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오늘] NHN, 신개념 윷놀이 게임 ‘신윷놀이2’ 모바일 사전 예약 시작
[게임오늘] NHN, 신개념 윷놀이 게임 ‘신윷놀이2’ 모바일 사전 예약 시작
  • 김병묵 기자
  • 승인 2021.06.08 14:1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엔씨(NC) 유니버스, ‘영재’-‘EPEX’-‘걸스플래닛999’ 플래닛 오픈
펄어비스 검은사막 X 부가티 글로벌 콜라보 진행
게임빌 ‘피싱마스터’, 신규 낚시터 ‘왈츠 베일 폭포’ 오픈
위메이드트리와 룽투코리아, 인기 IP 게임 ‘열혈강호 모바일' 블록체인화
네오위즈 PC신작 ‘블레이드 어썰트’, 스팀 통해 얼리 엑세스 출시

(시사오늘, 시사ON, 시사온=김병묵 기자)

ⓒNHN 제공
NHN(대표 정우진)이 자사가 개발, 서비스하는 캐주얼 보드게임 ‘신윷놀이2’ 모바일 사전 예약 이벤트를 실시한다고 8일 밝혔다.  ⓒNHN 제공

NHN, 신개념 윷놀이 게임 ‘신윷놀이2’ 모바일 사전 예약 시작

NHN(대표 정우진)이 자사가 개발, 서비스하는 캐주얼 보드게임 ‘신윷놀이2’ 모바일 사전 예약 이벤트를 실시한다고 8일 밝혔다. 

‘신윷놀이2’는 한게임에서 서비스 중인 ‘신윷놀이’의 후속작으로, 전통적인 윷놀이 방식에 트렌디함을 더한 캐쥬얼 보드게임이다. 다양한 아이템 및 찬스 기능을 통해 전략성을 강화했으며, 심봉, 놀부, 춘향, 호랭, 제비, 미호 등 전래 동화를 모티브로 한 개성 넘치는 캐릭터가 돋보이는 게임이다. 이용자의 레벨에 따라 각각의 캐릭터들로 플레이 할 수 있다.

NHN은 올해 2월 정식 서비스를 실시한 이후 다양한 컨텐츠 업데이트를 통해 게임의 완성도를 높여왔다. PC 버전 ‘신윷놀이2’는 현재 한게임 페이지를 통해 플레이 가능하며, 올 7월 중 모바일 버전으로도 출시될 예정이다.

NHN은 모바일 ‘신윷놀이2’ 출시에 앞서 사전예약 이벤트를 마련했다. 먼저, 사전 예약 신청자 전원에게 △’신윷놀이2’ 게임머니 △트롯 심봉 스킨 캐릭터 △레벨 포인트를 2배로 높여주는 에너지 드링크를 포함한 아이템 패키지를 제공한다. 

또한 한게임바둑/장기 이용자 대상 게임머니를 지급한다. 사전예약을 등록하면 ‘신윷놀이2’ 모바일 오픈시점에 맞춰 한게임 바둑머니와 장기머니를 획득할 수 있다.

‘신윷놀이2’ 모바일 사전 예약 이벤트는 6월 7일부터 모바일 오픈 전까지 진행되며, 사전 예약을 희망하는 이용자는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신청할 수 있다.

 

ⓒ엔씨소프트 제공
㈜엔씨소프트의 케이팝(K-POP) 엔터테인먼트 플랫폼 ‘유니버스(UNIVERSE)’가 새로운 아티스트 ‘영재’, ‘EPEX(이펙스)’와 Mnet(엠넷)의 글로벌 프로젝트 '걸스플래닛999 : 소녀대전(Girls Planet 999, 이하 걸스플래닛999)’ 전용 플래닛(Planet, 유니버스의 아티스트 별 공간)을 8일 오픈했다. ⓒ엔씨소프트 제공

엔씨(NC) 유니버스, ‘영재’-‘EPEX’-‘걸스플래닛999’ 플래닛 오픈

㈜엔씨소프트(이하 엔씨(NC), 대표 김택진)의 케이팝(K-POP) 엔터테인먼트 플랫폼 ‘유니버스(UNIVERSE)’가 새로운 아티스트 ‘영재’, ‘EPEX(이펙스)’와 Mnet(엠넷)의 글로벌 프로젝트 '걸스플래닛999 : 소녀대전(Girls Planet 999, 이하 걸스플래닛999)’ 전용 플래닛(Planet, 유니버스의 아티스트 별 공간)을 8일 오픈했다.

