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통오늘] CU, 메타버스 플랫폼 ‘제페토’에 편의점 오픈…세븐일레븐, 학생 맞춤 도시락 ‘한끼듬뿍덮밥’ 출시
[유통오늘] CU, 메타버스 플랫폼 ‘제페토’에 편의점 오픈…세븐일레븐, 학생 맞춤 도시락 ‘한끼듬뿍덮밥’ 출시
  • 손정은 기자
  • 승인 2021.05.26 10:3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사오늘, 시사ON, 시사온 = 손정은 기자)

김옥찬 홈앤쇼핑 대표, 창립 10주년 맞아 '중소기업과 동반성장' 초심 강조

김옥찬 홈앤쇼핑 대표이사가 창립 10주년을 맞아 경영현황 공유회를 갖고 "설립취지인 '중소기업과의 상생'이라는 초심을 되새겨야할 때"라고 강조했다. ⓒ홈앤쇼핑
김옥찬 홈앤쇼핑 대표이사가 창립 10주년을 맞아 경영현황 공유회를 갖고 "설립취지인 '중소기업과의 상생'이라는 초심을 되새겨야할 때"라고 강조했다. ⓒ홈앤쇼핑

김옥찬 홈앤쇼핑 대표이사가 창립 10주년을 맞아 경영현황 공유회를 갖고 "설립취지인 '중소기업과의 상생'이라는 초심을 되새겨야할 때"라고 강조했다.

홈앤쇼핑은 지난 25일 김옥찬 대표이사가 직접 출연하는 '경영현황 공유회'를 진행했다고 26일 밝혔다. 경영현황 공유회는 열 번째 창립기념일 맞아 홈앤쇼핑의 10년 발자취를 돌아보고 대표와 직원들간 소통의 시간을 갖기 위해 기획됐다.

온라인 화상회의로 형식으로 진행된 이날 공유회는 △경영실적 현황 △홈쇼핑 사업 재승인 진행경과 △신사업 추진 현황 △중장기 전략 공유에 이어 직원들의 질의, 응답의 순서로 진행됐다.

CU, 메타버스 플랫폼 '제페토'에 편의점 오픈

CU를 운영하는 BGF리테일은 글로벌 메타버스 플랫폼 '제페토'(ZEPETO)를 서비스하는 네이버제트와 손잡고 가상현실 편의점을 오픈한다고 26일 밝혔다.

제페토는 현실세계와 3차원 가상세계를 혼합한 공간을 뜻하는 메타버스(metaverse)의 대표 콘텐츠로 증강현실(AR) 기술을 활용해 가상현실에서 나만의 아바타로 나이, 성별, 인종 등을 넘어 다양한 이들과 교류할 수 있는 플랫폼이다. 현재 전세계 2억 명 이상이 이용하고 있다.

CU는 이번 업무협약을 바탕으로 올해 8월 제페토 내 인기 맵 중 하나인 한강공원에 'CU 제페토한강공원점'을 오픈하고 유저들이 자주 방문하는 공간인 교실과 지하철에도 순차적으로 점포를 선보일 계획이다. 이번에 오픈하는 CU 제페토한강공원점은 한강을 바라보며 CU의 인기 상품을 즐길 수 있는 루프탑 편의점으로 기획됐다. 유저들은 루프탑에 조성된 테라스에서 GET 커피, 델라페 등 CU의 차별화 상품들을 즐기며 별도로 마련된 파라솔, 테이블 등을 이용할 수 있다.

세븐일레븐, 학생 위한 맞춤 도시락 '한끼듬뿍덮밥' 2종 출시

편의점 세븐일레븐은 '희망급식 바우처' 지원 사업에 동참하고 학생들을 위해 맞춤 도시락 '한끼듬뿍덮밥'을 출시했다고 26일 밝혔다.

