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통오늘] 홈플러스, 전국 매장에 ‘밀키트존’ 구축…SPC, 서울 강남역에 에그슬럿 3호점 연다
스크롤 이동 상태바
[유통오늘] 홈플러스, 전국 매장에 ‘밀키트존’ 구축…SPC, 서울 강남역에 에그슬럿 3호점 연다
  • 안지예 기자
  • 승인 2021.06.11 10:5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사오늘·시사ON·시사온=안지예 기자]

모델들이 11일 경기 부천시 홈플러스 부천상동점에서 밀키트 상품을 소개하고 있다. ⓒ홈플러스

홈플러스, 전국 매장에 ‘밀키트존’ 만든다

홈플러스는 간편식을 즐기는 고객들을 잡기 위해 다양한 전골부터 스테이크까지 밀키트 상품을 모아 ‘밀키트존’을 열고 특별 행사를 진행한다고 11일 밝혔다.

밀키트는 소스와 채소까지 모두 구비돼 별도로 재료를 준비하지 않아도 손쉽게 조리할 수 있다. 여기에 홈플러스 밀키트존은 해물탕부터 라볶이까지 다양한 상품을 한 곳에 모아 전국 매장 내 별도 매대로 구성한다.

먼저 밀키트존에는 ‘홈플러스 시그니처’ 상품을 대거 선보인다. 홈플러스 시그니처는 저렴한 가격은 물론 높은 품질까지 잡은 프리미엄 PB(Private Brand)다. 각종 탕류 등 인기상품은 물론, 물회와 같이 밀키트로 접하기 쉽지 않았던 상품도 선보인다.  이 밖에도 스테이크나 찜닭 등 까다로운 조리법의 고기요리를 간편하게 즐길 수 있는 상품도 마련했다. 

또한 홈플러스는 이번 밀키트존 마련을 기념해 오는 16일까지 20여 종의 행사상품을 2개 이상 구매하는 고객에게 10% 할인 혜택을 제공하고, 신한카드로 2만 원 이상 결제하는 고객에게는 2000원 상품권을 증정하는 행사도 준비했다.

SPC, 서울 강남역에 에그슬럿 3호점 연다

SPC그룹 계열사 SPC삼립이 운영하는 미국 캘리포니아 명물 샌드위치 브랜드 ‘에그슬럿(Eggslut)’은 오는 7월 초 서울 강남역 인근에 3호점인 ‘강남점’을 개점한다고 11일 밝혔다.

에그슬럿 강남점은 서울 최대 상업 중심지인 지하철 2호선 강남역과 9호선 신논현역 인근에 위치할 273㎡, 90석 규모의 국내 첫 로드샵 매장으로, 화려한 시그니처 로고와 색감이 반영된 ‘호딩(Hoarding·공사장 주위 임시 가림막)’을 설치하며 위치를 공개했다.

SPC삼립은 에그슬럿 강남점 오픈을 앞두고 다양한 사전 이벤트를 진행한다. 먼저 에그슬럿은 해피포인트 앱을 통해 오는 16일부터 22일까지 퀴즈 이벤트를 통해 10명에게 모바일 기프트카드 1만 원권을 증정한다. 또한 강남역 호딩에 부착된 마커를 통해 가상 세계를 체험할 수 있는 에그슬럿 전용 증강현실(AR) 콘텐츠를 오픈 전까지 만나볼 수 있다. 에그슬럿 AR 콘텐츠는 오는 22일부터 ‘해피리얼 앱’에서 이용 가능하다.

꽃게랑, 러시아 스낵 ‘끄랍칩스’ 마케팅 실시

지난해 패션 브랜드 ‘꼬뜨-게랑(Côtes Guerang)’을 통해 재미를 선사했던 꽃게랑이 이번에는 ‘끄랍칩스’라는 러시아 스낵의 모습으로 새로운 마케팅을 선보인다. 배우 남궁민을 모델로 스토리를 구성한 영상 광고는 지난 4일 티저 광고가 방영됐다.

