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오늘] 크래프톤 ‘배틀그라운드 모바일 인도’ 사전예약 2 주 만에 2000만 돌파
스크롤 이동 상태바
[게임오늘] 크래프톤 ‘배틀그라운드 모바일 인도’ 사전예약 2 주 만에 2000만 돌파
  • 김병묵 기자
  • 승인 2021.06.03 16:3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넥슨, ‘카스온라인’ 신규 초월 무기 ‘데바스테이터’ 출시
펄어비스 섀도우 아레나, 신규 시스템 ‘마스터리’ 업데이트
게임빌 ‘크리티카: 천상의 기사단’, 신규 클래스 ‘엘리멘탈 페어리’ 최초 공개 

[시사오늘·시사ON·시사온=김병묵 기자]

ⓒ크래프톤 제공
㈜크래프톤(대표 김창한)은 3일 ‘배틀그라운드 모바일 인도(BATTLEGROUNDS MOBILE INDIA)’의 사전예약자 수가 2000만 명을 돌파했다고 3일 밝혔다. 사전예약 시작 약 2주 만의 기록이다. ⓒ크래프톤 제공

크래프톤 ‘배틀그라운드 모바일 인도’ 사전예약 2 주 만에 2000만 돌파

㈜크래프톤(대표 김창한)은 3일 ‘배틀그라운드 모바일 인도(BATTLEGROUNDS MOBILE INDIA)’의 사전예약자 수가 2000만 명을 돌파했다고 3일 밝혔다. 사전예약 시작 약 2주 만의 기록이다.

크래프톤은 지난 5월 18일 구글 플레이를 통해 ‘배틀그라운드 모바일 인도’의 사전예약을 시작했다. 사전예약 첫날 760만 명, 이틀 만에 1,000만 명을 돌파하며 인도 유저들의 높은 관심을 입증했다.

배틀그라운드 IP(지식 재산권)에 호응을 보내준 인도 유저들에 대한 보답으로 선보이는 ‘배틀그라운드 모바일 인도’는 무료(free-to-play)로 즐길 수 있으며 인도에서만 서비스된다. 출시일은 추후 발표할 예정이다.

 

ⓒ넥슨 제공
㈜넥슨(대표 이정헌)은 3일 밸브 코퍼레이션(대표 게이브 뉴웰)의 ‘카운터스트라이크’ 시리즈 기반 1인칭 슈팅 게임(FPS) ‘카운터스트라이크 온라인’(이하 ‘카스온라인’)에 신규 초월 무기 ‘데바스테이터’를 출시했다. ⓒ넥슨 제공

넥슨, ‘카스온라인’ 신규 초월 무기 ‘데바스테이터’ 출시

㈜넥슨(대표 이정헌)은 3일 밸브 코퍼레이션(대표 게이브 뉴웰)의 ‘카운터스트라이크’ 시리즈 기반 1인칭 슈팅 게임(FPS) ‘카운터스트라이크 온라인’(이하 ‘카스온라인’)에 신규 초월 무기 ‘데바스테이터’를 출시했다.

‘데바스테이터’는 50구경 화염탄을 사용하는 중기관총으로, 대형 탄창백과 연결돼 강력한 화력을 쏟아부을 수 있다. 이 무기는 일정 시간이 지나면 적들을 끌어당기면서 뚫고 가는 관통 미사일의 발사 장치가 활성화된다.

넥슨은 이용자가 초월 프리미엄 해독기를 1개씩 사용할 때마다 확정 지급 포인트 6을 지급하고, 초월 해독기 1개 사용 시 포인트 1을 각각 제공한다. 300 포인트를 달성할 때마다 ‘데바스테이터’를 무제한으로 얻을 수 있다.

또한 스튜디오 모드에 신규 중세 테마 블록을 도입한다. 중세 테마 블록은 숨바꼭질 모드에서 변신이 가능한 사물 목록에 추가되어 이용자는 더욱 다양한 사물을 활용해 숨바꼭질 모드를 즐길 수 있다.

7월 1일까지 총 상금 155만 원(넥슨캐시) 규모의 ‘스튜디오 중세 테마 콘테스트’를 진행한다. 이용자는 중세 테마 블록을 활용해 스튜디오 맵을 제작한 뒤, 맵 제목에 #중세를 추가하면 된다. 최종 1~20등에 뽑힌 이용자에게 넥슨캐시를 차등 지급하고, 참가자 전원에게 5000 마일리지와 훈장을 제공한다.

같은 기간 커뮤니티에 자신의 맵을 소개한 이용자 중 10명을 추첨해 ‘듀얼소드 팬텀 슬레이어’ 이벤트 티켓 1장을 선물한다.

