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설오늘] 포스코건설, 소래포구 연안정화 활동 진행…호반건설, 코로나19 백신 휴가제 도입
스크롤 이동 상태바
[건설오늘] 포스코건설, 소래포구 연안정화 활동 진행…호반건설, 코로나19 백신 휴가제 도입
  • 박근홍 기자
  • 승인 2021.06.04 11:0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사오늘·시사ON·시사온= 박근홍 기자]

삼성물산, 평택 지게차 사망 사고에 고개 숙여

지난 3일 경기 평택 삼성전자 반도체 공장 건설현장에서 한 협력업체 소속 노동자가 지게차에 치여 숨진 것에 대해 시공사인 삼성물산이 고개를 숙였다.

삼성물산 측은 "이번 사고로 유명을 달리하신 근로자분과 유가족께 깊은 애도와 사과의 말씀을 드린다"며 "사고발생 즉시 관계 당국에 신고해 현장 조사가 진행 중이며, 근로자는 안타깝게도 사망했다. 당사는 현재 사고수습에 최선을 다하고 있으며, 관계당국의 사고조사에 적극 협조하고 있다"고 말했다.

포스코건설, 소래포구 일대서 환경정화 활동 진행

포스코건설은 인천해양경찰서와 함께 소래포구 일대에서 연안정화 활동을 펼쳤다고 4일 밝혔다.

포스코그룹의 '2021 글로벌 모범시민 위크'의 일환으로 마련된 이번 정화활동에는 한성희 포스코건설 사장을 비롯한 임직원 80여 명이 참여해 갯벌과 해변에 방치된 폐어망, 폐그물 등 해양쓰레기 약 40톤을 수거했다. 또한 소래 해양자율방제대에 방제창고를 기증하고 현판식과 벽화 그리기 활동도 실시했다.

포스코건설 측은 "다양하고 폭넓은 해양환경 보전활동으로 환경도 살리고 지역사회와 공존하는 기업시민의 경영이념 실천 활동을 적극 확대하겠다"고 말했다.

대우건설, 푸르지오 입주민 위한 정리수납 서비스 실시

대우건설은 푸르지오 입주민들을 위한 정리수납 서비스인 '슬기로운 정리수납 생활'을 이달 말까지 실시한다고 4일 전했다.

슬기로운 정리수납 생활을 통해 대우건설은 노원 센트럴 푸르지오, 천안 레이크타운 3차 푸르지오에서 입주민들의 신청을 받아 전문가 특강과 방문 정리수납 서비스를 제공한다. 업무와 취미 등 집에서 모든 생활을 해결하고자 하는 올인홈트렌드를 반영해 마련한 서비스라는 게 대우건설의 설명이다.

대우건설 관계자는 "앞으로도 고객의 니즈를 반영한 라이프 프리미엄 서비스를 기획해 푸르지오 단지에 선별적으로 적용할 계획"이라며 "이를 통해 고객과 소통하고 푸르지오 입주민들의 삶의 질을 높이는 데 주력하겠다"고 전했다.

SK에코플랜트, '행복걷기 챌린지' 통해 2000만 원 기부

SK에코플랜트는 '행복걷기 챌린지'로 모인 기부금 2000만 원을 서울시장애인복지시설협회에 전달했다고 4일 밝혔다.

행복걷기 챌린지는 SK에코플랜트 임직원들을 대상으로 일상 속 걷기 운동을 장려하는 건강 캠페인이다. 지난 4월부터 한 달 동안 총 누적 걸음 2억 보를 달성했으며, 1만 보당 1000원 기부를 통해 위와 같은 금액이 모금됐다. 해당 기부금은 서울 지역 내 저소득층 장애아동을 위한 전동휠체어 구매를 위해 쓰일 예정이다.

SK에코플랜트 측은 "구성원이 함께 참여해 이루어 낸 결과가 장애아동을 위해 도움을 줄 수 있어 기쁘게 생각한다"며 "앞으로도 이웃과 함께하며 사회적 가치를 창출하기 위한 프로그램을 지속할 것"이라고 말했다.

호반건설, 코로나19 백신 접종 임직원에 백신휴가 제공

호반건설은 코로나19 백신을 접종하는 임직원들에게 백신휴가를 제공한다고 4일 전했다.

이번 조치로 호반건설은 임직원들에게 백신 접종 당일 유급휴가를 지원하며, 접종 이후에는 추가 휴가 2일을 포함해 최대 3일간 백신휴가를 권장할 계획이다. 해당 제도는 호반그룹 전(全)계열사 임직원들에게 적용된다.

호반건설 측은 "임직원들의 건강을 최우선으로 생각하고 코로나19 예방을 위해 백신휴가제를 운영한다"며 "임직원들이 안심하고 백신을 접종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할 것"이라고 말했다.

SGC이테크건설, '구리역 더리브 드웰' 분양

SGC이테크건설은 경기 구리 수택동 일원에 '구리역 더리브 드웰'을 공급한다고 4일 밝혔다.

이번 단지는 지하 7층~지상 29층 1개동, 오피스텔 전용면적 63·84㎡ 78가구, 생활숙박시설 전용면적 40·43·57㎡ 172가구 등 총 250가구와 상업시설로 구성된다.

담당업무 : 건설·부동산을 중심으로 산업계 전반을 담당합니다
좌우명 : 隨緣無作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