(Planet)’을 오픈한다. ‘플래닛’은 아티스트와 팬들이 소통하는 유니버스 속 공간이다. ‘플래닛’에 마련된 ‘FNS(Fan Network Service)’, ‘미디어(Media)’ 등 기능을 활용해, 참가자들의 다양한 모습을 담은 독점 콘텐츠를 선보인다. 방송 회차별 주요 영상도 유니버스 앱과 ‘걸스플래닛999’ 공식 웹사이트에서 함께 제공한다. 공식 웹사이트는 25일 중 오픈할 예정이다.

‘걸스플래닛999’ 국내외 투표는 유니버스 앱에서 진행한다. 엔씨(NC)와 Mnet은 공정하고 믿을 수 있는 투표 환경을 시청자들에게 제공할 계획이다.

이번 프로그램에 대한 세부 정보는 ‘걸스플래닛999’ 공식 웹사이트와 유니버스 공식 SNS 채널에서 확인 가능하다.

 

ⓒ크래프톤 제공
㈜크래프톤(대표이사 김창한)이 이영도 작가의 대표 판타지 장편소설 ‘눈물을 마시는 새’ IP(지식 재산권)의 게임 개발을 처음부터 새롭게 추진한다고 25일 밝혔다. ⓒ크래프톤 제공

크래프톤, ‘눈물을 마시는 새’ 글로벌 IP 사업화 추진

㈜크래프톤(대표이사 김창한)이 이영도 작가의 대표 판타지 장편소설 ‘눈물을 마시는 새’ IP(지식 재산권)의 게임 개발을 처음부터 새롭게 추진한다고 25일 밝혔다.

크래프톤은 이영도 작가의 '눈물을 마시는 새'와 '피를 마시는 새' IP를 활용한 게임 제작을 위해 비주얼 R&D 작업을 진행 중에 있다. 그중 오늘 공개한 삽화 2점은 △소설이 시작하는 남쪽의 ‘마지막 주막’과 △‘나가’족의 ‘사모 페이’를 태운 대호 ‘마루나래’이다. 비주얼 R&D의 결과물은 소설의 세계관과 분위기를 게임 및 다양한 2차 창작물로 구현할 때 쓰일 기본 콘셉트 이미지가 된다.

‘눈물을 마시는 새’의 비주얼 R&D 작업은 크래프톤의 Project Windless팀과 할리우드(Hollywood)의 콘셉트 아티스트 이안 맥케이그(Iain McCaig)가 함께 진행 중이다. 맥케이그는 스타워즈 시리즈와 해리포터, 어벤져스, 터미네이터 등 블록버스터 영화 초기 캐릭터 시각화에 참여해 온 저명한 콘셉트 아티스트이다.

맥케이그는 이날 "크래프톤과 함께 이영도 작가가 창조한 세계와 캐릭터에 생명을 불어넣어 엔터테인먼트 산업에 소개하는 책임을 맡게 돼 영광"이라고 밝혔다. 그는 국내에 소재한 크래프톤의 Project Windless팀에 대해 "이제까지 경험한 것 중 최상의 협업을 이뤄내고 있다"며 "이 모험이 어떻게 전개될지 매우 기대되고, 이영도 작가가 자랑스럽게 생각할 만한 작업이 되도록 하겠다"라고 밝혔다.

‘눈물을 마시는 새’의 이영도 작가는 "30년 뒤에도 리메이크 될 수 있는 게임을 제작해 달라. 건승을 빈다"라며 응원의 메시지를 보냈다. 

크래프톤은 ‘눈물을 마시는 새’와 ‘피를 마시는 새’를 포함한 글로벌 IP 사업화의 기반을 다지고 있다. 특히 ‘눈물을 마시는 새’의 IP는 게임 외에도 영상물, 출판물 등 다양한 형태의 2차 콘텐츠 제작물로 글로벌 시장에 선보일 계획이다. 크래프톤은 지난해 김창한 대표의 취임과 함께 원천 IP의 확보와 엔터테인먼트 사업 확장을 발표하며 다양한 사업을 추진하고 있다.

 

ⓒ넷마블 제공
넷마블(대표 권영식, 이승원)은 모바일 RPG(역할수행게임) '페이트/그랜드 오더'에 신규 스토리 2부 4장 '창세멸망윤회 유가 크셰트라 검은 최후의 신'을 업데이트했다고 25일 밝혔다. ⓒ넷마블 제공

넷마블 '페이트/그랜드 오더', 2부 4장 '검은 최후의 신' 스토리 업데이트

넷마블(대표 권영식, 이승원)은 모바일 RPG(역할수행게임) '페이트/그랜드 오더'에 신규 스토리 2부 4장 '창세멸망윤회 유가 크셰트라 검은 최후의 신'을 업데이트했다고 25일 밝혔다.

