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증권오늘] 대신증권, ‘여유로운 노후생활, IRP로 준비하기’ 이벤트 진행…한화투자증권, IRP 제로 수수료 선언
스크롤 이동 상태바
[증권오늘] 대신증권, ‘여유로운 노후생활, IRP로 준비하기’ 이벤트 진행…한화투자증권, IRP 제로 수수료 선언
  • 정우교 기자
  • 승인 2021.06.02 13:3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사오늘·시사ON·시사온=정우교 기자]

©대신증권
©대신증권

대신증권, '여유로운 노후생활, IRP로 준비하기' 이벤트 진행

대신증권은 2일 '여유로운 노후생활, IRP로 준비하기'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밝혔다. 이번 이벤트는 비대면 IRP 개설 서비스 오픈을 기념해 음료 기프티콘, 축하금 등 경품을 제공하는 이벤트로, 오는 7월 말까지 9주간 진행한다.

'여유로운 노후생활, IRP로 준비하기 이벤트'는 IRP 가입을 고민하는 고객에게 비대면 IRP 개설 서비스를 소개하기 위해 마련됐다. 해당 이벤트는 IRP로 연말정산 미리 준비하기와 IRP 신규 개설하기 이벤트로 나눠 실시된다. 

IRP로 연말정산 미리 준비하기는 연말정산 세액공제 혜택이 있는 IRP에 100만 원 이상 입금하면 입금금액에 따라 최대 2만 원의 축하금을 제공한다. IRP 신규 개설하기는 신규로 비대면 IRP 개설 고객 모두에게 음료 기프티콘을 제공한다.

이벤트에 참여하려면 대신증권 및 크레온 MTS, HTS, 홈페이지에서 이벤트 참여 신청하면 된다. 자세한 사항은 고객감동센터로 문의하면 된다. 비대면 IRP 개설 서비스는 온라인 증권거래서비스 크레온으로 비대면 IRP계좌를 개설할 수 있는 서비스다. 이 서비스를 이용하면 관리수수료가 평생 무료다.

편수원 연금사업부장은 "이 이벤트는 비대면 IRP 계좌를 신규 가입 및 입금한 고객에게 경품 및 연말 절세 혜택도 누릴 수 있도록 기획했다"면서 "앞으로도 고객의 다양한 니즈에 부응할 수 있는 서비스와 이벤트를 선보이기 위해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했다. 

 

©하이투자증권
©하이투자증권

하이투자증권, ELS 2종 공모…총 40억 규모

하이투자증권은 2일 주가연계증권(ELS) 2종을 총 40억 원 규모로 공모한다. 공모기간은 오는 9일 오후 4시까지다.

우선, HI ELS 2618호는 △코스피(KOSPI)200지수 △홍콩항셍지수(HSI) △유로스톡스(EUROSTOXX)50지수를 기초자산으로 하는 3년 만기 4개월 단위 조기상환형 ELS이다.

자동조기상환 평가일에 기초자산의 종가가 최초기준가격의 △93%(4개월) △93%(8개월) △90%(12개월) △88%(16개월) △88%(20개월) △85%(24개월) △83%(28개월) △80%(32개월) △65%(36개월) 이상이면 최대 12.06%(연 4.02%)의 수익을 지급한다.

만기 시 모든 기초자산의 종가가 최초기준가격의 65% 이상이면 최초 제시 수익률을 지급하지만, 기초자산 중 어느 하나라도 65%미만으로 하락한다면 만기상환 조건에 따라 원금손실이 발생할 수도 있다.

또한 HI ELS 2619호는 △코스피(KOSPI)200지수 △홍콩항셍지수(HSI) △유로스톡스(EUROSTOXX)50지수를 기초자산으로 하는 3년 만기 6개월 단위 조기상환형 리자드 ELS이다.

자동조기상환 평가일에 모든 기초자산의 종가가 최초기준가격의 △90%(6개월) △90%(12개월) △85%(18개월) △85%(24개월) △80%(30개월) △80%(36개월) 이상이면 최대 13.20%(연 4.40%)의 수익을 지급한다.

위 조기상환 조건을 충족하지 못하더라도 최초기준가격평가일(불포함)부터 첫 번째 조기상환 평가일(6개월)까지 해당 기간 동안 모든 기초자산의 종가가 최초 기준가격의 85%미만(리자드 조건 1)으로 하락한 적이 없거나, 두 번째 조기상환 평가일(12개월)까지 해당 기간 동안 모든 기초자산의 종가가 최초 기준가격의 83%미만(리자드 조건 2) 으로 하락한 적이 없다면 연 4.40%의 리자드 수익률을 지급받고 상환된다.

조기 상환이 되지 않더라도 만기 시 모든 기초자산 중 하나라도 만기평가일까지 최초기준가격의 60% 미만으로 하락한 적이 없는 경우 연 4.40%의 수익률을 지급한다. 이때 모든 기초자산 중 하나라도 60%미만으로 하락한 적이 있고 만기 평가 시 모든 기초자산 중 하나라도 80%미만이면 만기상환 조건에 따라 원금손실이 발생할 수 있다.

상품의 최소 가입금액은 100만 원 이상으로 10만 원 단위로 가입 가능하며, 보다 자세한 사항은 하이투자증권 고객지원센터로 문의하면 된다.

 

한화투자증권, IRP 제로 수수료 선언

한화투자증권은 오는 21일부터 전 고객을 대상으로 개인형퇴직연금(IRP)의 운용 자산관리 수수료를 면제한다고 2일 밝혔다.

한화투자증권은 대면/비대면 계좌 구분 없이 모든 고객에게 IRP 수수료를 면제 하기로 결정했다. 신규고객뿐만 아니라 기존고객도 시행일 이후 발생하는 수수료를 면제한다.

한화투자증권 고객솔루션실 송요한 상무는 "IRP는 안정적인 노후준비를 위한 상품으로 PB와 충분한 상담을 통해 관리를 받는 것이 바람직하다"면서 "한화투자증권이 모든 고객을 대상으로 IRP 제로 수수료를 선언한 것은 고객들의 노후자금을 가장 소중히 다루겠다는 의지의 표현"이라고 했다. 

담당업무 : 증권·보험 등 제2금융권을 담당합니다.
좌우명 : 우공이산(愚公移山)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