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오늘] 크래프톤, ‘배틀그라운드 모바일’에 곤충 변신 모드 및 아레나 모드 신규 맵 추가
스크롤 이동 상태바
[게임오늘] 크래프톤, ‘배틀그라운드 모바일’에 곤충 변신 모드 및 아레나 모드 신규 맵 추가
  • 김병묵 기자
  • 승인 2021.06.09 16:4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넷마블 '제2의 나라', 사전 다운로드 시작
넥슨, ‘V4 X 프로젝트 솔져’ 한국전쟁 참전용사 기부 캠페인 실시
스마일게이트 스토브, 생존형 오픈월드 게임 ‘켄시’ 론칭

[시사오늘·시사ON·시사온=김병묵 기자]

ⓒ크래프톤 제공
㈜크래프톤(대표 김창한)의 펍지 스튜디오가 플레이어언노운스 배틀그라운드(이하 배틀그라운드) 모바일 업데이트를 통해 9일 새로운 콘텐츠를 선보였다. ⓒ크래프톤 제공

크래프톤, ‘배틀그라운드 모바일’에 곤충 변신 모드 및 아레나 모드 신규 맵 추가

㈜크래프톤(대표 김창한)의 펍지 스튜디오가 플레이어언노운스 배틀그라운드(이하 배틀그라운드) 모바일 업데이트를 통해 9일 새로운 콘텐츠를 선보였다.

먼저 이번 업데이트로 추가된 ‘곤충 변신 모드’는 클래식 모드 에란겔 맵에서 이용할 수 있는 기간 한정 테마 모드다. 곤충 변신 모드에서 유저들은 에란겔 맵 내 다섯 개의 연구소에 있는 양자 변신 장치를 이용해 곤충 인간(인섹토이드)으로 변신, 새로운 플레이를 경험할 수 있다.

곤충 인간이 되면 크기가 곤충처럼 작아져 공중 비행이 가능하며, 곤충 전용 무기 M3E1-B로 상대를 공격할 수 있다. 또한, 곤충 인간에게만 보이는 노란 광원을 수집해 다른 실험실 장치를 이용하거나, 에너지 상점에서 고급 전투 아이템으로 교환도 가능하다. 단, 연구실 주변 일정 반경을 벗어나면 다시 인간으로 변신하게 된다.

곤충 변신 모드 출시를 기념해 18일까지 이벤트도 진행한다. 해당 기간 곤충 변신 테마 맵을 3회 플레이한 유저는 배틀로얄 상자 교환권 조각 1개를 획득할 수 있다. 또한 클래식 모드에서 정해진 누적 생존을 달성하고 특정 투척 아이템을 사용할 경우, 최대 치킨 메달 11개까지 획득 가능하다.

한편 지난 1일 배틀그라운드 모바일의 아레나 모드에 신규 맵 ‘격납고’가 추가됐다. 광활한 바다 위 거대 모함의 격납고를 배경으로 한 신규 맵에서는 컨테이너, 벙커, 헬리콥터 등 각종 엄폐물을 활용해 속도감 있는 교전을 즐길 수 있다. 팀 데스매치, 웨폰 데스매치, 아레나 훈련에서 선택해 플레이할 수 있다.

뿐만 아니라, 자동차 업계 선두주자인 맥라렌과의 콜라보레이션 콘텐츠를 통해 배틀그라운드 모바일 유저들에게 색다른 경험을 제공하고 있다. 먼저, 중량 대비 놀라운 파워를 자랑하는 맥라렌 570S 쿠페 스포츠카는 인게임에서 글로리 화이트, 로얄 블랙, 글로리 오로라 등 여섯 가지 색상으로 만나볼 수 있다. 이는 최초로 스포츠카 상자에서만 얻을 수 있는 차량이다. 또한, 맥라렌 570S 쿠페 스킨을 보유한 유저들은 낙하산 대신 맥라렌 570S 쿠페를 타고 낙하할 수 있고, 클래식 에란겔 맵에서는 맥라렌 전시장이 등장해 누구나 맥라렌 570S 쿠페를 감상하고 전투에 필요한 물품도 파밍할 수 있다. 콜라보레이션 콘텐츠는 시작섬과 플레이그라운드까지 확장되어, 유저들은 시작섬에서 공중 보급으로 스포츠카를 얻을 수 있으며 플레이그라운드에서 차를 호출할 수도 있다.