이번 스토리는 인도를 배경으로 새로운 전력과 물자를 보급하기 위해 네 번째 이문대로 향하는 마스터와 서번트들의 모험을 담았다.

신규 스토리와 함께 '재난의 화살촉', '진리의 알' 등 새로운 스킬 강화 및 영기재림(서번트 진화) 소재를 추가하는 한편, 모든 스토리 퀘스트에서 개념예장(일종의 장비)을 장착한 NPC 서번트가 등장하는 업데이트를 진행했다.

또한, 이번 업데이트를 기념한 '유가 크셰트라 픽업 소환'을 6월 8일까지 실시하며, 주요 픽업 대상은 2부 4장 스토리에 등장하는 서번트 ★5 위대한 석상신(문캔서), ★4 락슈미 바이(세이버), ★3 윌리엄 텔(아처) 등이 해당된다.

넷마블은 많은 이용자들이 신규 스토리를 만나볼 수 있도록 2부 3장 스토리를 클리어하면 성정석 10개를 획득할 수 있는 미션의 추가 및 메인 스토리 플레이에 필요한 포인트 'AP' 소모량을 줄이는 등 개막직전 캠페인을 오는 28일까지 진행 중에 있다.

 

ⓒ넥슨 제공
㈜넥슨(대표 이정헌)은 스튜디오비사이드(대표 류금태)가 개발하고 자사가 서비스하는 어반 판타지 RPG ‘카운터사이드(CounterSide)’에 신규 유닛 3종을 25일 업데이트했다. ⓒ넥슨 제공

넥슨, 어반 판타지 RPG ‘카운터사이드’ 신규 캐릭터 3종 업데이트

㈜넥슨(대표 이정헌)은 스튜디오비사이드(대표 류금태)가 개발하고 자사가 서비스하는 어반 판타지 RPG ‘카운터사이드(CounterSide)’에 신규 유닛 3종을 25일 업데이트했다.

이번 업데이트로 신규 유닛 ‘스카이 레이필드’, ‘케이시 빈즈’, ‘아르티 라나’를 선보였다. ‘스카이 레이필드’는 SSR 등급 서포터로 공을 사용하여 대상에 피해를 가하며, 12초간 적의 회피 능력치를 50% 감소시키는 궁극기를 사용한다.

‘케이시 빈즈’는 SSR 등급 디펜더 클래스로 도끼를 휘둘러 전방에 범위 피해를 입히고, 궁극기로 주위의 적을 자기 위치로 끌어들여 피해를 입힌다. ‘아르티 라나’는 SR 등급 스나이퍼이며 ‘슈뢰딩거 박스’를 활용해 하나의 대상에 피해를 입힌다.

이와 함께, 신규 유닛 출시를 기념해 깜짝 쿠폰을 공개했다. 쿠폰 입력란에 ‘CSCASEY0525’를 입력하면 인게임 재화 ‘1,000 쿼츠’를 얻을 수 있다. 달성 레벨에 따라 다양한 보상을 얻을 수 있는 신규 ‘카운터패스’를 출시했다. 접속, 재화 사용, 게임 플레이 등 6월 28일까지 패스 미션을 수행해 신규 캐릭터 ‘케이시 빈즈’, ‘채용 계약서’, ‘적성핵’ 등을 획득 가능하다.

넥슨은 지난 20일 선보인 신규 이벤트 에피소드 ‘아카데미 운동회’의 ‘Act(액트) 2’를 오픈했다. 또, 운동회 응원 콘셉트의 신규 스킨 2종을 출시했다. 홍팀을 응원하는 ‘양하림: 리드미컬 캐스터’와 청팀을 응원하는 ‘스카이 레이필드: 블루밍 블루’를 만나볼 수 있다.

시즌제 콘텐츠 ‘격전지원 정식 시즌 3’을 6월 1일까지 오픈한다. 격전지원은 ‘일반’, ‘어려움’, ‘악몽’ 난이도로 구성됐으며 플레이한 점수에 따라 다채로운 순위 보상 아이템을 지급한다.

‘카운터사이드’의 신규 유닛 업데이트에 관한 자세한 정보는 ‘카운터사이드’ 공식 커뮤니티에서 확인할 수 있다.

 

담당업무 : 게임·공기업 / 국회 정무위원회
좌우명 : 행동하라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