세븐일레븐 한끼듬뿍덮밥 도시락은 '소불고기덮밥'(560kcal, 920mg), '숯불닭갈비덮밥'(625kcal, 870mg) 등 2종(각 3900원)으로 탄수화물, 단백질, 비타민 등 5대 영양소를 균형 있게 담아 완성했다. 덮밥에 가장 중요한 최상의 밥맛을 유지하기 위해 도정한지 3일 이내의 삼광 단일미를 사용했으며, 매일 산지에서 직송으로 배송되는 치커리를 넣었다. 판매 가격은 3000원 대다.

소불고기덮밥은 부드러운 소불고기에 달짝지근한 양념의 자작한 국물을 더해 함께 비벼 먹을 수 있도록 했으며, 숯불닭갈비덮밥은 숯불 향 가득 매콤한 닭갈비와 고소한 마요네즈가 조화롭게 어우러졌다. 이 외에도 김수미표 레시피로 만든 '수미네 간장불고기'(4000원), '수미네 떡갈비'(4300원) 도시락과 학생들을 위한 프리미엄 샌드위치 '한끼연구소 BELT샌드'(3500원), '스톤밀 샌드위치 2종'(4000원)도 출시하며 관련 상품 구색을 한층 더 강화했다.

롯데홈쇼핑, 프리미엄 브랜드 리빙 상품 선봬

롯데홈쇼핑은 코로나19로 예식, 신혼여행을 간소화하는 대신 프리미엄 혼수를 구매하는 신혼부부들이 증가함에 따라 빌레로이앤보흐, 일렉트로룩스 등 해외 명품 리빙 브랜드를 집중 판매한다고 26일 밝혔다.

오는 27일 오후 9시 40분 대표 리빙 프로그램 최유라쇼를 통해 270년 전통의 독일 명품 도자기 브랜드 '빌레로이앤보흐'의 '6인조 홈세트'를 판매한다. 100만 원대 고가임에도 불구하고 지난해 5회 방송 동안 주문수량 약 1만 건, 주문금액 88억 원 이상을 달성했다. 독일 황실에서 사용할 정도로 정교하고 디자인이 뛰어나며, 혼수용품으로 인기가 높다.

이어 29일 오전 9시 20분에는 스웨덴 브랜드 일렉트로룩스의 '인덕션 센스보일'을 판매한다. 지난 2월 론칭 방송에서 주문수량 1070세트, 주문금액 15억 원을 기록하며 매진을 달성했으며, 끓는 상태를 인덕션 스스로 감지해 물이 넘치기 전에 자동으로 온도를 조절하는 점이 특징이다. 내달 3일 오후 8시 40분에는 스페인 핸드메이드 시계 브랜드 '노몬'의 '바르셀로나 벽시계'를 단독 론칭한다.

GS리테일, 세계 환경의 날 맞아 무(無)라벨 PB생수 확대

GS리테일은 오는 27일 500ML 사이즈의 무라벨 PB생수 '유어스지리산맑은샘물' 번들(20입)을 전국 편의점 GS25와 슈퍼마켓 GS THE FRESH, 온라인 장보기몰 GS프레시몰에서 선보인다고 26일 밝혔다. 유어스지리산맑은샘물 번들(20입)의 가격은 GS25에서 1만 2000원에 판매된다.

최근 고객들의 친환경에 대한 관심과 착한 소비 트렌드가 증가함에 따라 국제사회가 지구환경보전을 위해 공동 노력을 다짐하며 제정한 6월 5일 환경의 날에 맞춰 무라벨 PB생수를추가 출시하게 됐다.

이번에 출시하는 500ML 사이즈의 무라벨 PB생수는 지난 2월 출시한 2L사이즈의 PB생수인 '유어스DMZ맑은샘물' 번들(6입)에 이은 두 번째 상품이다. GS리테일은 이번 상품 출시로 PB상품 2종과 NB상품 2종 등 총 4가지 무라벨 생수를 운영한다. 무라벨 생수는 개별 페트병에 비닐 라벨을 부착하지 않고 번들을 포장하고 있는 패키지에만 브랜드와 표시사항을 인쇄해 비닐 폐기물을 감소시킬 수 있다.

담당업무 : 백화점, 편의점, 홈쇼핑, 제약 등을 담당합니다.
좌우명 : 매순간 최선을.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