광고의 내용은 다음과 같다. 러시아 굴지의 기업 ‘게르과자 인터내셔널’의 대표제품, 러시아의 ‘끄랍칩스’가 한국에 상륙했다. 게르과자 인터내셔널의 대표 ‘게르과자 마시코프’는 K-푸드로 세계를 장악하고 있는 한국을 먼저 공략하면 세계를 공략할 수 있다는 전략을 세웠다. 게맛 스낵인 끄랍칩스는 한국에 진출하자마자 밀수혐의로 체포되는데 모두가 끄랍칩스를 ‘꽃게랑’이라 부르는 어이없는 상황이 펼쳐진다.

다소 황당한 내용의 영상광고는 꽃게랑의 새롭고 기발한 모습을 통해 소비자들에게 재미를 전달하고자 기획했다. 실제로 꽃게랑은 끄랍칩스란 제품명으로 러시아에서 오랜 기간 인기를 끌고 있는 제품이다. 1990년대 초반 구 소련 시절 개혁개방노선에 따라 부산항에 입항한 선원들이 연해주를 통해 본국으로 꽃게랑을 가지고 가면서 꽃게랑 수출이 시작됐다. 연해주 지방을 제외하고 국토의 대부분이 내륙인 러시아는 전통적으로 해산물이 귀한 대접을 받는다. 감자 스낵 위주의 러시아 시장에서 해산물인 꽃게맛을 내는 꽃게랑은 차별화된 맛으로 인기를 끌었다. 빙그레는 이번에 광고뿐만 아니라 실제 러시아어가 인쇄된 끄랍칩스 패키지 제품을 판매할 예정이며 다양한 마케팅 활동을 펼칠 계획이다.

오비맥주 필굿, 발명 유튜버와 함께 브랜드 굿즈 선봬

오비맥주 필굿은 인기 유튜버 ‘발명! 쓰레기걸’과 제작한 ‘부자되라굿’ 게임카드를 선보인다고 11일 밝혔다.

이번 굿즈는 필굿이 신개념 굿즈를 만들기 위해 지난 4월 진행한 ‘필굿즈 프로젝트’의 일환으로 탄생했다. 유튜버 ‘발명! 쓰레기걸’은 가장 참신한 ‘필-굿즈’를 뽑는 소비자 투표에서 가장 많은 표를 얻었다. 해당 굿즈 제작을 다룬 영상은 조회수 90만뷰를 기록했다.

이색 굿즈 부자되라굿은 쉽게 즐길 수 있는 카드게임이다. 필굿의 공식 캐릭터 필구를 활용해 귀여움을 더한 이번 굿즈는 ‘회사를 취미로 다니는 척하기’ 등 부자를 체험하는 다양한 미션카드들로 구성됐다. 부자되라굿은 오비맥주의 공식 굿즈 사이트 ‘치얼스앤굿즈’에서 7000원대에 판매된다.

11번가, 최준과 배스킨라빈스 라이브 방송 선봬

11번가는 최준(개그맨 김해준)과 함께 배스킨라빈스 이달의 맛 라이브 방송을 선보인다고 11일 밝혔다.

이날 오후 8시 11번가의 ‘라이브11(LIVE11)’ 코너를 통해 진행되는 라이브방송에는 배스킨라빈스가 여름 시즌을 맞이해 출시한 6월 이달의 맛 ‘오버 더 레인보우 샤베트’가 소개될 예정이다. 최준이 신제품을 직접 맛보고 시청자들과 소통한다.

방송 시간 동안 배스킨라빈스 인기상품 9종(e쿠폰)을 최대 25% 할인해 한정수량 판매한다. 이달의 맛 포함 쿼터 사이즈와 오버 더 레인보우 샤베트 블라스트는 25%, 오버 더 레인보우 샤베트 케이크는 20% 할인된 가격에 구매할 수 있다.

담당업무 : 유통전반, 백화점, 식음료, 주류, 소셜커머스 등을 담당합니다.
좌우명 : 편견없이 바라보기.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