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약오늘] 일동제약, 부패방지경영시스템 ‘ISO37001’ 인증 갱신…JW생활건강, ‘마이코드 모먼트 팩’ 3종 출시
스크롤 이동 상태바
[의약오늘] 일동제약, 부패방지경영시스템 ‘ISO37001’ 인증 갱신…JW생활건강, ‘마이코드 모먼트 팩’ 3종 출시
  • 손정은 기자
  • 승인 2021.06.15 13:4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사오늘·시사ON·시사온 = 손정은 기자]

이대목동병원은 로봇수술센터 정경아 센터장이 부인과 로봇수술 1000례를 달성했다고 15일 밝혔다. ⓒ이대목동병원
이대목동병원은 로봇수술센터 정경아 센터장이 부인과 로봇수술 1000례를 달성했다고 15일 밝혔다. ⓒ이대목동병원

이대목동병원 정경아 교수, 부인과 로봇 수술 1000례 달성

이대목동병원은 로봇수술센터 정경아 센터장이 부인과 로봇수술 1000례를 달성했다고 15일 밝혔다.

로봇수술은 3차원으로 확대된 시야와 손 떨림 보정, 넓은 관절 가동 범위 등 정교하고 안전한 수술이 가능하다는 게 장점이다. 수술 시간을 단축할 뿐만 아니라 절개 부위를 최소화 해 출혈 및 수술 후 통증이 적고 환자 회복이 빠르다.

정경아 이대목동병원 로봇수술센터장은 1996년 이화여자대학교 의과대학을 졸업하고 2002년부터 이화의료원 산하 동대문병원과 목동병원에서 산부인과 교수로 재직했다. 2011년에는 미국 뉴욕 NYU 로봇수술 및 NYMC 가임력보존센터에서 연수를 하는 등 신진 연구 기술을 습득했다. 

일동제약, 부패방지경영시스템 'ISO37001' 인증 갱신

일동제약은 한국생산성본부인증원(KPC)이 주관하는 부패방지경영시스템 국제표준 'ISO37001' 인증을 갱신했다고 15일 밝혔다.

ISO37001은 최초 인증 후 매년 사후 심사를 진행하고, 매 3년마다 갱신 심사를 실시해 부패 방지 경영과 관련한 활동 내역 및 효과, 적합성 여부 등을 점검한다.

일동제약은 지난 2018년 ISO37001 인증을 처음 취득한 후 2019년과 2020년 각각 한 차례씩 사후 심사를 거쳐 인증사로서의 지위를 이어온 바 있다. 회사 측은 이번 ISO37001 인증 갱신을 위해 본사는 물론, 연구소, 공장 등 전국 각 지역 사업장을 망라해 주관 기관인 KPC의 심사를 받았다고 설명했다.

특히 영업·마케팅을 비롯한 회사의 각 사업 부문과 업무 부서 전반에 걸쳐 부패 방지 경영에 관한 주요 활동 및 효과성, 시스템 구축 및 운영 현황, 개선 및 강화 활동 등을 중점적으로 점검·평가 받았다.

JW생활건강, '마이코드 모먼트 팩' 3종 출시

JW홀딩스의 자회사인 JW생활건강은 '마이코드 모먼트 팩' 3종을 출시하고 본격적인 마케팅 활동에 나섰다고 15일 밝혔다.

마이코드 모먼트 팩은 3종으로는 △마이코드 에브리 모먼트 팩 △마이코드 파워업 모먼트 팩 △마이코드 리 모먼트 팩 등이다. 마이코드 에브리 모먼트 팩은 9종의 종합 비타민&미네랄, 5종의 비타민B군 함량이 1일 영양성분기준치 100%를 충족하며, 1팩 당 4개 캡슐로 구성됐다.

마이코드 파워업 모먼트 팩은 8종의 비타민 B군을 비롯해 9종 비타민&미네랄, 마그네슘 함량이 1일 영양성분기준치 100%를 충족한다. 1팩에 3정으로 포장돼 있으며 물과 함께 복용한다. 마이코드 리 모먼트 팩은 회화나무추출물과 대두이소플라본 함량이 식약처 고시 1일 최대 섭취량을 만족하며, 소형 캡슐 3개를 간편하게 섭취할 수 있다. 온라인 전용 쇼핑몰 마이코드몰에서 자세한 내용을 확인할 수 있다.

동아ST, 취약계층 골다공증 환자 치료제 지원 업무 협약 체결

동아에스티는 지난 14일 서울 용산구 동자동 대한골다공증학회 사무실에서 취약계층 골다공증 환자 치료제 지원 업무 협약을 체결했다고 15일 밝혔다.

이번 협약은 기업의 사회적 책임을 실천하고, 취약계층의 복지 사각지대를 해소해 삶의 질 향상에 기여하고자 마련됐다. 협약에 따라 동아에스티는 골다공증 치료제 '테리본 피하주사'를 한마음사회복지재단에 기부한다. 한마음사회복지재단은 지원한 대상자들을 심사해 선정하고, 선정된 대상자들은 최대 1년치 분량의 테리본 피하주사를 지원받게 된다. 대한골다공증학회, 한국여성건강 및 골다공증재단은 취약계층 및 고령의 여성 골다공증 환자들에게 이번 치료제 지원 사업을 추천하고 홍보할 계획이다.

대웅제약, '2021 건강기능식품 영상 콘테스트' 개최

대웅제약은 오는 8월 15일까지 '2021 건강기능식품 영상 콘테스트'를 개최한다고 15일 밝혔다.

이번 공모전은 전 국민 누구나 개인 또는 4인 이하의 팀이 1인(팀)당 1개 작품을 제출할 수 있다. 영상에는 에너씨슬 또는 세노메가 제품 라인업 중 1개 이상의 제품을 노출해야 하며, 브랜드 뮤직비디오, 로고송, 나만의 건강팁 등 자유로운 형식으로 5분 이내의 영상을 제작하면 된다.

단 제품의 기능성을 벗어나 질병 예방 및 치료에 효과가 있다고 소개하거나 의약품으로 오인할 우려가 있고, 체험 후기를 이용한 광고 등은 심사에서 제외된다. 영상을 제작한 후 개인 SNS에 필수 해시태그 '#대웅영상공모전 #대웅제약건강기능식품 #제품명(에너씨슬 또는 세노메가) #대웅제약 #건강기능식품 #(제품 주요 성분)'과 함께 영상을 게재하고, 대웅제약 블로그에서 해당 URL과 함께 참가 신청서를 제출하면 된다.

대웅제약은 출품작 중 심사를 거쳐 대상 1명(팀), 최우수상 2명(팀), 우수상 2명(팀), 입선 30명(팀) 등 총 35명(팀)의 우수작을 선정할 예정이다. 대상에게는 300만 원, 최우수상 150만 원, 우수상 50만 원, 입선은 대웅제약몰 상품권 10만 원의 상금이 주어진다.

담당업무 : 백화점, 편의점, 홈쇼핑, 제약 등을 담당합니다.
좌우명 : 매순간 최선을.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