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약오늘] 동아ST, 척추측만증 보조기 ‘스파이나믹’ 독점판매 계약 체결…대웅제약, 코로나19 치료제 ‘코비블록’ 임상 2b상 투약 완료
스크롤 이동 상태바
[의약오늘] 동아ST, 척추측만증 보조기 ‘스파이나믹’ 독점판매 계약 체결…대웅제약, 코로나19 치료제 ‘코비블록’ 임상 2b상 투약 완료
  • 손정은 기자
  • 승인 2021.06.07 11:0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사오늘·시사ON·시사온 = 손정은 기자]

동아에스티는 국내 척추 솔루션 기업 VNTC(VALUE AND TRUST)와 척추측만증 보조기 '스파이나믹'(Spinamic) 국내외 독점판매 계약을 체결했다고 7일 밝혔다. ⓒ동아에스티
동아에스티는 국내 척추 솔루션 기업 VNTC(VALUE AND TRUST)와 척추측만증 보조기 '스파이나믹'(Spinamic) 국내외 독점판매 계약을 체결했다고 7일 밝혔다. ⓒ동아에스티

동아ST, 척추측만증 보조기 '스파이나믹' 국내외 독점판매 계약 체결
 
동아에스티는 국내 척추 솔루션 기업 VNTC(VALUE AND TRUST)와 척추측만증 보조기 '스파이나믹'(Spinamic) 국내외 독점판매 계약을 체결했다고 7일 밝혔다.

계약에 따라 동아에스티 의료기기사업부와 해외사업부가 국내외 유통망을 활용해 스파이나믹을 판매해 나갈 계획이다. 스파이나믹은 경성 보조기의 교정 원리와 연성 보조기의 편의성을 겸비한 의복형 하이브리드 보조기다. 플라스틱형 보조기 착용이 어려워 방치되고 있는 경증 단계 환자부터 성인 및 장애 환자까지 넓은 범위에서 착용 가능하다.

경성 보조기와 동일하게 Deflexion(역휨), Derotation(역회전), Elongation(신장력)의 필수 교정 원리를 다양한 밴드 및 패드로 구현하고 있으며, 다이얼 장치를 조여 환자의 병증 개선에 따라 압박 강도를 조절할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플라스틱 보조기는 환자의 몸에 석고로 본을 떠 만들기에 제작 기간이 최소 2주 이상 소요되지만, 스파이나믹 보조기는 X-ray 촬영, 치수 측정, 제품 조절 등의 맞춤 제작 과정을 거쳐 1~2일 내로 제작할 수 있다.

대웅제약, 코로나19 치료제 '코비블록' 임상 2b상 투약 완료

대웅제약은 경구용 코로나19 치료제로 개발 중인 '코비블록'(COVIBLOCK, 성분: 카모스타트 메실레이트, 기존명 호이스타)의 임상 2b상 투약을 지난 4일 완료했다고 7일 밝혔다.

대웅제약은 300여 명 규모의 코로나19 경증 환자를 모집해 투약을 완료했고, 앞으로 일정 기간 환자의 상태를 관찰한 후 임상시험 자료 분석에 돌입할 예정이다. 임상 자료를 분석해 긍정적인 결과가 확보되면 3분기 내에 조건부 허가 신청을 목표로 하고 있으며, 동시에 임상 3상도 순차적으로 진행할 계획이다.

분석과정에서 환자 모집 시 사전에 파악한 연령과 기저질환 정보 등을 기반으로 코비블록 복용군과 위약군에서 증상 개선까지 걸리는 시간, 추가의 치료가 필요한 정도로 상태가 악화된 환자 비율 등 다양한 질병 개선과 악화 관련 지표를 분석할 예정이다. 이번 2b상에서는 다양한 임상 증상 개선 및 악화 예방 지표들의 분석을 통해, 코비블록이 코로나19 환자의 치료에 기여함을 입증할 방침이다.

휴메딕스, 신임 공장장에 김남미 상무 영입

㈜휴메딕스는 신임 공장장에 前 휴온스 생산실장 김남미 상무를 영입했다고 7일 밝혔다.

김남미 공장장은 1970년생으로, 아주대학교 화학과를 졸업한 후 동화약품, 유나이티드제약, 메디카코리아 등을 거쳐 2004년 휴온스그룹에 합류했다. 김남미 상무는 의약품 생산 및 제조 공정관리 분야에서 20여 년간 몸담아온 의약품 생산 분야 전문가다.

휴온스 제천공장의 스마트공장 구축과 자동화 생산 시스템 도입 등을 주도했으며, 휴온스 중국합작법인 북경 휴온랜드제약유한공사에서는 경영 총괄을 맡아 일회용 점안제 생산 라인 구축과 선진 생산 시스템을 정립하는 등 휴온스그룹 의약품 제조 공정 개발과 품질관리 역량 강화에 기여해왔다.

유디치과 "스케일링 건보적용 8년…3명 중 1명은 몰라"

유디치과는 성인 1050명을 대상으로 스케일링의 중요성에 대한 설문조사를 실시, 그 결과를 7일 발표했다.

그 결과, 응답자의 91.3%가 스케일링 경험이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또한 스케일링의 적절한 주기에 대한 질문에 '6~12개월' 43.5%로 가장 높게 나타났으며 '1년 이상' 35.7%, '3~6개월' 10.7%, '2년 이상' 8.1%, '3년 이상' 1.1% 순으로 조사됐다. 이번 설문조사 대상자는 병원을 방문해 기본적인 구강관리에 대한 교육을 들은 바 있는 환자를 대상으로 진행했다.

진세식 광주상무 유디치과의원 대표원장은 "병원을 방문한 환자를 대상으로 진행한 설문조사임에도 불구하고 약 45%가 연 1회 이상 스케일링 받지 않은 것으로 조사돼 스케일링에 중요성에 대한 인식이 아직까지 미흡한 것 같다"라고 말했다. 스케일링은 자신의 치아 상태에 따라 적합한 주기에 받는 것이 좋다. 평소 치실과 치간칫솔 등을 사용해 꼼꼼하게 플라그를 제거하는 경우라면 1년에 1~2회 정도로 충분하지만 평소 잘 관리가 되지 않는다면 더 자주 스케일링을 받아야 한다.

유비케어, '개원 상담만 받아도 감사 패키지 증정' 이벤트 진행

디지털 헬스케어 솔루션 대표기업 유비케어는 7일부터 올 연말까지 신규 고객 대상의 '개원 상담만 받아도 감사 패키지 증정'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밝혔다.

이번 행사는 유비케어 창립 29주년을 기념해 마련한 것으로, 병·의원 신규 개원의 대상 프로모션은 물론 이벤트 제품 관련 상담만 받아도 비타민, 체온계, 마스크 등 10만 원 상당의 감사 패키지를 100% 증정한다.

이벤트 대상 제품은 환자 접수, 진료, 수납 등 병·의원 업무 전반을 정보화 하는 EMR '의사랑', 청구 오류 및 누락 사항을 점검해 적정 진료에 도움 주는 '의사랑 사전점검', 진료기록을 전자문서로 변환해 관리할 수 있는 '의사랑 e-Sign', 대기 환자의 진료실 호출 및 건강정보 컨텐츠를 제공하는 '의사랑 미디어', 수탁검사 의뢰 및 결과 조회 업무를 자동화하는 '의사랑 Lab', 신용카드 단말기 연동 프로그램 'VAN' 등 병·의원에서 가장 많이 사용하는 6가지 품목들이다.

담당업무 : 백화점, 편의점, 홈쇼핑, 제약 등을 담당합니다.
좌우명 : 매순간 최선을.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