앞으로 ‘영재’와 ‘EPEX’는 유니버스 속 플래닛에 마련된 FNS(Fan Network Service), 프라이빗 메시지(Private Message) 등 다양한 기능을 활용해 전세계 팬들과 소통한다.

엔씨(NC)는 ‘영재’와 ‘EPEX’의 플래닛 오픈을 기념해 서포트(Support) 이벤트를 진행한다. 팬들이 유니버스 앱에서 서포트 미션을 완료하면, 엔씨(NC)가 커피, 간식차를 두 아티스트에게 보낸다. 서포트 참여자들에게는 추첨을 통해 아티스트의 폴라로이드 사진을 선물한다.

‘걸스플래닛999’ 플래닛에서는 올 8월 초 Mnet에서 방송 예정인 한중일 걸그룹 데뷔 프로젝트 ‘걸스플래닛999’에 대한 다양한 콘텐츠를 만나볼 수 있다. ‘걸스플래닛999’의 공식 플랫폼 유니버스는 FNS, MEDIA(미디어) 등 기능을 통해 참가자들의 사진과 영상, 연습 일지 등을 순차적으로 선보일 계획이다. 오늘 ‘걸스플래닛999’ 세계관 영상과 이번 프로젝트의 진행을 맡을 배우 ‘여진구’의 포스터를 먼저 공개했다.

유니버스는 ‘AB6IX(에이비식스)’의 두번째 라이브 콜(LIVE CALL) 행사를 6월 26일 오전 11시 개최한다. ‘라이브 콜’은 아티스트와 1대1로 영상 통화할 수 있는 특별한 행사다. 엔씨(NC)는 총 120명의 팬을 추첨해 참여 기회를 제공할 예정이다. 응모 기간은 6월 11일부터 16일까지다.

유니버스에 대한 자세한 정보는 공식 홈페이지와 SNS에서 확인할 수 있다.

 

ⓒ펄어비스 제공
펄어비스(대표 정경인)가 슈퍼카 브랜드 부가티와 손잡고 ‘검은사막’ 콜라보 아이템 및 인게임 퀘스트 등 스페셜 콜라보 이벤트를 8일 글로벌 동시 진행한다. ⓒ펄어비스 제공

펄어비스 검은사막 X 부가티 글로벌 콜라보 진행

펄어비스(대표 정경인)가 슈퍼카 브랜드 부가티와 손잡고 ‘검은사막’ 콜라보 아이템 및 인게임 퀘스트 등 스페셜 콜라보 이벤트를 8일 글로벌 동시 진행한다.

부가티(Bugatti)는 초고성능 스포츠카를 전문적으로 생산하는 글로벌 최고의 슈퍼카 브랜드다. 전 세계 검은사막 PC, 콘솔, 모바일 이용자는 검은사막x부가티 콜라보 상품을 7월 5일까지 구매할 수 있으며 △검은사막 PC, 콘솔에서 부가티 디자인을 한껏 살린 갑옷, 귀걸이, 마구 한정판 아이템을 구매할 수 있다. 또한 △검은사막 모바일은 의상, 외형 장식, 마갑 콜라보 상품을 선보였다. 부가티 특유의 속도감을 살린 인게임 퀘스트 이벤트도 진행한다.

검은사막 PC, 콘솔 이용자는 특별 의뢰를 완료하면 탑승한 말의 속도를 상승시키는 ‘크로그달로의 깃털’ 아이템을 받는다. 검은사막 내 슈퍼카로 불리는 ‘환상마’ 제작에 필요한 재료 획득 기회도 얻는다. 검은사막 모바일 이용자는 콜라보 이야기 의뢰 ‘푸른 유령의 비밀’를 완료하면 ‘영지 조경물 ‘춤추는 코끼리’, ‘블랙펄 200개’, ‘혼돈의 결정’, ‘7세대 마패’, ‘장인의 실타래’, ‘’의상 염색약’을 받는다.