 

ⓒ넷마블 제공
넷마블(대표 권영식, 이승원)은 감성 모험 RPG '제2의 나라: Cross Worlds'(이하 제2의 나라, 개발사 넷마블네오) 정식 출시에 앞서 사전 다운로드를 9일 시작한다고 밝혔다.  ⓒ넷마블 제공

넷마블 '제2의 나라', 사전 다운로드 시작

넷마블(대표 권영식, 이승원)은 감성 모험 RPG '제2의 나라: Cross Worlds'(이하 제2의 나라, 개발사 넷마블네오) 정식 출시에 앞서 사전 다운로드를 9일 시작한다고 밝혔다. 

이용자는 구글플레이와 애플 앱스토어에서 '제2의 나라'를 다운로드 받을 수 있고, 6월 10일 정식 플레이 할 수 있다.

'제2의 나라'는 레벨파이브와 스튜디오 지브리가 협업한 판타지 RPG '니노쿠니' 시리즈를 집대성한 모바일 RPG로, 원작의 세계관을 새롭게 구성, 카툰 렌더링 방식의 3D 그래픽을 기반으로 극장판 애니메이션을 보는 듯한 재미를 선사한다.

 이용자는 '제2의 나라'에서 두 개의 세계를 구하는 흥미진진한 스토리는 물론, 다른 이용자들과 함께 '킹덤'을 만드는 재미도 경험할 수 있다. 또, 이 게임은 일종의 펫인 '이마젠'과 스페셜 스킬, 무기들로 전략의 다양성을 제공한다.

이용자들의 다양한 상호작용을 위한 요소도 도입했다. 이용자들은 필드에 있는 '소리나는 석상', '축구공', '주사위' 등을 이용해 다른 이용자들과 놀이를 할 수 있다. 희귀한 물품들도 있어, 이를 발견하고 소유하는 것도 또다른 재미요소다.

'제2의 나라' 사전 등록은 10일 오전 9시 30분까지 진행한다. 사전등록에 참여하면 이마젠 '우왕', ‘신남 후냐’ 게임 이모티콘, ‘HP 소형 포션 100개’, ‘골드 5만’을 받는다.

한편, '제2의 나라'는 지난 8일 출시한 대만, 홍콩에서 애플 앱스토어 매출 ∙인기 1위, 마카오 앱스토어 매출 8위, 인기 1위 등 좋은 성과를 기록 중이다.

 

ⓒ넥슨 제공
㈜넥슨(대표 이정헌)은 자회사 ㈜넷게임즈(대표 박용현)가 개발한 모바일 MMORPG(다중접속역할수행게임) ‘V4(Victory For)’에서 호국 보훈의 달을 맞아 ‘프로젝트 솔져: 잊혀진 대장님을 찾아서’ 캠페인을 시작한다고 9일 밝혔다. ⓒ넥슨 제공

넥슨, ‘V4 X 프로젝트 솔져’ 한국전쟁 참전용사 기부 캠페인 실시

㈜넥슨(대표 이정헌)은 자회사 ㈜넷게임즈(대표 박용현)가 개발한 모바일 MMORPG(다중접속역할수행게임) ‘V4(Victory For)’에서 호국 보훈의 달을 맞아 ‘프로젝트 솔져: 잊혀진 대장님을 찾아서’ 캠페인을 시작한다고 9일 밝혔다.

‘프로젝트 솔져’는 한국전쟁 참전용사 촬영 전문 비영리단체로, 라미 작가가 국내외 참전용사들을 방문해 그들의 역사를 사진으로 기록하고 다음 세대에 알리는 활동을 펼치고 있다.

이번 ‘잊혀진 대장님을 찾아서’ 캠페인은 오는 6월 21일까지 유저 누구나 참여 가능하며, 게임 내에서 ‘참전용사의 증표’를 획득해 기부할 경우 달성율에 따라 ‘프로젝트 솔져’의 사진 촬영 활동을 지원할 수 있다. 

‘참전용사의 증표’는 게임 내 ‘실루나스’, ‘루나트라’, ‘몽환의 틈’, 이벤트 상점 등에서 획득할 수 있으며, 이벤트 탭에서 ‘미션 참여’를 눌러 기부하면 캠페인에 참여할 수 있다.

유저들의 증표 기부 달성율이 25%, 50%, 75%, 100%에 도달할 때마다 ‘서울 중앙 보훈 병원 촬영’, ‘부산 UN평화기념관 촬영’, ‘부산 UN평화기념공원 촬영’, ‘해외 참전용사 액자 배송’ 등 기부 범위가 늘어나고, 유저들에게는 추가 보상이 주어진다.

