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통오늘] 풀무원 올가홀푸드, ‘녹색특화매장’ 4곳 추가 지정…동서식품, ‘맥심 커피믹스 오피스 캠페인’ 진행
스크롤 이동 상태바
[유통오늘] 풀무원 올가홀푸드, ‘녹색특화매장’ 4곳 추가 지정…동서식품, ‘맥심 커피믹스 오피스 캠페인’ 진행
  • 안지예 기자
  • 승인 2021.05.28 10:5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사오늘·시사ON·시사온=안지예 기자]

국내 1호 녹색특화매장 올가홀푸드 방이점 전경 풀무원
국내 1호 녹색특화매장 올가홀푸드 방이점 전경 ⓒ풀무원

풀무원 올가홀푸드, ‘녹색특화매장’ 신규 4곳 추가

풀무원 계열의 LOHAS Fresh Market, 올가홀푸드는 올가 방이점에 이어 올가 반포점, 바이올가 아현뉴타운점, 제주영어마을점, 제주이도점까지 총 4개 매장이 ‘녹색특화매장’으로 신규 추가 지정됐다고 28일 밝혔다.

녹색특화매장이란 환경부가 운영하는 ‘녹색매장 제도’를 보다 확장·발전시킨 개념으로 지구환경을 생각하는 녹색소비문화 확산을 위해 플라스틱 쓰레기 발생을 최소화한 ‘제로 웨이스트(Zero Waste)’ 콘셉트의 매장이다.

신규 지정된 4개의 녹색특화매장은 제1호 녹색특화매장인 올가 방이점 대비 친환경 패키지 적용 품목을 늘렸다. 정육, 건어물 품목에만 적용했으나 이번에는 채소, 과일에까지 적용했다. 사탕수수 껍질을 원료로 해 탄소 배출량을 일반 합성수지 대비 70% 이상을 감축한 바이오매스와 생분해성 소재의 친환경 포장재로 변경하고, 1+1, 2+1 등 묶음 기획 상품 포장을 해체해 비닐과 테이프 등의 제품 포장을 최소화하는 등 생활폐기물 발생을 줄였다.

당일배송, 새벽배송 등 배송 포장에도 친환경성을 높였다. 일회용이 아닌 다회용 또는 재사용 포장재로 변경해 일회용 플라스틱과 비닐 포장 문제 해소에 힘을 보탠다. 올가는 녹색특화매장을 포함한 전 매장에서 운영하는 당일배송에 종이박스, 종이테이프, 물 100% 아이스팩 등 다회용 또는 재사용 포장재만을 사용하고 있다.

동서식품, ‘맥심 커피믹스 오피스 캠페인’ 진행

동서식품은 바쁜 업무 중 커피 한 잔으로 누리는 여유를 전하기 위한 ‘맥심 커피믹스 오피스 캠페인’을 진행한다고 28일 밝혔다.

동서식품은 이번 캠페인을 알리기 위해 모델 이나영과 함께 한 신규 TV 광고 ‘오피스’ 편을 선보인다. 이번 광고는 바쁜 업무 중에도 맥심 커피믹스 한 잔과 함께 혼자만의 여유와 평화로움을 즐기는 모습을 고급스럽게 표현한 것이 특징이다. 특히 광고에서는 커피 한 잔을 즐기는 순간, 사무실(Office)이 평화(Oh Peace)로워진다는 메시지를 담았다.

또한 동서식품은 맥심 커피믹스 대규격 제품을 구매하는 고객을 대상으로 직장인들이 유용하게 사용할 수 있는 굿즈를 선착순으로 증정한다. 대형마트에서 맥심 커피믹스 180개입 이상 대규격 제품을 구매하는 고객에게는 편안한 휴식을 돕는 목베개를 증정하고, 온라인에서 맥심 커피믹스 400개입 제품을 구매하면 업무 일정을 정리할 수 있는 오거나이저를 제공한다.

홈플러스, ‘서머 홈케어 브랜드 대전’ 진행

홈플러스가 무더위를 앞두고 쾌적한 생활공간을 준비하는 고객들을 위해 다음달 2일까지 ‘서머 홈케어 브랜드 대전’을 진행한다.

먼저 이불 교체 시기를 맞아 홑이불, 차렵이불, 패드 등 여름용 이불을 할인한다. ‘홈플러스 시그니처’와 ‘더 홈’ 여름 시즌 침구를 행사카드 결제 시 20% 할인된 가격에 구매할 수 있다. 여름에 교체주기가 잦아지는 타월과 매트도 최대 50% 할인한다. 

대청소를 시작하는 사람들을 위해 청소용품 행사도 준비했다. 3M 청소용품 1만원 이상 구매 시 2000원 상품권을, 2만원 이상 구매 시 5000원 상품권을 증정한다. 유한킴벌리 청소용품은 30% 할인된 가격에 내놓는다. 집단장을 위한 다양한 DIY 용품도 균일가 3000원부터 선보인다. 이밖에 여름철 꿉꿉함 해소를 위해 에어컨, 건조기, 선풍기 등 다양한 여름 가전도 할인한다. 

티몬, 백신휴가제 도입…최장 6일 유급휴가

타임커머스 티몬이 28일부터 전 직원을 대상으로 코로나19 백신 접종에 따른 유급 휴가를 시행한다.

백신휴가제 도입에 따라 모든 임직원에게 각 회차별 백신 접종 시 ‘2+1일’ 유급휴가가 지급된다. 접종 당일부터 주어지는 기본 유급휴가 2일에 더해 이상 반응이 있을 경우 의사 소견 없이도 추가로 1일의 휴가가 주어져 한 차례 접종 시 최장 3일의 유급휴가를 쓸 수 있다. 두 차례의 접종이 필요한 아스트라제네카(AZ) 백신 접종 시 길게는 6일의 휴가가 가능한 셈이다.

잔여백신(예약 취소 백신)을 당일 예약해 접종할 경우에도 바로 휴가를 사용할 수 있다.

담당업무 : 유통전반, 백화점, 식음료, 주류, 소셜커머스 등을 담당합니다.
좌우명 : 편견없이 바라보기.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