펄어비스는 이날 "‘껌은사막’ ‘김은사막’ 등 B급 마케팅 외에도 글로벌 영역에서 탑 티어(Top-Tier) 콜라보를 통해 새로운 즐거움과 경험 그리고 다양한 혜택을 제공할 계획"이라고 전했다.

 

ⓒ게임빌 제공
게임빌(대표 이용국)이 글로벌 스테디셀러 ‘피싱마스터(영문 서비스명: Fishing Superstars)’의 업데이트를 진행한다고 8일 밝혔다.
 ⓒ게임빌 제공

게임빌 ‘피싱마스터’, 신규 낚시터 ‘왈츠 베일 폭포’ 오픈

게임빌(대표 이용국)이 글로벌 스테디셀러 ‘피싱마스터(영문 서비스명: Fishing Superstars)’의 업데이트를 진행한다고 8일 밝혔다.

이번 업데이트를 통해 신규 낚시터 ‘왈츠 베일 폭포’를 새롭게 선보인다. 왈츠 베일 폭포는 숲에서 내리는 한 줄기의 폭포가 마치 신부의 왈츠 베일과 같은 신비감을 준다고 하여 붙여진 이름이다. 투명한 푸른빛 물결과 녹색 숲이 어우러져 시원한 느낌을 선사한다. 높은 난이도로 인해 성취감을 느낄 수 있으며 ‘클리오네’, ‘레드 핀’ 등 신규 어종도 등장한다.    

업데이트를 기념하여 다음달 5일까지 풍성한 이벤트들이 진행된다. 매주 다양한 주제로 선정된 물고기를 잡는 ‘테마 수족관’과 ‘과다 출현 이벤트’에서는 최상급 아이템을 구입할 수 있는 ‘레드 스타’를 획득할 수 있다. ‘바구니 이벤트’는 물고기를 낚을 때 마다 바구니에 ‘스타’가 쌓이며, 이를 활용해 아이템을 강화할 수 있는 각성 재료를 구매할 수 있다. ‘신화 낚시터 이벤트’는 한 낚시터당 ‘신화 보물상자’를 두 번 획득할 수 있으며 해당 상자에서는 ‘레전드 보석 선택박스’, ‘레전드 랜덤 보석함’ 등 유용한 아이템을 획득할 수 있다.

한편 게임빌이 자체 개발한 ‘피싱마스터’는 글로벌 서비스 10년 차에 접어든 대표 장수 모바일 게임이다. 캐스팅, 챔질, 릴링 등을 모바일 환경에 맞게 현실적으로 구현했으며 물고기 입질 시 진동 등 섬세한 조작감을 모바일로 제대로 옮겨왔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유저 친화적인 서비스 운영 노하우를 통해 국내 뿐 아니라 대만, 마카오 등 아시아권과 중남미 시장을 중심으로 롱런하고 있다. 자세한 업데이트 내용은 공식 카페에서 확인할 수 있다.

 

ⓒ위메이드 제공
위메이드의 블록체인 전문 자회사 위메이드트리(각자대표 김석환 오호은)와 룽투코리아(대표 양성휘)가 ‘열혈강호 모바일' 게임 블록체인 버전의 글로벌 서비스 계약을 체결했다고 8일 밝혔다. ⓒ위메이드 제공

위메이드트리와 룽투코리아, 인기 IP 게임 ‘열혈강호 모바일' 블록체인화

위메이드의 블록체인 전문 자회사 위메이드트리(각자대표 김석환 오호은)와 룽투코리아(대표 양성휘)가 ‘열혈강호 모바일' 게임 블록체인 버전의 글로벌 서비스 계약을 체결했다고 8일 밝혔다. 이에 따라 모바일 퍼블리셔 룽투코리아가 서비스하고 있는 ’열혈강호 모바일’에 블록체인 기술을 접목하여 ‘열혈강호 for WEMIX’를 올해 안에 선보이기로 했다.