넥슨 최성욱 그룹장은 이날 "호국 보훈의 달을 맞아 ‘V4’에서 대장님으로 불려지는 이용자분들이 직접 참여해 나라를 위해 헌신하신 한국전쟁 참전용사분들께 감사의 마음을 전하는 뜻깊은 자리에 기여할 수 있도록 이번 캠페인을 기획했다"라며 "유저분들께서 보내주신 증표가 참전용사분들의 사진을 촬영하고 액자를 전달하는 의미 있는 행사에 기부될 예정이니 많은 참여 부탁 드린다"라고 전했다.

한편 ‘V4’에서는 9일 클래스 변경 및 명예 시스템 업데이트를 시작으로, 6월 말까지 ‘파티레이드-잊혀진 수호자의 경기장’, ‘파티레이드-잊혀진 오로라 예배당’, 신규 ‘황혼의 땅’과 신화 방어구 등을 순차 업데이트한다는 계획이다.

 

ⓒ스마일게이트 제공
스마일게이트 스토브(대표 한영운)는 ‘로파이 게임즈(Lo-Fi Games)’가 개발하고 서비스하는 사이버펑크 오픈월드 PC게임 ‘켄시’를 스토브의 인디 게임 플랫폼 ‘스토브 인디’에 정식으로 선보인다고 9일 밝혔다. ⓒ스마일게이트 제공

스마일게이트 스토브, 생존형 오픈월드 게임 ‘켄시’ 론칭

스마일게이트 스토브(대표 한영운)는 ‘로파이 게임즈(Lo-Fi Games)’가 개발하고 서비스하는 사이버펑크 오픈월드 PC게임 ‘켄시’를 스토브의 인디 게임 플랫폼 ‘스토브 인디’에 정식으로 선보인다고 9일 밝혔다.

켄시는 광활하지만 황량하고 무질서한 환경 속에서 ‘생존’하는 것을 기본으로 플레이어의 성향과 육성 방법에 따라 무엇이든 될 수 있는 높은 자유도가 특징인 게임이다. 일반적인 ‘방랑자’부터 ‘상인’, ‘현상금 사냥꾼’, ‘노예’ 등 수많은 상황 속에 놓인 캐릭터를 선택할 수 있으며, 각각 다른 능력치와 장단점을 가진 종족 골라 외형을 자유롭게 커스터마이징하는 것도 가능하다. 이용자들은 주어진 환경과 자유롭게 상호작용하며 캐릭터를 육성해 한 나라를 다스리는 왕이 되거나, 악명높은 도적단의 두목이 되거나, 도시를 만들고 확장해 대륙의 상권을 거머쥔 무역 상인이 되는 등 흥미진진한 모험을 즐길 수 있다.

켄시는 지난 2018년 글로벌 게임 플랫폼 ‘스팀’을 통해 출시되어 현재까지 전세계 많은 이용자들의 호평을 받고있는 작품이다. 스팀 내 이용자 평가도 ‘압도적으로 긍정적’, ‘매우 긍정적’으로 좋은 평가를 받고 있다.

이번 스토브 인디 출시를 기념하여 개발사인 로파이 게임즈(Lo-Fi Games)와 함께 국내 이용자들을 위한 특별한 이벤트를 진행한다.

우선 오는 6월 23일까지 30% 할인된 가격으로 켄시를 구매할 수 있다. 또한, 6월 28일까지 스토브 인디 커뮤니티에 켄시 공략글 및 게임 경험담을 공유한 이용자 중 추첨을 통해 스토브에서 현금처럼 사용할 수 있는 ‘20만 스토브 캐시’등 풍성한 선물도 지급한다.

특히 개발사인 로파이 게임즈와 협업을 통해 한정 수량으로 제작한 장패드와 특별한 아이템 쿠션도 선물에 포함되어 있어 이용자들의 많은 참여가 기대된다. 마지막으로, 게임을 플레이하고 스토브 인디 게임 페이지에 후기를 작성한 모든 이용자들에게 스토브 캐시를 지급하고 댓글을 통해 활발하게 소통에 참여한 이용자에게는 치킨 상품권도 증정한다.

스마일게이트 스토브 한영운 대표는 이날 "전세계 이용자들에게 호평을 받으며 작품성을 인정받은 훌륭한 타이틀을 스토브 인디를 통해 정식으로 출시하게 되어 기쁘다"라면서 "스토브 인디는 앞으로도 퀄리티 높은 인디 게임을 발굴하고 지속적으로 출시해 국내 인디 게임의 건전한 생태계 조성을 위해 노력할 것"이라고 소감을 전했다.

 

담당업무 : 게임·공기업 / 국회 정무위원회
좌우명 : 행동하라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