6월 17일까지 ‘초월의 궤’ 지급 이벤트도 연다. 특정 플레이 시간(10분·30분·60분)을 달성하거나 좀비 히어로·좀비Z·좀비 라이즈 모드에서 미션을 수행하면 ‘초월의 궤’, 이벤트 티켓 등을 얻을 수 있다. ‘초월의 궤’는 ‘데바스테이터’, ‘매그넘 런처’, ‘듀얼 베레타 건슬링거’ 등 무기 1종을 획득할 수 있는 아이템이다.

 

ⓒ펄어비스 제공
펄어비스(대표 정경인)가 궁극의 액션 PvP(Player VS Player, 이용자간 대결) ‘섀도우 아레나’의 신규 시스템 ‘마스터리’를 업데이트했다고 3일 밝혔다. ⓒ펄어비스 제공

펄어비스 섀도우 아레나, 신규 시스템 ‘마스터리’ 업데이트

펄어비스(대표 정경인)가 궁극의 액션 PvP(Player VS Player, 이용자간 대결) ‘섀도우 아레나’의 신규 시스템 ‘마스터리’를 업데이트했다고 3일 밝혔다.

‘마스터리’는 이용자가 원하는 콘셉트에 맞게 영웅의 기술을 추가로 선택할 수 있는 시스템이다. 방어형 영웅에게 공격형 마스터리를 추가해 공격적으로 운영할 수 있고, 기존 성향을 극대화해 방어 역량을 강화시킬 수도 있다. 전투 시작 전까지 상대방이 선택한 마스터리를 확인할 수 없어 더 긴장감 넘치는 전투가 가능하다.

마스터리는 전투와 보조 두 가지 타입이 있다. 전투 마스터리는 캐릭터별 고유 기술 중 플레이하고 싶은 성향에 맞춰 선택하면 된다. 보조 마스터리는 △불굴의 일격 △약점 공략 △강철 피부 △매의 눈 △가벼운 몸놀림 △흑정령의 가호 중 선택한 특화 능력을 갖고 전투에 참여할 수 있다.

의상 스킨의 색상을 마음대로 변경할 수 있는 ‘염색 시스템’도 추가했다. 1000여종의 염색약으로 의상 부위에 색상을 변경할 수 있어 개성 있는 커스터마이징이 가능하다.

7월 1일까지 특별한 출석 보상도 지급한다. 접속만 하면 영웅 선택권 2장과 지원품 상자를 최대 36개까지 획득할 수 있다. 지원품 상자 개봉 시 의상과 무기 스킨 재료, 부스터, 프로필 아이콘, 염색약 등 희귀한 아이템을 받게 된다.

 

ⓒ게임빌 제공
게임빌(대표 이용국)이 글로벌 히트작 ‘크리티카: 천상의 기사단(KRITIKA: The White Knights)’의 글로벌 업데이트를 진행했다고 3일 밝혔다. ⓒ게임빌 제공

게임빌 ‘크리티카: 천상의 기사단’, 신규 클래스 ‘엘리멘탈 페어리’ 최초 공개

게임빌(대표 이용국)이 글로벌 히트작 ‘크리티카: 천상의 기사단(KRITIKA: The White Knights)’의 글로벌 업데이트를 진행했다고 3일 밝혔다.

게임빌은 이번 업데이트를 통해 신규 클래스(캐릭터)를 최초로 공개했다. 새롭게 등장한 마법소녀 ‘엘리멘탈 페어리’는 4가지 속성에 해당하는 정령을 소환해 마법 공격을 펼치는 캐릭터로 화려한 전투 스킬을 보유하고 있다. 신규 클래스 업데이트와 함께 캐릭터의 빠른 성장을 돕기 위한 ‘업데이트 기념 특별 핫타임 이벤트’가 이달 27일까지 진행된다. ‘14일간의 출석부 이벤트’를 통해서는 ‘전설 아바타 티켓 2개’와 캐럿 및 라피스 각각 1만 5000 개 등 역대급 보상을 획득할 수 있다.

게임 내 편의성도 대폭 개선됐다. 먼저 교환소의 교환 횟수를 직접 지정할 수 있도록 변경됐다. 기존 한 번에 1회씩만 교환 가능했던 아이템을 대량으로 교환할 수 있도록 해 편리함을 높였다. 장비 전체 합성 도입을 통해서는 단계별 합성 과정을 좀더 간편하게 진행할 수 있도록 했으며 리그매치의 연속 진행과 전적 확인 기능도 추가했다. 유저들의 의견을 적극적으로 반영해 게임성 업그레이드를 이어간다는 계획이다.

 

담당업무 : 게임·공기업 / 국회 정무위원회
좌우명 : 행동하라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