1994년에 연재를 시작한 국내 최장수 만화 ‘열혈강호' 원작의 ‘열혈강호 모바일’은 ‘열혈강호 for Kakao’(한국), ‘열혈강호수유’(热血江湖手游, 중국), ‘열강모바일'(Yulgang Mobile, 태국), ‘열혈강호'(Hiệp khách giang hồ, 베트남) 등 다양한 이름으로 여러 국가에서 서비스되고 있다. ‘열혈강호 모바일’은 출시하자마자 여러 국가에서 순위 최상위권에 올랐으며, 글로벌 최고 매출 월 450억 원과 누적 사용자수 2,200만 명을 자랑하는 대형 흥행작이다.

‘열혈강호 모바일’ MMORPG의 블록체인 버전을 플레이하는 유저들은 게임 토큰과 같은 FT(fungible token, 대체가능한 토큰)를 획득하고, 아이템 등의 NFT(non-fungible token, 대체불가능한 토큰)를 얻을 수 있다. 게임에서 획득한 FT와 NFT는 위믹스 월렛(WEMIX Wallet)에서 보유 및 관리하고, 월렛 내의 덱스(DEX, 탈중앙화거래소)와 NFT 마켓에서 교환할 수 있게 된다.

룽투코리아는 블록체인 버전의 ‘열혈강호 for WEMIX' 게임을 제공하고 위메이드트리는 블록체인 기술 지원과 글로벌 서비스를 담당한다. 룽투코리아의 모회사인 룽투게임은 WEMIX의 거버넌스 파트너로서, WEMIX 플랫폼 초기 단계부터 협력 관계를 지속해온 바 있다. 

위메이드는 이날 "‘열혈강호 for WEMIX’는 게임 서비스를 위한 양사 간의 본격적 첫 협력 사례이며, 이를 시작으로 앞으로도 다양한 프로젝트에서 협력을 강화해 나갈 계획"이라고 밝혔다.

 

ⓒ네오위즈 제공
㈜네오위즈(공동대표 문지수, 김승철)가 서비스하고 ㈜팀써니트(대표 김준형)가 개발 중인 2D 액션 게임 ‘블레이드 어썰트(Blade Assault)’가 스팀(Steam)플랫폼을 통해 얼리 엑세스(Early Access)버전을 출시했다고 8일 밝혔다. ⓒ네오위즈 제공

네오위즈 PC신작 ‘블레이드 어썰트’, 스팀 통해 얼리 엑세스 출시

㈜네오위즈(공동대표 문지수, 김승철)가 서비스하고 ㈜팀써니트(대표 김준형)가 개발 중인 2D 액션 게임 ‘블레이드 어썰트(Blade Assault)’가 스팀(Steam)플랫폼을 통해 얼리 엑세스(Early Access)버전을 출시했다고 8일 밝혔다.

블레이드 어썰트는 SF 컨셉의 2D액션 플랫포머 로그라이트 게임으로, 화려한 픽셀 아트와 전투 상황에 맞춰 전략적으로 게임을 즐길 수 있는 전투 시스템과 조작감이 특징이다. 3종의 고유 무기를 활용하여 전략적으로 게임을 진행할 수 있으며, 무기 개조와 코어 획득을 통해 새롭고 강력한 스킬을 획득할 수 있다.

이번 얼리 엑세스 버전에서는 4개의 챕터와 4종의 보스, 3종의 무기를 경험할 수 있으며, 50종 이상의 다양한 아이템과 25종 이상의 무기 개조 시스템 등을 체험할 수 있다. 한국어를 포함한 영어, 일본어, 독일어 등 총 6개 언어를 지원하고 출시 가격은 1만9000원으로 2주 동안 출시 기념 15% 할인 이벤트를 진행한다.

네오위즈는 정식 출시 전 테스트 단계인 만큼 이용자들의 다양한 의견을 적극 수렴해 완성도를 높여 올해 하반기에 정식 출시한다는 방침이다.

 

담당업무 : 공기업·게임·금융 / 국회 정무위원회
좌우명 : 행동하라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