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치오늘] 與, 도쿄올림픽 독도 표기 규탄…野 “尹 국민의힘 입당할 것”
스크롤 이동 상태바
[정치오늘] 與, 도쿄올림픽 독도 표기 규탄…野 “尹 국민의힘 입당할 것”
  • 조서영 기자
  • 승인 2021.06.03 17: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민주당 132명, 도쿄올림픽 독도 표기 규탄
이준석·나경원, “尹 국민의힘 입당할 것”
민주산악회 결성 40주년…“불굴의 투지로 민주주의 이끌어”

[시사오늘·시사ON·시사온=조서영 기자]

 

민주당 132명, 도쿄올림픽 독도 표기 규탄


ⓒ뉴시스(공동취재사진)
더불어민주당 의원 132명이 3일 도쿄올림픽 독도 표기 규탄 결의안을 제출했다.ⓒ뉴시스(공동취재사진)

더불어민주당 의원 132명이 3일 일본 도쿄올림픽 조직위원회가 공식 홈페이지에 독도를 일본 땅으로 표기한 것에 대한 규탄 결의안을 국회에 제출했다.

이날 오전 백혜련 의원은 기자회견을 통해 “일본 영토 지도 내에 독도를 표기한 것은 대한민국의 독도 영유권을 명백히 침해한 것”이라며 “국제법 위반이자 역사 퇴행적 행위”라 비판했다.

 

이준석·나경원, “尹 국민의힘 입당할 것”


ⓒ뉴시스(사진=독자제공)
이준석·나경원 후보는 3일 윤 전 검찰총장의 출마 의지에 한 목소리를 냈다.ⓒ뉴시스(사진=독자제공)

윤석열 전 검찰총장이 곧 국민의힘에 입당할 것으로 보인다. 이준석·나경원 당대표 후보는 3일 윤 전 검찰총장의 출마 의지에 한 목소리를 냈다.

이날 이준석 후보는 한 라디오에서 “윤 전 총장과 측근들의 말을 들어보면, 사실상 우리 대선 버스가 출발하기 전에 타겠다는 의지를 밝힌 것으로 보인다”고 말했다. 나경원 후보는 본인의 페이스북을 통해 “윤 총장이 우리 당 입당 의사를 간접적으로 밝힌 것은 맞다”고 인정했다.

 

민주산악회 결성 40주년…“불굴의 투지로 민주주의 이끌어”


ⓒ김영삼 회고록
오는 9일은 민주산악회 결성 40주년이다.ⓒ김영삼 회고록

오는 9일은 민주산악회 결성 40주년이다. 김영삼 전 대통령은 독재의 암흑기에 동지들을 규합하는 수단이자, 민주화 투쟁의 방편으로 민주산악회를 결성했다.

김영삼민주센터는 “1981년 6월 9일 신군부의 폭거로 모두가 숨죽였던 그때, 김영삼 대통령과 동지들은 산행을 시작했다”며 “불굴의 투지로 80년대를 민주주의로 이끈 민주산악회의 영웅들에게 감사하는 마음을 전한다”고 말했다.

이와 관련 영상은 https://youtu.be/bObBKrc3Sp0에서, 영상 속 사진은 김영삼민주센터 홈페이지(http://www.kyscd.org/photo/790)에서 찾아볼 수 있다.

담당업무 : 정치부 기자입니다
좌우명 : 행복하게 살자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